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앞광고제작소'로 MZ 고객 늘린 현대홈쇼핑 2024-02-18 17:48:22
커머스 예능 프로그램이다. 방송 이후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과 모바일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해당 제품이 판매된다. 지난해 4월 처음 방송을 시작해 12월 4차 방송까지 완료했다. 누적 조회수가 86만 회에 달한다. 19일에는 건강 주스 브랜드를 다루는 5차 방송을 한다. 홈쇼핑업계가 2030세대 고객을 겨냥한 콘텐츠...
현대홈쇼핑 "가격협상 유튜브 콘텐츠로 MZ 세대 유입" 2024-02-18 10:18:25
특정 상품 할인율을 협상하고, 해당 할인가로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앞광고제작소는 작년 4월 단백질 제품 '셀렉스', 7월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 9월 로봇청소기 '로보락', 12월 종아리마사지기 '풀리오' 등...
미국 프로축구 리그 들어가는 'K스포츠 웨어러블' [Geeks' Briefing] 2024-02-15 18:26:02
있다. 모바일 앱에서도 이미지 생성 에이전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올웨이즈 올툰, 출시 2주만에 거래액 1억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지난 1일 출시한 웹툰 서비스 '올툰'이 2주 만에 누적이용자 100만명, 거래액 1억원을 돌파했다....
'4800만' 카톡, AI와 결합…주가도 환호 [IT인사이드] 2024-02-15 14:26:42
카카오톡 개편으로 광고와 커머스 사업 수익성이 늘면서 톡비즈 매출의 증가가, 콘텐츠 부문에선 SM인수 효과가 실적을 끌어올렸습니다. 카카오 핵심 사업인 광고와 커머스 성장으로 본체의 체력이 개선되었다는 점이 돋보이고, 작년 한해 진행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의 비용 효율화 효과가 눈에...
롯데홈쇼핑 '라방' 롯데온서도 본다…"신규 고객 확보" 2024-02-15 08:52:46
롯데홈쇼핑은 오는 19∼20일 자체 모바일TV '엘라이브'와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온라이브'에서 동시에 상품 판매 방송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패션, 뷰티, 리빙 등 분야별 인기 상품을 선보이고, 구매 금액의 최대 20%를 적립금을 지급하는 혜택을 준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엘포인트 100만원을...
NHN, 영업이익 42% 증가…2년 연속 2조원대 매출 기록 2024-02-14 18:53:14
데 그쳤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부진했다. 2365억원으로 2022년(3265억원)보다 27.6% 줄어들었다. 중국 소비심리 위축과 미국 경기 둔화 영향이다. 안현식 NHN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중국 커머스 시장의 단기적 회복은 예상하지 않는다”며 “국외 업체들과 거래 규모를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NHN은...
숏뜨, 동남아서 4억뷰 달성…로봇 자율주행 클로봇은 상장 '순항' [Geeks' Briefing] 2024-02-14 17:53:12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지난해 주요 전문몰 앱 설치와 사용자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2023 모바일 앱 총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에이블리 월평균 사용자 수는 694만명으로 버티컬커머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월간 사용자 수(MAU)는 765만명으로...
NHN "내실 경영으로 역대 최대 영업이익 목표"…첫 현금배당(종합) 2024-02-14 10:21:11
커머스의 일회성 대손상각비, NHN클라우드의 공공사업 관련 매출 차감 영향이 반영됐다"며 "이를 제외한 4분기 영업이익은 202억 원 정도로 추산한다"고 말했다. 연간 분야별 매출액은 결제·광고가 1조655억원으로 2022년 대비 19.7% 성장했고 게임 매출은 4천462억원으로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늘었다. 클라우드를...
NHN 작년 4분기 영업손실 78억원…'일회성 요인' 2024-02-14 09:10:23
신작 우파루 오딧세이와 일본 컴파스의 컬래버레이션 효과 등으로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페이코의 핵심 사업 중심의 성장과 NHN KCP의 국내외 주요 가맹점 결제 규모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6%, 전 분기 대비 10.5% 증가한 2,93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NHN, 지난해 영업이익 555억원...전년비 42.2%↑ 2024-02-14 09:10:11
신작 우파루 오딧세이와 일본 컴파스의 컬래버레이션 효과 등으로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9% 증가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페이코의 핵심 사업 중심의 성장과 NHN KCP의 국내외 주요 가맹점 결제 규모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3.6% 증가한 2,93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페이코는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