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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AI 검색'에 앱 설치 순위 73계단 급등 2024-10-16 07:09:31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국 직구 쇼핑앱 '테무'(Temu)가 지난달 국내 이용자가 많이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앱) 1위로 복귀했다. 지난달 테무의 신규 설치 건수는 86만8천412건으로 전체 앱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소셜미디어 앱 '인스타그램'이 신규 설치 건수 2위로 도약하고, 중국...
中 테무, 앱 설치건수 1위 복귀…외국계 1~3위 차지 2024-10-16 06:00:15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모바일 건강보험증은 63만6천299건으로 두 달째 4위를 유지했다. SK텔레콤[017670]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은 63만5천147건으로 전월 21만3천362건의 3배로 급증하며 5위를 기록했다. 순위가 8월 78위에서 한 달 새 73계단 껑충 뛰었다. SKT가 8월 말 에이닷의...
고객 행동까지 예측…매끄러운 디지털 경험 제공해야 2024-10-15 16:53:24
이외에 제품, 서비스, 직원, 커뮤니케이션 등을 보고 느낀 감성적인 가치 전달에도 집중할 필요가 있다. 재구입 의향은 인지적인 요인보다는 행동적 요소가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는 고객과 시장 변화에 따라 기존 고객의 소리 서비스처럼 불만 처리 및 개선을 넘어 고객의 소리...
우정사업본부, 우편·예금·보험 '디지털 혁신'…고품질 서비스 2024-10-15 16:46:54
가능하도록 우체국에서 발송한 소포 내용물을 수취인이 ‘사진’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소포물품사진서비스’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간편결제서비스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편리하게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전국 우체국 금융 창구에선 고객 편의를 위해 모바일...
우체국소포, 소포 방문접수…농어촌·도서·산간 동일요금 2024-10-15 16:45:10
제공해 공공서비스를 선도하는 우정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고객이 소포를 접수하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수 있도록 모바일·인터넷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시스템을 수시로 개선하고 있다. 또한 외부플랫폼과 업무 제휴를 통해 우체국소포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접수채널도 확대했다. 모바일을 통한 손해배상 간편 청구가...
현대자동차, 차량 구매·정비·멤버십·대차 등 모든 분야 서비스 고도화…고객 요구 충족시켜 2024-10-15 16:43:33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시각화한 자료다.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e-Book 형식으로 제작했다. 활자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퀴즈 등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제공한다. PC, 모바일 등 기기별로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각각 적용해 정보...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집중…'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10-15 16:39:20
디지털 전환에 집중하며, 트렌드를 선도한 기업이다. 모바일 카드를 업계 최초로 출시한 것에 이어 2013년 앱카드를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이듬해에는 앱카드를 기반으로 한 생활 금융 플랫폼도 구축했다. 이 플랫폼은 ‘신한 페이판(PayFAN)’, ‘신한 플레이(신한 pLay)’를 거쳐 ‘신한 쏠페이(SOL Pay)’로 변화했다....
삼성증권, 분기마다 고객 목소리 경청…의사결정에 반영 2024-10-15 16:34:18
콜센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대한 고객추천지수(NPS) 조사를 실시하며, 연 2회 이상 고객 자문단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불편 사항, 권익 침해 요소 등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수집된 고객 의견은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뿐 아니라 경영진 의사결정에까지 적극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 영입 등 세대별 '고객패널 제도' 운영…AI 도입해 상병심사 등 신속 처리 2024-10-15 16:32:02
위해 납입보험료 수준에 따라 피트니스 서비스 ‘그래비티’ 또는 혈당관리 서비스 ‘슈가핏’을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최근 전통적인 보험영역을 넘어 고객 일상생활까지 스며들기 위한 시도에 나섰다. 2022년 4월 삼성화재가 출시한 일상 활동 기록 앱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2년 만에 순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본사서 개발비 930억 빌렸는데"…'마비노기 모바일' 7년째 공전 2024-10-15 11:30:23
유일한 프로젝트인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에 쓰였을 것으로 추정한다. 앞서 데브캣이 선보였던 '마비노기'와 '마비노기 영웅전'의 개발과 라이브 서비스는 넥슨코리아로 이관된 상태다. 넥슨은 2017년 '마비노기' 쇼케이스 행사에서 '마비노기 모바일'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