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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대출청약 철회권 법제정과 상관없이 추진" 2015-04-21 16:39:14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고객들이 원하지 않는 대출을 7일 이내에 취소할 수 있는 대출청약 철회권을 금소법 제정과 관계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1일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금융소비자 자문 패널 1차 회의에서 "대출청약 철회 권 등 추진 가능한 과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전이라도 신속히 도입 방안을 마련할...
KB국민銀, 고객 호민관 10명 선발‥경영에 의견 개진 2015-04-14 14:22:52
KB국민은행이 고객패널인 10명의 제2기 KB호민관을 선발하고 이들의 의견을 고객중심 경영 실천에 반영합니다. 14일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여의도 본점에서 제2기 KB호민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KB호민관제도는 고객 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 의견수렴 채널로 3월 9일부터 3월 17일까지 9일간...
한화투자증권, 노년층 고객 서비스 강화한다 2015-04-06 15:39:00
이달 중순부터 '시니어 고객 패널' 시범 운영 한화투자증권[003530]은 노년층 고객 서비스를강화하고자 이달 중순부터 '시니어 고객 패널'을 시범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시니어 고객 패널 제도는 급격한 고령화로 개인금융자산에서 노년층의 비중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노년층...
"핀테크, 증권업 새 수익원…규제완화·인식전환 필요" 2015-01-29 18:07:20
"핀테크를 통해 신규 고객이나 부가서비스 창출이 가능하겠지만, 자산관리를 저가로 서비스하는 업권 이해와 상충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사장은 "20년전 금융환경과 지금은 엄청나게 달라져있다"며 "본인 실명을 확인해 금융거래를 하는 현재의 금융실명제 문제는 핀테크 활성화를 시킬 수...
KB, 지배구조 의견수렴 어느 선까지‥"윤종규·이사회 결단 전제돼야" 2014-12-19 15:26:01
직원대표 참여 등 논의된 사항 모두가 좋은 제도이고 대안이 될 수 있지만 결국 CEO와 이사회가 아직 국내에서 시도된 바 없는 안들을 선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겠냐”며 공청회가 일부 견해만 참조하는 등의 형식 수순에 그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공청회에 참석한 한 패널은 “이번에 제시된 안들에 대해 윤종규 회장...
삼성카드도 전직 지원…삼성그룹 인력 구조조정 가속(종합) 2014-11-21 15:39:18
고객 상담 부분을 떼어 내 설립한 삼성카드고객서비스로옮길 직원을 공모하는 것이다. 선정된 직원은 정보기술(IT), 민원, 관리 직군으로배치된다. 창업·재취업 휴직은 6개월가량 소득을 보전받으면서 1년간 창업이나 재취업 기회를 탐색할 수 있도록 휴직을 보장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휴직 이후 원 부서 복직도...
[콜센터 1위 기업들] 신한카드, 지역 밀착형 상담체제 운영 2014-11-18 21:53:41
토대로 고객 중심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 실시간 상담 이슈 대응, 고객패널제도와 민원 전담조직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또 내부 직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객만족(cs) 정기 특강, 직원 동기 부여를 위한 우수 상담원 해외 연수, 영화 관람 등의 상담사 사기 진작 프로그램, 스트레스 해소 차원의 힐링 여행...
메리츠화재, "고객을 편안하게"…전직원 서비스웨이 교육 2014-11-10 07:02:22
고객을 편안하게’라는 서비스웨이 교육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경영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있다. cs-day 운영 및 현장 중심의 cs위원회를 통해 고객서비스 관련 주요 실행과제를 도출하고 불합리한 회사의 제도나 프로세스, 관행 등을 개선하고 있다.메리츠화재는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롯데카드, `점프업 2015` 행사 개최 2014-08-29 09:32:04
특히 고객패널을 직접 행사에 초청하여 의견을 듣고 경영에 반영하는 `듣다-바꾸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듣다-바꾸다` 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캠페인 사이트와 SNS, 이메일 등을 통해 4천여건이 넘는 의견들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포인트를 평생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고객에 의견을 받아들여 신용 및...
[2014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금융소비자 보호헌장 선포 … 권익보호 앞장 2014-07-10 07:00:28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했으며,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 제작을 통해 소비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정리하는 작업도 했다. 지난 3월에는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