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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무선스크린 '스탠바이미' 흥행 예감…"사전예약 완판" 2021-07-23 11:51:18
흥행을 예고했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21일 온라인브랜드샵에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한 LG 스탠바이미 예약판매에서 사전 준비 물량 200대가 한 시간 만에 모두 팔렸다. 같은날 쿠팡에서 진행된 예약판매에서도 준비 물량 100대가 완판됐다. 이 제품은 무빙 휠을 탑재해 실내에서 원하는 곳으로 옮겨가며 사용할 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키우는 플랫폼 기업들 2021-07-22 17:17:10
밀레니얼+Z세대) 등 젊은 층이 활발하게 콘텐츠를 올리도록 독려해야 플랫폼의 경쟁력이 강화된다는 사업적인 이유도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누구나 돈 벌 수 있다” 지원 나서 미국 소셜미디어 텀블러는 아마추어 창작자라도 유료 콘텐츠를 제작해 구독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포스트플러스(포스트+)를 도입하겠다고...
"한국 레깅스가 최고"…아나운서 출신 최은경이 극찬한 이유 2021-07-21 21:45:39
수요가 더해졌고, 레깅스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가 등산과 골프에 취미를 붙이면서 영역 확장에 나섰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스포츠웨어 분야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해외 브랜드가 강세지만 운동복과 평상복의 경계를 허문 애슬레저(애슬레틱+레저)룩은 다른 추세다. 21일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레...
삼성운용 "ETF로 연금 투자하세요" 2021-07-21 17:53:01
금융에 눈뜬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연금 상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21일 이에 맞춰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연금 투자 상품을 제안했다. 퇴직 및 개인연금 시장에서 증권사 ETF 실시간 매매 서비스와 ETF를 포함한 주식 매매를 직접 할 수 있는 중개형 IRP(개인형퇴직연금)가 MZ세대의 큰 호응을...
벌써 2600억…생일 선물로 주식상품권 쏜다 2021-07-21 17:38:47
것 같다”고 말했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 네 곳이 발행한 금융투자상품권은 약 2645억원어치 팔려나갔다. 금융투자상품권은 지난해 3월 한국투자증권을 시작으로 KB증권과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4개사가 카카오톡이나 11번가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원래 금융투자상품권은 금융투자업...
10대를 '금융팬덤'으로…카뱅 회원 1600만명, 토스 가치 8조 돌파 2021-07-20 17:44:26
핀테크·빅테크 기업들의 특징은 ‘미래 고객’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꽉 잡았다는 점이다. MZ세대가 경제활동의 주류로 올라서면 이들을 선점한 금융회사들이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카카오뱅크 가입자의 63%, 토스는 56%가 30대 이하다. 케이뱅크의 가입자 평균 연령은 34.8세이며 갈수록 낮아지...
"고수의 투자법 엿보자"…이색 금융SNS 뜬다 2021-07-07 17:53:39
노하우도 배우려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수요가 많다는 분석이다. 이곳에선 수익률을 잘 내거나 소비액이 많으면 소액의 리워드를 준다. 수익률이 높은 다른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 조언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왕개미’의 특징은 ‘빚투(빚내서 투자)’를 멀리하고 철저한 분산 투자를 지향한다는 점이다. 투자금...
달아오른 골프산업, 정점인가 아닌가 2021-07-06 17:35:56
골프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놀이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의미다. 반면 코로나 국면이 회복된 이후 국내 골프 특수는 한풀 꺾일 수밖에 없다고 보는 전문가도 많다. 무엇보다 해외여행이 본격화하고 저렴한 골프 라운드가 가능해지면 국내 골프 수요는 분산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코로나19가 본격화하기 전...
美 상속·증여 133억원까지 '세금 0'…"거대한 富의 이전 시작됐다" 2021-07-04 17:45:30
세대로 ‘부의 이동’이 시작되면서다. 이에 따라 자녀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생)와 X세대(1965~1980년생)의 주택 구매, 창업, 투자, 자선단체 지원 등 경제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상속·증여세 부담 완화가 부의 이전을 쉽게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4년간 70조달러 이전 예상월스트리트저널(WS...
5060대 소비회복 'MZ'보다 빨라 2021-07-04 17:21:06
회복력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에 지친 젊은 층이 소비를 빠르게 늘렸을 것이란 통념과 상반된 결과다. 4일 ‘한경-비씨카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월 소비지수는 남녀 모두에서 60대가 가장 높았다. 2년 전인 2019년 6월을 기준(100·비씨카드 이용 건수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