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업은행 "KDB다이렉트 역마진 아니다" 2012-05-09 00:30:44
고금리로 고객몰이를 하자 시중은행들은 국책은행이 불필요한 과당경쟁을 유발하고 있다며 역마진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은 관리업무비를 뺀 실질적인 마진은 일반 시중은행과 큰 차이가 없다며 역마진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인터뷰> 임경택 산업은행 개인금융 부행장 "시중은행과 비교해서 3.5%...
[강남큰손] 젊은부자 "중위험 고수익 추구"‥채권·주식 비중↑ 2012-05-02 19:02:39
가장 안정적으로 많이 하는 공모형 상품들입니다. 고객별로 원하는 종목들을 선택할 수 있고, 수익률, 각종 조건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사모형ELS도 인기입니다" 이밖에도 ETF, 선박, 유전, 인프라와 같은 실물펀드 등 주식연계 채권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 상품들이 젊은 강남 슈퍼리치들의 포트폴리오에 약 30~50%를...
금융위 "금융사 CEO, 서민금융 직접 챙겨라" 2012-04-06 18:07:09
강화하고 고객용 안내장을 배포하는 등 접근성이 높은 은행창구를 통한 홍보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온라인 대출이 미승인된 경우 은행 홈페이지에서 자산관리공사의 `새희망네트워크` 등 서민금융종합안내 사이트로 직접 연결되도록 했습니다. 지자체 협조를 통해 도청과 구청 등 공공청사에 `서민금융종합센터`...
진화하는 영화관‥서비스는 `뒷걸음질` 2012-03-20 19:00:27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영화관들은 매표창구를 점차 줄여가는 추세입니다. 창구를 줄이는 대신 이렇게 고객이 직접 발권을 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를 더 많이 들여놓았지만 여기에선 할인혜택을 받는 데 제한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비롯한 각종 할인권으로 복합결제를 하려면 창구를 찾아야만 합니다. <인터뷰>...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여,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을 촉진시킬 것이다. 또한 조직 구성원들이 회사 비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토록 할 것이다. 셋째, 휴먼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을 덜 지치게 할 것이다. 휴먼 리더십은 조직을 통제하는 리더십이 아니다. 또한 조직을 이끌기 위해 복잡하고 관료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보험권, 설계사 수당조정 "바쁘다 바빠" 2012-03-05 17:53:27
대신 보험사의 설계사, 고객 관리는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최진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보험사들이 영업현장에서 가장 민감한 설계사 수당 체계를 바꾸기 위한 작업에 한창입니다. 다음달 1일부터 판매되는 저축성보험부터 설계사 수당이 이원화 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판매와 동시에 수당이 거의 다...
새농협 출범..금융권 지각변동 2012-03-02 19:02:50
"농협은행은 전국적인 점포망과 고객군을 기반으로 선도은행 지위를 굳건히 지켜야 합니다. 그 동안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은행 이외의 금융계열사들도 특성에 맞는 성장전략을 수립하여.." 새로 출범하는 신충식 호가 공격경영의 예고하면서 다른 금융지주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WOWTV-NEWS 김동욱입니다.
저축은행, 예금보다 대출이 `귀한 몸` 2012-01-30 18:30:38
고객은 줄이고 있습니다. 30일 현재 저축은행의 1년 정기예금 평균금리는 4.56%로 2011년 8월 5.18%까지 치솟은 이후 0.62%포인트 떨어졌습니다. 부동산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고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예금을 받아도 마땅히 투자할 곳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예금금리가 낮아지면 자연스럽게 예금고객이 줄어들...
자동차 무상보증 확대 경쟁 2012-01-04 16:59:39
강화하고 있는 자동차업체들이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 인식 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GM은 지난해 실시한 5년·10만KM 무상보증 서비스를 올해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한국GM 관계자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 바람을 올 한해도 일으키기 위해서 여러가지 혁신적인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
SKT LTE의 `불편한 진실` 2012-01-03 18:13:21
요금제가 없는 최근 LTE 서비스 시장에서 요금 체계는 이동통신사업자뿐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경쟁사들과는 다른 명품 LTE를 강조하며 마케팅에 여념이 없는 SK텔레콤. 정작 필요한 것은 요금제 정비와 같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서비스라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WOW-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