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입점 예정! 경기도 의왕시 서해그랑블 내 상가 `더스타스퀘어` 주목 2015-12-10 09:43:47
주 소비층인 여성고객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BeautyZone도 설치된다. 분양관계자는 `입소문을 타고 은행 및 병원 프랜차이즈, 음식점, 카페 등 더스타스퀘어 입점 문 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마트 입점을 고려한 효율적인 매장배치를 계획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것이며 지역 내 랜드마크로 확고히 자리 잡을...
[2015 중국 FTZ 포럼] 천마오쩐 총감 "中 젊은 엄마·중년여성, 상하이 자유무역구 한국관 소비 이끌 것" 2015-11-25 09:47:16
포럼은 한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kotra가 후원한다.천 총감은 "중국에서 한국 제품의 인기는 굉장히 높다"며 "개인적으로 한국에 오면 한번에 마트에서 25만원 이상을 쓸 정도"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보다 더 가깝고 이동이 편리한 중국 내에서 한국 제품을 판매하게 되면...
골드만 "제2의 배달의민족 찾는다" 2015-11-17 18:27:20
진출하기 유리한 분야”라고 소개했다. 주요 소비층인 여성의 심리를 잘 이해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혁신적인 접근법을 내놓을 수 있 ?때문에 여성이란 사실만으로도 스타트업에 이바지할 여지가 많다는 설명이다.‘미래의 휴이’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그는 “요즘 중국인은 한국 화장품을 쓰고 한국...
[면세현장리포트] 면세점 특허 '우물 안 개구리 싸움' 벗어나 세계 관광시장 속의 경쟁력 키워 '국익' 도모해야할 때 2015-11-06 10:59:00
10조 매출에 만족?...관광객 재방문율 낮아져 타국으로 주 소비층 누수 발생 우려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알려진 서울 시내면세점 특허 경쟁으로 최근 면세시장은 '혈투전'으로 치닫고 있다. 각계각층은 관광객 재방문율이 20%미만으로 낮아지는 등 면세점의 빛나는 매출이 '빚 낳는 거위'가 될...
빅데이터 상권분석- 서촌지역 분석 2015-10-01 09:17:26
MC: 핵심성장지역의 주 소비층이 2~30대 연령인 만큼 양식, 제과점, 카페 등이 핵심상권을 이끄는 업종이 되는 것 같은데요. 그럼 이런 특성에 따라 향후 서촌상권 어디를 주목해보면 좋을까요? MC: 빅데이터 상권 분석 지금까지 오픈메이트 이은영대표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 도움말씀 감사했습니다.
누구나 원하는 초역세권 수익 형 부동산의 새로운 중심지 미사강변상가 2015-08-28 13:00:37
이유는 역세권에 위치하여 소비층 접근거리가 가까워 가시성이 뛰어나 소비층 유입이 유리하고 유명 프랜차이즈 업종들의 방문자가 늘어 날수 있으며 특히, 역 바로 앞이거나 역과 근접해 있는 상가는 타 상가들에 비해 유동인구를 흡수 할 수 있어 안정적이며 타 상가와의 경쟁력 확보에도 유리하다 할 수 있다. 또한...
[Smart & Mobile] "착한 가격에 성능은 빵빵"…20만원대 실속폰 쏟아진다 2015-08-06 07:10:00
소비층인 10~20대에 맞춰 셀피 기능과 음질을 강화했다.추억의 폴더폰도 부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 ‘갤럭시폴더’를 출시했다. 갤럭시폴더는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형 스마트폰이다. 2013년 선보인 ‘갤럭시 골든’의 후속작으로 웬만한 기능을 다 넣고도 가격은 절반 이상 낮췄다.lg전자도...
[시승]다변화 전략의 근간, 쏘나타 1.6ℓ 터보·1.7ℓ 디젤 2015-07-10 09:56:23
바탕"> 1.7ℓ 디젤의 외관은 3040 소비층을 타킷으로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하고, 직선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우드 그레인을 적용한 동시에 베이지색으로 꾸민 인테리어는 역동을 표현한 1.6ℓ 터보와는 달리 고급스럽고 화사하다. 패들시프터는 없지만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이들링 스톱&고(isg)...
[동남아 휩쓰는 IT 한류] SK플래닛, 인도네시아 진출 1년 만에 3위로…인터파크·예스24도 온라인 몰 열어 2015-06-22 21:24:52
선점에 나섰다.장상식 한국무역협회 미래무역연구실 연구위원은 “동남아는 연평균 경제성장률이 5~6%에 달하고 20~30대 인구 비율이 높다”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젊은 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떠오를수록 전자상거래시장 규모가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동남아 젊은이들은 한국 문화를...
K뷰티 호황…아모레·LG생건 최대 실적 '승승장구' 2015-05-14 11:24:38
증가한 결과다.금융투자업계에선 k뷰티의 미래가 밝다고 전망하고 있다. 태동기인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기업이 선전하고 있어 향후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국의 1인당 화장품 및 개인용품 소비액은 한국(220달러)의 6분의 1인 35달러에 불과한 상황이다.함승희 kdb대우증권 연구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