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민성 기자의 '우리의 와인'] '와인-음식 궁합' 마리아주 뜻이 '결혼'인 이유 2013-11-12 14:56:11
반주(飯酒)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삼겹살에 소주를, 파전에 막걸리를, 치킨에 맥주를 곁들이듯 말이죠. 와인 소믈리에 핵심 역량이 와인과 음식 간 최상의 궁합(마리아주)을 찾아내는데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와인을 독립적인 술로 많이 즐깁니다. 와인만의 맛과 향을 참 중시합니다. '신선한...
점심식사 및 연말연시 모임, 부천 중동에 있는 맛집이 해결한다 2013-11-08 15:12:53
양대창, 특양구이하면 생각나는 주류는 소주나 맥주다. 하지만 사실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와인과 더욱 잘 어울린다. 부천맛집 ‘달리’에서는 와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식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성들도 모임장소로 많이 찾고 있다. 숯불구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달리’ 관계자는 “사진작가의...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中, G2 부상의 원동력은 우수 인재 육성 2013-09-27 14:29:05
13개의 명문고가 있어요. 쑤저우(蘇州)고등학교도 그중 하나인데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를 명문고에 넣으려고 혼신의 힘을 쏟죠.” 중국 국가여유국(한국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국에 해당)의 서울사무소 판쥐링(범거령) 소장은 쑤저우고교를 방문한 자리에서 중국의 고교 입시경쟁이 한국보다 결코 못하지 않다며...
롯데주류, '인삼주'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한다 2013-08-27 12:27:44
판매신장세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 초부터 고급 수제 청주인 '설화'와 '고려 인삼주'를 새롭게 수출하면서 청주류와 기타 제품들의 수출실적이 크게 신장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판매망 확대와 함께 한국 인삼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4년근 인삼 한 뿌리가 통으로 들어간 '고려...
캠핑 고수들은 '연기'를 키우지 않는다 2013-08-12 18:56:38
역시 대중화에서 고급화 추세로 급변하고 있다. 텐트중심의 캠핑에서 구색을 갖춘 용품중심의 캠핑으로, 간소한 캠핑에서 완벽한 캠핑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캠핑 문화의 변화와 함께 캠핑장 바비큐 문화에도 변화의 기류가 뚜렷하다. 오토캠핑장의 해질 무렵 진동하던 삼겹살 굽는 냄새와 자욱한 연기가 사라지고 있는...
"바캉스엔 '술'이지…" 분위기 UP 시키는 와인 리스트 2013-08-08 17:00:14
고급 와인 친한 지인들과의 호텔 바캉스를 계획 중이라면 호텔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이마트, 中企제품 들고 '홍콩 진격' 2013-08-01 17:14:15
등 국산 라면이 차지하고 있다. 칠성사이다, 무학 소주, 진로 막걸리 등은 눈에 가장 잘 띄는 엔드캡(진열대 끝)에 자리잡았다. 한국산 식품은 고급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국에서 개당 750원인 이마트 ‘라면이라면’은 홍콩에서 1480원에 팔린다. 그래도 ‘품질에 비해 싸다’는 평가를 받는다. 홍콩에서 팔리는 한...
이자카야 창업 "경험보다 좋은 장사밑천은 없죠" 2013-07-17 16:32:22
것이다. “사케, 맥주, 소주 등 여러 주류를 한 사람당 9,800원이면 무한리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불황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어필된 것 같습니다. 또 독특하기도 하고요. 때문에 저희 매장의 주 고객층은 20대 초 중반의 젊은 남녀가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고급스럽고...
더 세진 와인열풍…수입 사상최대 2013-05-27 17:15:29
수입을 늘리고 있다”며 “와인이 고급 술이라는 이미지를 깨고 있는 데다 알코올 도수가 낮은 저도주로 주류 소비문화가 변하면서 와인 소비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 1월부터 지난 19일까지 이마트에서 와인은 13.8%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이 기간 위스키는 매출액이 2.8% 줄어들었고, 주류를 포함한...
도자기업계 '또다른 밥그릇'은… 2013-05-15 17:31:32
전통 증류식 소주인 ‘화요’를 생산하고 있다. 화요는 희석식 소주가 장악한 국내 주류시장에서 고급 음식점을 기반으로 유통망을 넓히며 입지를 구축했다. 지난해 화요 매출은 약 50억원으로 광주요 도자기 매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엔 음식점 외에 대형마트까지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고급 한국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