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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흘 만에 2400 회복한 코스피…본격 반등? 데드캣 바운스? 2022-06-27 16:24:13
증시의 펀더멘털(기초체력)을 고려할 때 저가 매수를 노릴 만하다는 분석이 부딪힌다. 27일 코스피지수는 1.49% 오른 2401.92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2거래일 동안 3.79% 반등했다. 코스피지수가 2400선을 회복한 것은 지난 21일 이후 나흘 만이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2.71% 오른 770.60에 마감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6월 23일 ETF 시황...ARKG·EDV 강세 2022-06-23 08:14:36
전환하면서 해운주 중에서 팬오션과 컨테이너 선사인 등의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3분기에는 중국 인프라 투자가 본격화하며 철광석 수입이 급증하는 등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벌크 해운 지수를 추종하는 BDI 운임 지수는 이틀 연속 하락했습니다. 중국의 철강 가격이...
"영국, 1970년대식 파업+스태그플레이션 위기 직면" 2022-06-20 17:15:27
이에 따르면 철도해운노조(RMT) 산하 조합원 4만여명은 영국 철도시설공단인 '네트워크 레일'의 구조조정 중단과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21부터 사흘간의 파업을 벌이기로 했다. 믹 린치 RMT 사무총장은 경제 전반에 걸친 단체행동을 촉구하며 1926년 이후 전국 단위의 총파업 가능성도 제기했다. 블룸버그는 이...
영국에서 예고된 철도파업, 의료·교육으로 확산 조짐 2022-06-20 14:52:43
상태다. 이 밖에도 현재 파업 찬반투표를 고려하는 단체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공무원, 법정 변호사, 우체국 직원 노조 등으로 다양하다고 매체는 전했다. 현재 영국은 대대적인 철도파업이 예고되면서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철도해운노조(RMT) 산하 조합원 4만여명은 영국 철도시설공단인 '네트워크 레일'의...
옛 현대상선이 팔았던 '유코카'…HMM 인수 후보군으로 거론 2022-06-10 17:44:20
HMM(옛 현대상선) 자동차 운송사업부가 모태인 해운회사 유코카캐리어스가 역대급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실적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 이 회사는 모회사인 HMM의 인수 후보군으로까지 한때 거론됐다. 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자동차 운송선사인 유코카캐리어스는 지난해 매출 1조8946억원, 영업이익 2368억원을 올렸다....
한-일항로 담합 과징금 수백억원인데 한-중항로는 0원인 이유는 2022-06-09 18:35:10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원회가 과징금을 부과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한-중 항로는 양국 정부가 1993년 해운협정(조약)을 맺은 이후 매년 해운회담을 열고 선박 투입량 등을 오랜 기간 관리해온 폐쇄적 시장이어서 담합에 따른 피해가 적다는 점이 고려됐다는 설명이다. 그렇다고 공정위가 중국 선사들의 주장처럼...
韓·日항로 운임담합 '과징금 800억' 2022-06-09 17:41:43
해운업계의 한·동남아시아 노선 담합을 이유로 962억원의 과징금을 매긴 지 5개월 만이다. 공정위는 이날 한·일 항로를 운영하는 14개 국내 선사와 외국 선사 SITC가 2003년 2월부터 2019년 5월까지 17년에 걸쳐 76차례 운임을 담합했다며 과징금과 함께 시정명령을 내렸다. 업체별 과징금은 흥아라인 157억7500만원,...
한-일항로 해상운임 담합 15개 선사에 과징금 800억원 부과(종합) 2022-06-09 16:45:23
경쟁제한 효과 크지 않아" 한-동남아 항로 포함 해운 담합 총 과징금 1천764억원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16년여간 한-일 항로 컨테이너 해상운임을 담합한 15개 선사에 시정명령과 8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한-중 항로 운임을 담합한 27개 선사에 대해서는 과징금 없이 시정명령만...
한-일항로 해상운임 담합 15개 선사에 과징금 800억원 부과 2022-06-09 12:00:01
내리기로 했다. 올해 초 한∼동남아 항로에서 이뤄진 해운 담합을 적발해 1천억원에 가까운 과징금을 물린지 약 다섯 달 만이다. ◇ 한-일 항로 담합에 과징금 800억원…한-중 항로는 과징금 부과안해 9일 공정위에 따르면 고려해운·장금상선·남성해운 등 국내 선사 14곳과 외국 선사인 SITC 등 총 15개 선사는 2003년...
"우크라발 곡물대란까지 10주 남았는데 수출 재개엔 난제 첩첩" 2022-06-07 18:29:09
해운회의소 가이 플래튼 사무총장은 "선주로서는 자신의 선박이 공격 목표가 되지 않는다는 확신이 서야 운송에 나설 수 있을 텐데 (우크라이나 곡물 운송의 경우) 현재로서는 그런 전망을 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전쟁 발발 이후 우크라이나 항구에 정박 중이던 선박 100척과 선원 2천 명이 발이 묶이고 말았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