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월 광고시장, 평창동계올림픽 '특수' 기대" 2018-02-05 10:20:43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2월 KAI가 기준치인 100을 넘긴 것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광고주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매체별 2월 KAI지수는 온라인-모바일(116.9)과 신문(100.0)은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됐고, 지상파TV(98.2),...
시민단체, 하나금융 김정태 검찰 고발…하나금융 "법 위반 없어"(종합) 2018-01-30 14:22:54
매체와 기자에게 2억원과 계열사 임원 자리를 제안하며 보도 중단 및 기사 삭제를 요구한 정황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 2017년 하나은행의 광고비가 전년도의 약 3∼4배로 급증한 점을 들어 언론이 회장직 연임에 유리한 홍보성 내용을 보도하고, 비판적인 기사는 삭제하도록 하나은행 자금을 부당하게 사용한 의혹도 있다고...
시민단체, '언론 매수 의혹' 하나금융 김정태 검찰 고발 2018-01-30 11:30:03
매체와 기자에게 2억원과 계열사 임원 자리를 제안하며 보도 중단 및 기사 삭제를 요구한 정황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 2017년 하나은행의 광고비가 전년도의 약 3∼4배로 급증한 점을 들어 언론이 회장직 연임에 유리한 홍보성 내용을 보도하고, 비판적인 기사는 삭제하도록 하나은행 자금을 부당하게 사용한 의혹도 있다고...
국내 광고산업 5.2% 성장…모바일↑ 지상파TV·신문↓ 2018-01-29 12:04:59
매체광고비(방송·인쇄매체·인터넷 및 옥외)가 9조8천577억원으로 64.9%를 차지했으며, 매체 외 서비스 취급액(브랜드컨설팅·마케팅 조사·광고물 인쇄 및 광고 제작 등)은 5조3천320억원으로 35.1%였다. 부문별로 보면 매체광고비 가운데 모바일이 1조2천107억원으로 전년(1조666억원)보다 13.5% 늘어 두드러진 성장세를...
"동영상 광고서 유튜브·페북 점유율 계속↑…70% 육박" 2018-01-21 07:00:05
메조미디어는 최근 '2018년 업종분석 리포트'에서 지난해 매체별 동영상 광고비를 조사해 이런 집계 결과를 공개했다. 이 조사에서 유튜브(광고비 1천656억원·점유율 38.4%)와 페이스북(1천329억원·30.8%)의 합산 점유율이 69.2%에 달했다. 메조미디어의 2016년 조사에서 유튜브·페이스북의 점유율이 64.0%였던 ...
페이스북 뉴스피드 중심 바뀐다…'광고·뉴스→친구·가족으로' 2018-01-12 17:16:00
매체들은 소비자, 독자들과의 접촉을 늘릴 목적으로 홈페이지의 글과 동영상을 뉴스피드에 대거 게시하고 있었다. 저커버그 CEO가 밝힌 개편이 이행되면 이들이 올리는 비광고성 콘텐츠가 줄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모네스 크레스피 하트의 제임스 캑맥 애널리스트는 이들의 포스트는 "의미있는 교류"로 간주되지 않는다고...
[2018 실리콘밸리] ① 막강 파워 '빅5' 역풍 맞나? 2018-01-02 08:00:04
경우 광고주와 광고비, 광고의 타깃 등을 소셜미디어가 공개하도록 돼 있다. 지난 대선 기간 소셜미디어가 러시아의 가짜 정치광고에 휘둘렸다는 비판 속에서 나온 법안이다. 페이스북과 구글 같은 인터넷 사이트들로 하여금 TV, 라디오, 신문에 적용되는 투명성 룰을 똑같이 적용하겠다는 것이 법안의 취지다. 정치광고나...
내년도 광고시장 '맑음'…가정용품·식품·제약 업종 호전 2017-12-29 09:46:00
최근 소비행태를 반영해 가정용품 업종의 광고비 증가가 전망됐다"고 설명했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96.8, 케이블TV 108.9, 라디오 98.6, 신문 95.0, 온라인·모바일 129.6으로 내년에는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비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지상파TV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응답한 업종은...
내년 국내 광고비 12조3천억…"모바일 광고 성장 지속" 2017-12-27 10:04:52
13.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는 최근 미디어·광고 산업의 변화에 부응해 매체별·광고유형별로 광고 매출액을 파악하는 조사다. 실제 집행되는 광고비 및 광고시장 전망을 파악하기 위해 최종 광고를 게시하는 전국의 광고 매체사 중 약 2천200개 사업체를 표본 추출해 조사한다. 조사기준 시...
새해 1월 광고시장 '흐림'…'신차 영향' 수송기기↑ 2017-12-19 09:24:11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1월 KAI지수는 온라인-모바일 부분의 경우 116.4로 조사돼 전월보다 광고가 늘고, 지상파TV(98.9), 케이블TV(98.9), 라디오(98.9), 신문(91.4) 등은 전월보다 광고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업종별로는 새해 신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