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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가입, 설계사 대면 없이 전화로 가능…전자서명은 한번만 2021-05-16 12:00:02
후 표준스크립트 낭독은 음성봇이 맡고, 설계사는 고객의 질문이나 추가 설명 요청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소비자 보호를 위해 음성봇의 설명 속도, 음량 등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쌍방향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요건을 갖춰야 한다. 전화설명과 모바일 청약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집방식도 가능해진다....
"반도체 줄테니 백신 달라"…삼성을 밀어낸 TSMC [한입경제] 2021-05-14 17:59:51
`고객과 경쟁하지 않는다`…애플 영혼의 단짝 TSMC가 이 시장을 거머쥔 전략도 독특합니다. 우리나라는 삼성전자가 80년대부터 대규모 투자를 해가며 치킨게임으로 미국, 일본, 대만 회사들 몰아내고, 메모리반도체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른바 `무어의 법칙`을 따라 더 미세한 공정의 세계 최초 타이틀을 따내면서 말이죠....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변화하는 복현동, 상권 기대 `복현 비엘타워` 주목 2021-05-14 16:46:54
고객 집객력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듀케이션과 메디컬에 집중한 전문상가로 계획되어 있는 만큼, 인근에 복현초, 경진초, 복현중, 대구북중, 영진고, 경북대, 영진전문대 등 다수의 학교가 포진되어 있어 학생 수요가 풍부한 강점이 있다. 또한 복현동에는 병?의원 수요가 높은 고령 인구 비율이 높아, 메디컬...
'고난도 금융상품' 팔때 이틀간 숙려기간 둔다 2021-05-09 17:52:10
절차를 밟을 것”이라며 “물론 그 이전에 고객이 스스로 고객센터 등에 연락해 계약을 확정해도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기존 70세 이상 고령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일부 상품군(DLS·DLF 등)에서 적용해 온 녹취 및 숙려 제도도 65세 이상으로 범위가 넓어진다. 대상 상품은 고난도 금융투자상품과 거의 비슷하다. 다만...
고난도 금융투자상품 및 고령 투자자에 대한 녹취?숙려제도 시행 2021-05-09 12:00:06
고난도상품?투자일임?신탁계약, 고령 기준 조정(70→65세)은 이달 10일부터 시행하고 기존 고령자 대상 녹취?숙려제도도 현행과 같이 적용한다. 고령 투자자에게 이번에 새롭게 적용되는 파생상품 등에 대한 녹취?숙려제도는 충분한 현장 준비를 위해 8월 10일부터 시행한다. 금융위는 "금융투자상품 판매?투자과정에서...
내일부터 고난도투자상품 녹취·숙려제…"이틀 더 고민 가능" 2021-05-09 12:00:03
이 중 고난도상품·투자일임·신탁계약, 고령자 기준을 70세에서 65세로 조정하는 내용은 5월 10일부터 시행된다. 고령 투자자에게 새롭게 적용되는 파생상품 등에 대한 녹취·숙려제도는 충분한 현장 준비를 위해 8월 10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금융위는 "시행초기 금융회사와 투자자가 일부 불편을 느낄 수 있겠지만,...
"65세 이상, 금투상품 가입 문턱 높인다"…녹취·숙려 제도 적용 2021-05-09 12:00:01
고령 투자자 관련 녹취·숙려 제도 적용 대상 상품은 금융사 준비 상황 등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0일 시행되는 고령 투자자의 파생상품 등에 대한 녹취·숙려 제도를 제외한 나머지는 제도는 10일부터 적용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금융투자상품 판매·투자 과정에서 추가적인 절차가 도입됨에...
“‘이 나이에 누가 써주겠어’ 싶었지만 아직 일할 기회 많죠” 일자리로 행복 찾는 시니어들 2021-05-07 14:11:31
명. 다음은 2019년부터 끊임없이 증가한 고령 인구의 수다. ‘주된 일자리’라는 개념도 생겼다. 한 개인이 최종 교육과정을 마친 후에 취업 후 퇴직할 때까지 일하는 곳이다. 정부 관계 부처가 낸 ‘신중년 인생 3모작 기반구축 계획’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50세 전후에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한다....
[게시판] 우리은행, 고객패널 리포터 2기 모집 2021-05-06 13:50:49
정기간담회에 참석해 상품·서비스 개선사항, 고객 불편 사항,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등 고객 관점의 참신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올해부터는 만 60세 이상 '시니어 고객패널'을 선발해 고령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뒤 불편사항을 개선할...
"생선 주문했는데 감감무소식"…고령 소비자 울리는 유사 홈쇼핑 2021-05-04 06:00:05
"생선 주문했는데 감감무소식"…고령 소비자 울리는 유사 홈쇼핑 소비자원, 3년간 60대 이상 상담 분석…최다 불만은 이동전화서비스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A씨(60대)는 TV 광고를 보고 전화로 굴비를 5만9천800원에 신용카드로 구매했다. 그러나 일주일이 지나도록 상품은 배송되지 않고 고객센터에도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