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위스, 신문·인터넷서 담배 광고 못 한다 2022-02-14 17:40:41
거대 글로벌 담배업체들의 강력한 로비에 담배 광고 규제가 느슨하다는 비판이 많았다”고 전했다. 스위스의 담배산업 규모는 60억달러(약 7조1900억원)로 국내총생산(GDP)의 약 1%를 차지한다. 이번 국민투표 결과에 대해 관련 시민단체는 국민 건강권을 보호할 토대가 마련됐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반면 정부와 의회...
스위스, 신문·인터넷 등 담배 광고 금지…국민투표 통과(종합) 2022-02-14 03:23:56
등 거대 글로벌 담배업체들의 강력한 로비 탓이라는 비판이 많다. 스위스에서 담배 산업 규모는 60억 스위스 프랑(약 7조8천838억원)으로 국내총생산(GDP)의 1%를 차지한다. 고용 규모는 1만1천500여명이다. 이번 국민투표 결과에 대해 관련 시민단체는 국민 건강권을 보호할 토대가 마련됐다며 대대적으로 환영한 반면...
美 인플레 견딜 종목은? "인플레 주도하는 기업 찾아라" 2022-02-12 07:00:05
둔감하다. 이날 진행된 실적발표에서 필립모리스는 예상치를 웃도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글로벌 담배 시장에서 필립모리스의 점유율은 23.8%에 달한다. 필립모리스는 지난해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비롯해 궐련(종이로 말아놓은 담배) 가격을 올렸다. 필립모리스 경영진은 올해에도 가격 인상이 계속될 것이라고...
대형마트 매출 따라잡은 편의점…지난해 첫 역전 2022-02-02 08:31:00
나타났다. 2일 산업통상자원부의 2021년 주요 유통업계 매출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GS25와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의 매출이 전체 유통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9%로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 비중 15.7%를 근소하게 앞질렀다. 산업부 통계는 백화점 3사와 대형마트 3사, 편의점 3사,...
지난해 e커머스 성장률, 오프라인의 2배…매출도 넘어섰다 2022-01-27 13:42:03
처음 역전을 허용한데 이어 같은 흐름을 2달째 이어갔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27일 `2021년 연간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1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대비 11.3% 증가했고, 부분별로 살펴보면 오프라인 7.5%, 온라인 15.7%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매장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규제 앞에 갈라진 美 빅테크, 로비도 '각자도생' 2022-01-14 17:14:31
통해 “우리의 산업은 엄청난 성장과 변화를 겪어왔다”며 “협회 해체는 이런 진화에 따른 것”이라고 했다. IA에 소속된 기업은 약 40개사였다.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드롭박스, 페이팔 등 다양한 정보기술(IT) 기업이 이 협회에 포함돼 있었다. 인터넷을 둘러싼 각종 규제 등에 대해 함께 정부와 의회 등에 전방위적인...
뉴욕증시, 파월 청문회 발언·소비자물가 주목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2-01-10 06:46:48
산업생산·설비가동률 1월 미시간대 소비자태도지수(예비치) 11월 기업재고 패트릭 하커 필라델리피아 연은 총재 연설 존 윌리엄스 뉴욕 연은 총재 연설 JP모건체이스, 블랙록, 씨티그룹, 웰스파고 실적 [뉴욕증시 마감시황] 뉴욕증시는 지난 7일(현지시간) 금리 인상 압박과 기술주 하락 속에 일제히 하락 마감했다. 이날...
"양안 갈등에 끼인 리투아니아…정작 EU는 뒷걸음질" 2022-01-07 13:42:35
대만담배주류(TTL)는 중국에 수출하려다 통관이 막혀 해상에 표류하던 리투아니아산 럼주 2만병을 구매하기로 했다. 대만은 또 리투아니아 산업에 투자하고 양국 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2억 달러(2천4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리투아니아의 반도체 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를 파견하기로 했다. 반면 EU는...
편의점 만족도 1위 GS25…세븐일레븐·미니스톱, 평균 미달 2021-12-30 10:43:08
`체험 만족도`는 3.504점, 산업 전반에서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이상 대비 만족도)는 3.439점으로 가장 낮았다. ● `간편 식사류` 자주 구매…방문 이유는 `최단 거리`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는 상품은 간편식 식사류(도시락, 주먹밥, 김밥,...
"편의점 중 GS25·이마트24·CU 만족도 상대적으로 높아" 2021-12-30 06:00:07
등에 평가하는 '서비스 상품 만족도'는 3.673점이었다. 산업 전반에서 제공해야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 수준 대비 만족도는 3.439점으로 가장 낮았다. 주로 구매하는 상품으로는 22.9%가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간편식 식사류를 꼽았고 이어 음료(물, 탄산음료 등) 20.0%, 과자·아이스크림 16.8%, 담배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