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슈퍼 1만원대 와인 'TASTY' 시리즈 출시 2023-12-13 06:00:13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롯데마트는 덧붙였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주류부문 통합 운영을 통해 1년간 함께 와인 제품을 개발했다. 작년 하반기부터 미국과 프랑스 등 해외 와이너리와 박람회를 찾아다니며 TASTY 시리즈 후보 상품 10개를 압축한 뒤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최종 2개 제품을 결정했다. 와인 후면 라벨에...
'처음처럼'도 오르나…"가격 인상 준비" 2023-12-12 20:53:45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새로 등 주류 가격 인상을 준비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2일 주류 가격 조정 계획에 대해 "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지만,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주류 가격 인상을 고민하는 것은 원재룟값 인상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소주 원료인 주정(에탄올) 값의...
롯데칠성 "소주·맥주 가격 인상 준비…아직 확정 안 돼" 2023-12-12 18:19:15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소주, 맥주 등 주류 가격 인상을 준비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2일 주류 가격 조정 계획에 대해 "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지만,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주류 가격 인상을 고민하는 것은 원재룟값 인상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소주 원료인...
라면박물관·위스키라이브러리…하나만 파는 '특화 매장' 인기 2023-12-12 06:15:01
인프라를 활용해 일찌감치 특화 매장 조성 쪽으로 눈을 돌렸다. 롯데마트는 현재 비건 식품 전문 매장 '제로미트존'과 유명 맛집 또는 셰프와 협업한 외식 메뉴를 모은 '고메스트리트존' 등을, 이마트는 건강식품 전문 통합매장과 주류 특화 매장 '와인앤리큐어'를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20...
신라면세점, 주류플랫폼 맞손…온라인 면세주류 판매戰 가열 2023-12-08 18:16:45
통해 주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제품 조달 단계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면세점업계에서 온라인 주류 판매와 관련해 가장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인 건 롯데면세점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7월 1일 온라인 면세점 주류 판매가 허용된 당일 온라인 주류 판매전문관을 선보였다. 일찍이 주류업체들과 협의를 마무리해 700여 개...
김포공항 면세점 주류·담배 사업권 입찰…면세점들 검토 착수 2023-12-08 10:50:40
신라면세점 "검토중"…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면세점도 사업성 논의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내년 4월 만료되는 김포국제공항 출국장 면세점 주류·담배 부문 신규 사업자 선정 절차가 시작됐다. 한국공항공사는 8일 김포공항 출국장 DF2 구역 면세점 운영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냈다.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롯데마트·슈퍼, 연말 홈파티용 1.8L 위스키 판매 2023-12-08 06:00:04
대용량 위스키 제품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마트·슈퍼가 선보이는 야마미네 위스키 1.8리터는 일반적인 위스키 제품(700㎖)의 두 배 이상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가격은 4만원 미만이고, 페트병에 담겼다. 야마미네 위스키는 하이볼로 만들었을 때 캐러멜 풍미와 은은한 스모키향이 느껴진다고 마트 측은 설명했...
롯데칠성음료, 내년부터 美 소주 시장 공략 강화 2023-12-05 10:08:19
공략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세계 최대 와이너리 이앤제이갤로(E.& J. GALLO)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앤제이갤로는 75개 계열사와 140여 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 세계 11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주류 회사다. 2017년부터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을...
롯데칠성음료, E&J갤로와 MOU…"미국 시장 소주류 판매 증대" 2023-12-05 09:48:50
롯데칠성음료, E&J갤로와 MOU…"미국 시장 소주류 판매 증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세계 최대 와이너리인 E&J갤로와 협업한다고 5일 밝혔다. E&J갤로는 내년 1월부터 롯데칠성음료의 소주류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의...
유통업계 '김장 성수기'…절임 배추부터 김장비닐까지 매출↑ 2023-11-30 06:11:01
및 교체하는 가정 수요가 몰린다. 롯데하이마트의 이달 15∼28일 2주간 김치냉장고 매출은 직전 2주 대비 10% 늘었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채소류·주류 보관 등 용도 활용이 쉬워 뚜껑형 제품과 비교했을 때 판매 비율이 8대 2 정도로 집계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6개 김치냉장고 제품 품질과 성능을 시험 평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