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영상 산업의 미래 제시"…경북 국제 AI 메타버스 영화제 '주목' 2024-06-26 16:10:24
경북’을 선언하고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 기술을 문화 경제 분야에 폭넓게 접목하고 있는 경상북도가 지난 15~16일 구미에서 국내 최초로 연 AI 메타버스 국제영화제가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경상북도는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시작한 ‘2024 경상북도 국제 AI·메타버스 영화제(GAMFF)’의 오프라인 개막식과 시상식,...
맨몸에 빨간 '여성 속옷'…박재범 파격 근황에 '시끌' 2024-06-26 15:29:30
창작자에게 돌아가는 구조다. 다른 플랫폼과 달리 기업의 비중을 20% 수준으로 크게 낮춘 것이다. 구독자나 팬들에게 4.99~50달러 사이의 월 사용료로 콘텐츠를 판매해서 한 달에도 수십억을 벌 수 있어 빠르게 320만명 이상의 창작자를 끌어들였다. 하지만 불법 촬영 등의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상태다. 로이터에 따르면...
'한 지붕 두 시장'…현안 놓고 이견 2024-06-25 17:41:28
부러워하는 최신 주거 단지와 공원,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를 빠른 시간에 구축했다. 하지만 이원화된 지배구조는 세종시의 질적 성장을 막는 원인으로도 지적받고 있다. 행복청과 세종시는 지역 내 대학과 기업 투자 유치뿐 아니라 핵심 상권 내 미개발지에 대한 개발 방향을 두고 여러 차례 이견을 보였다. 행복청은...
IPO 앞둔 대어급 게임기업…"흥행작 계속 만든다" 2024-06-25 15:30:08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상장 후 계획과 사업 비전에 관해 설명하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대표는 "시프트업은 개발자 중심의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개발 효율성을 높여 시장에 고품질의 게임을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며 "상장 이후 게임 개발 인프라 등 개발 역량을 강화해 회사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IPO챗] 시프트업 "스블 100만장 판매…AI 기반 개발로 차별화" 2024-06-25 14:34:23
개발한 콘텐츠 IP(지적재산)로만 이뤄내 기업 가치가 크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핵심 매출원인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가 아직 '제품생애주기'(PLC) 초기 단계에 해당해 향후 성장 동력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니케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계속 사용자를 늘리고, 스텔라 블레이드도 PC판 확장과...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건전한 여가 문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개발하는 ‘세레머니’ 2024-06-24 15:07:14
리뷰 유도를 통해 정보를 콘텐츠화해 커뮤니티성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존재하는 아웃도어 앱이나, 취미 앱은 예약 위주입니다. 플랫폼이 분산돼 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번거롭습니다. 세레머니는 이를 모두 모아 정보를 제공하고 가격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車 마음에 안들면 3일 내 환불"…KGM, 인증중고차 신뢰 높인다 2024-06-24 14:05:40
관련 사기를 시도하는 딜러들을 고발하는 콘텐츠가 유행할 정도로 중고차 시장은 성능 상태 불량이나 허위 미끼 매물, 사고 차 미고지 등 여러 문제를 안고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신뢰성을 갖춘 기업들이 인증중고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중고차 업계는 정보 불균형 시장이라는 오명을 씻고 정화작용이 일어날 것을 기대하고...
[나우가 간다] 'KOBA 2024' 현장, 삼양옵틱스 2024-06-24 10:40:21
'나우가 간다'는 한경웨비나우가 운영하는 영상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혁신적인 활동들과 숨겨진 이야기를 전달하며, 기술, 제조, IT 등 산업계에서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소개합니다. '나우가 간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국내 방송문화의 향상과 미디어, 음향,...
김연아·수지 다음은 배우 김태리…전 세계에 한복 알린다 2024-06-24 09:54:01
전 세계에 소개한다. 2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김태리가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해 한복업체 4곳과 함께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한복 개발은 한류 예술인들과 협업해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역량 있는 한복...
'혀끝의 한국'에 중독됐다…오픈런 부른 K푸드의 '신대륙 정복' 2024-06-23 18:18:42
등 문화 콘텐츠에서 푸드·뷰티·패션 등으로 확산하는 K웨이브가 지역적으로는 기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 시장을 달구고 있다. 미국 소비자 사이에서 K푸드 인기가 높아지며 수요가 급격하게 늘자 국내 식품 업체가 앞다퉈 현지 생산시설 구축과 확장에 나서고 있다. 빵 종류만 300개…K베이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