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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부터 계약까지 AI로"…한화손보,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 2021-06-10 15:24:50
오픈할 예정이다. 소비자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완전판매 모니터링도 로보텔러를 활용해 수행하는 등 향후 2년간 단계별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다. 최용민 한화손해보험 디지털전략팀 팀장은 "AI 음성봇을 이용한 디지털 기술로 고객의 질문이나 추가설명 요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손쉬운 보험...
현대백화점 "이사회 내 전담위원회 신설해 ESG 경영 박차" 2021-06-10 14:31:33
분야에서는 임직원·고객·협력사·지역사회 등 회사를 둘러싼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친다. 상생·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산자 단체 직거래를 강화하고, 소외 계층 자립을 유도하는 사회공헌 사업도 강화한다. 임직원을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확대하고, 협력사의...
"금소법 시행에도 아직 금융소비자 보호는 미흡" 2021-06-09 14:00:04
여전히 금융소비자 보호 수준이 미흡해 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성복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9일 자본시장연구원과 한국증권학회가 공동 개최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자본시장의 신뢰 회복' 온라인 정책심포지엄에서 "금소법 제정과 시행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과 이해가 더 두텁게 보호받을 수...
"피하고 숨고 싶었다"…사퇴 심경 밝힌 조만호 무신사 대표 2021-06-04 14:36:04
고객들로부터 큰 지탄을 받았습니다. 또한 정도의 길을 걷고 있는 대다수의 입점 브랜드와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브랜드 상품만을 취급하겠다고 강조한 취지가 본뜻과 다르게 받아들여지면서,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 경주했던 우리의 수많은 노력이 퇴색되는 상황에 놓이기도 하였습니다. 충분히 예방하여 발생하지...
택배업 등록제·택배 운송위탁계약 6년 보장…"종사자 보호" 2021-05-20 11:00:03
운송위탁계약 6년 보장…"종사자 보호" 국토부, 생활물류서비스법 하위법령 제정안 내일 입법예고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물류산업의 체계적 관리·육성을 위해 택배서비스사업에 등록제가, 배달대행·퀵서비스 등 소화물배송업에 인증제가 도입된다. 택배 종사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계약갱신청구권이 도입되고,...
효성도 ESG 강화…ESG 경영위원회 출범 2021-04-30 10:00:11
보호와 사회적 안전망 등에 대한 고객과 사회, 주주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효성은 설명했다. 효성에 따르면, ESG경영위원회는 기존 투명경영위원회가 수행해 온 특수관계인 간 거래 심의와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경영사항 의결 등의 역할을 한다. 또 ESG관련 정책 수립과 ESG 정책에 따른 리스크...
[독자의 눈] 감정노동자 권익보호 대책 절실하다 2021-04-25 18:53:42
안타깝게도 자신의 감정은 아랑곳없이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감정노동자의 인권이 아직도 곳곳에서 유린당하고 있다. 법 시행 이후 각 직업군의 변화도 많았다. 따라서 감정노동자보호법의 적용 범위와 산업재해 인정 범위도 다시 한번 재정립해야 할 때가 됐다. 감정을 쉽게 드러낼 수 없는 근로자가 최약자 취급을 당하는...
라임사태 제재심, 신한은행장 '주의적 경고' 징계…한단계 감경 2021-04-23 01:33:02
"제재심 결과를 존중한다"며 "앞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기본적 권리 실현과 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제재심은 금감원장의 자문 기구로 심의 결과가 법적 효력을 갖지는 않는다.제재 내용은 이후 금감원장 결재, 증권선물위원회 심의, 금융위원회 의결을 통해...
한샘, 대리점·협력사·고객 위한 소통창구 확대 2021-04-22 09:35:02
한샘이 대리점·협력사·고객을 위한 소통창구 확대한다. 한샘(대표 강승수)은 ‘대리점·협력사 불만접수센터’와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를 신설하고 대리점?협력사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 및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협력사·대리점·소비자와의 소통 확대는 함께 성장하는...
'알리바바' 어떤 잘못 했길래…역대급 3조 벌금 때린 중국 정부 [강현우의 차이나스톡] 2021-04-17 10:00:02
이행, 내부 통제 강화, 입점업체와 소비자 권익 보호 방안 개선 등을 요구했습니다. Q3. 알리바바는 어떻게 대응했죠? 알리바바는 곧바로 "당국의 결정을 성실하고 결연하게 수용한다"는 입장문을 내놨습니다. "법에 따른 경영을 강화하고 혁신발전에 입각해 사회적 책임을 더욱 잘 이행할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알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