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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산 고객에게는 1만 원짜리 상품권을 준다는 내용이다. 이것은 그 전에 검색정보를 알고 있었고 백화점에 왔다는 위치정보를 알 수 있었고 결제를 했기 때문에 결제정보를 알고 있어 구매를 자극하는 타겟팅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것들이 빅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한 대표적인 예이고 이러한 것들이 먼 미래가...
산업은행 "KDB다이렉트 역마진 아니다" 2012-05-09 00:30:44
고금리로 고객몰이를 하자 시중은행들은 국책은행이 불필요한 과당경쟁을 유발하고 있다며 역마진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은 관리업무비를 뺀 실질적인 마진은 일반 시중은행과 큰 차이가 없다며 역마진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인터뷰> 임경택 산업은행 개인금융 부행장 "시중은행과 비교해서 3.5%...
[강남큰손] 젊은부자 "중위험 고수익 추구"‥채권·주식 비중↑ 2012-05-02 19:02:39
가장 안정적으로 많이 하는 공모형 상품들입니다. 고객별로 원하는 종목들을 선택할 수 있고, 수익률, 각종 조건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사모형ELS도 인기입니다" 이밖에도 ETF, 선박, 유전, 인프라와 같은 실물펀드 등 주식연계 채권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 상품들이 젊은 강남 슈퍼리치들의 포트폴리오에 약 30~50%를...
금융위 "금융사 CEO, 서민금융 직접 챙겨라" 2012-04-06 18:07:09
강화하고 고객용 안내장을 배포하는 등 접근성이 높은 은행창구를 통한 홍보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온라인 대출이 미승인된 경우 은행 홈페이지에서 자산관리공사의 `새희망네트워크` 등 서민금융종합안내 사이트로 직접 연결되도록 했습니다. 지자체 협조를 통해 도청과 구청 등 공공청사에 `서민금융종합센터`...
진화하는 영화관‥서비스는 `뒷걸음질` 2012-03-20 19:00:27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영화관들은 매표창구를 점차 줄여가는 추세입니다. 창구를 줄이는 대신 이렇게 고객이 직접 발권을 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를 더 많이 들여놓았지만 여기에선 할인혜택을 받는 데 제한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비롯한 각종 할인권으로 복합결제를 하려면 창구를 찾아야만 합니다. <인터뷰>...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여,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을 촉진시킬 것이다. 또한 조직 구성원들이 회사 비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토록 할 것이다. 셋째, 휴먼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을 덜 지치게 할 것이다. 휴먼 리더십은 조직을 통제하는 리더십이 아니다. 또한 조직을 이끌기 위해 복잡하고 관료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보험권, 설계사 수당조정 "바쁘다 바빠" 2012-03-05 17:53:27
대신 보험사의 설계사, 고객 관리는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최진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보험사들이 영업현장에서 가장 민감한 설계사 수당 체계를 바꾸기 위한 작업에 한창입니다. 다음달 1일부터 판매되는 저축성보험부터 설계사 수당이 이원화 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판매와 동시에 수당이 거의 다...
새농협 출범..금융권 지각변동 2012-03-02 19:02:50
"농협은행은 전국적인 점포망과 고객군을 기반으로 선도은행 지위를 굳건히 지켜야 합니다. 그 동안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은행 이외의 금융계열사들도 특성에 맞는 성장전략을 수립하여.." 새로 출범하는 신충식 호가 공격경영의 예고하면서 다른 금융지주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WOWTV-NEWS 김동욱입니다.
저축은행, 예금보다 대출이 `귀한 몸` 2012-01-30 18:30:38
고객은 줄이고 있습니다. 30일 현재 저축은행의 1년 정기예금 평균금리는 4.56%로 2011년 8월 5.18%까지 치솟은 이후 0.62%포인트 떨어졌습니다. 부동산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고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예금을 받아도 마땅히 투자할 곳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예금금리가 낮아지면 자연스럽게 예금고객이 줄어들...
자동차 무상보증 확대 경쟁 2012-01-04 16:59:39
강화하고 있는 자동차업체들이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 인식 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GM은 지난해 실시한 5년·10만KM 무상보증 서비스를 올해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한국GM 관계자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 바람을 올 한해도 일으키기 위해서 여러가지 혁신적인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