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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BMW의 끊임없는 브랜드 만들기 2016-08-05 09:52:31
'e머신(e-machine)', 'e엔진(electric engine)', 'e드라이브(edrive)', '나우(now)', '이피션시 다이내믹스(efficiency dynamics)' 등. 얼핏 보면 혼동스럽지만 나열한 모든 단어가 bmw가 만들어낸 이른바 '브랜드(brand)'다. 기업, 기술, 제품 성격 등도 브랜딩이...
[오토 포커스] 가속페달 세게 밟아도 소음·흔들림 없어…시속 140㎞까지 손·발 떼고 주행 가능 2016-06-27 16:18:07
줬다. 볼보의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 e파워트레인’을 적용해서다. 이 파워트레인은 첨단 신형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변속기가 조화를 이뤘다. 최고출력이 235마력에 달한다.가장 기억에 남는 건 반자율 주행장치인 파일럿 어시스트(ii) 기능이다. 자동차가 차선을 유지해 달릴 수 있도록 해주는 부분...
볼보차, V90에 크로스컨트리 적용하나 2016-06-09 08:57:28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장착했다. 동력계는 v90의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인 4기통 2.0ℓ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그대로 가져온다. 구동계는 전륜구동, 4륜구동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 예정 시기는 내년 상반기가 될 전망이다. 볼보차는 v90 크로스컨트리 외에 s90...
BMW코리아, 뉴 740d·740Ld x드라이브 출시 2016-05-19 14:34:17
드라이브는 740d x드라이브보다 휠베이스가 140㎜ 길다. 레그룸이 넓고 조수석을 9㎝까지 이동할 수 있어 보다 넓은 뒷좌석 공간을 확보 가능하다. 센터콘솔엔 테이블을 수납, 이동중 업무 처리에 활용할 수 있다. 뒷좌석 마사지 기능,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 고급 선택품목을 도입해 750li와의 격차를 줄였다....
렉서스, 구동력과 효율 높인 4륜구동 'E-4'로 승부 2016-04-26 20:07:38
x드라이브, 폭스바겐 4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하이브리드차의 강자인 도요타와 렉서스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는 e-4라는 사륜구동 기술로 차별화했다. 국내에는 rx450h 및 nx300h, 라브4 하이브리드 등에 장착돼 있다.일반적인 사륜구동은 타이어가 노면을 지탱하는 힘인 접지력을 높인 대신 네 바퀴의 동력 손실이...
BMW그룹, 100주년 기념 한정판 7시리즈 공개 2016-04-24 13:11:44
트레인을 탑재한 'bmw 인디비주얼 740le i퍼포먼스 the next 100 years'의 경우 4기통 트윈파워터보 가솔린 엔진과 동기식 전기 모터가 결합해 326마력의 총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또한 유럽 기준 효율은 ℓ당 47.6㎞,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49g다. 최고의 성능을 지닌 'bmw 인디비주얼 m760li...
아이오닉이 써 내려갈 대한민국 친환경차 역사 2016-01-22 17:40:14
그러나 지금까지는 기존 생산 모델에 파워트레인만 변경해 내놓는 방식이었다. 이를테면 아반떼, 소나타, K5 등의 하이브리드 버전처럼 말이다. 이들 차엔 모두 블루 드라이브라는 딱지가 엉덩이에 붙어 있었다. 아이오닉은 태생부터 친환경 모델이니 이런 별도의 각인이 필요 없다. 토요타 프리우스, 닛산 리프에 비하면...
현대차, "아이오닉, 고효율과 주행성능을 양립시킨 친환경차" 2016-01-14 16:25:19
효율은 기본이고 우리는 여기에 더해 '펀 투 드라이브(주행성능)'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 it를 베이스로 한 신기술과 능동형 고안전 기술 등을 내세울 것이다.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에 걸친 대규모 시승을 계획하고 있으며, 20~30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실행할 방침이다. 여기에 아직...
르노삼성 SM6 탄생,중형 세단의 기준이 바뀐다 2016-01-13 11:46:16
인테리어 품질 감성 △연비 효율 △세미 버킷 시트 △펀투드라이브 면에서 동급 최고를 달성했다. sm6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cmf(common module family)플랫폼의 최상위 아키텍쳐인 cmf d를 적용했다. cmf 플랫폼을 통해 공동 개발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디자인, 품질, 혁신 기술 부문에 개발비를...
새벽 벽두부터 신차 쏟아진다…아이오닉·K7 주목 2016-01-05 07:33:39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와 드라이브 유닛, 주행거리 연장시스템으로 이뤄진 볼텍 시스템을 통해 순수 전기 배터리로만 80km까지 주행한다. 일반적인 PHEV 차량이 30~50km의 배터리 주행거리를 갖춘 데 비해 차세대 볼트는순수 전기차의 주행 가능거리에 육박하는 배터리 성능을 갖췄으며 배터리에 축적된전기 에너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