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한국조선해양, 올해 수주 목표 벌써 넘었다…23조원 규모 2022-07-27 15:25:35
20척, 벌크선 4척, LNG선 34척, LPG선 2척, PCTC선 2척, RORO선 2척, 특수선 6척을 수주했다. 업계에선 수주 목표치라는 것이 의도적으로 적게 설정해서 휠씬 빨리 채우는 것이 중요한 시장은 아니기 때문에 연간 목표치를 반년이 조금 지난 시점에 달성한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조선해양 측은 수주...
7월 26일 ETF 시황...PXI·KTEC 강세 [글로벌 시황&이슈] 2022-07-26 08:28:49
대한 단기 화물 선물 계약에 영향을 받습니다. 벌크선은 곡물, 광석, 석탄 등의 대량 화물을 포장하지 않고 가루나 낱알 상태로 적재해 운송하는 선박으로 상품 시장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운송 무게에 따라 케이프 사이즈 , 파나막스, 수프라막스, 핸디사이즈 등으로 나눠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날 관련 펀드는 총...
"HMM, 물동량 감소 지속…목표가 13% 하향"-흥국증권 2022-07-18 08:50:10
벌크 사업의 균형을 유지하고자 벌크선을 현재 29척에서 55척까지 확대하는 게 골자다. 아울러 선박·터미널·물류시설 등 핵심 자산에는 10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이 가운데 3조7000억원은 친환경 선박 투자, 1600억원은 친환경 설비 투자에 사용한다. 나머지 5조원은 친환경 연구자료 연구 등 미래전략을 위해 사용될...
HMM, 4년 내 15조원 베팅…친환경 연료 등 사업 다각화 2022-07-14 17:10:12
계획이다. 컨테이너선 벌크선을 비롯한 선박과 터미널 및 물류시설은 물론 친환경 연료와 종합물류 등 미래 전략자산에도 투자한다. 시시각각 변하는 해운시황에 대응해 사업을 다각화하려는 포석이 깔려 있다. HMM은 14일 중장기 전략 설명회를 열어 이런 계획을 공개했다. 설명회에는 김경배 HMM 대표(사장)를 비롯해...
HMM, 5년간 선복량 120만TEU로 확대…전략자산에 15조원 투자(종합) 2022-07-14 12:59:37
및 벌크선 사업전략 ▲ 환경규제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 디지털 가속화 대응 전략 ▲ 경쟁력 제고를 위한 조직역량 강화 전략 ▲ 사업기반 투자 및 재무전략 등으로 나뉜다. 먼저 HMM은 해운사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재 82만TEU가량의 선복량을 2026년 120만TEU까지 확대한다. 또 터미널 등 물류 인프라를 확보해...
HMM, 2026년까지 15조 투자…"글로벌 선사 도약" 2022-07-14 11:40:32
및 벌크선 사업전략 ▶환경규제 변화에 따른 환경 대응전략 ▶디지털 가속화 대응을 위한 디지털 전략 ▶경쟁력 제고를 위한 조직역량 강화 전략 ▶사업전략 기반 투자 및 재무전략 등이다. 이를 위해 선박과 터미널, 물류시설 등 핵심자산에 10조원을 투입한다. 선사, 친환경 연료, 종합물류 등 사업 다각화를 위한...
HMM, 5년간 선복량 120만TEU로 확대…전략자산에 15조원 투자 2022-07-14 11:00:10
및 벌크선 사업전략 ▲ 환경규제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 디지털 가속화 대응 전략 ▲ 경쟁력 제고를 위한 조직역량 강화 전략 ▲ 사업기반 투자 및 재무전략 등으로 나뉜다. 먼저 HMM은 해운사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재 82만TEU가량의 선복량을 2026년 120만TEU까지 확대한다. 또 터미널 등 물류 인프라를 확보해...
HMM "2026년까지 15조원 투자" 2022-07-14 11:00:09
HMM이 2026년까지 15조원을 투자해 컨테이너선과 벌크선을 대폭 늘린다. 선박은 물론 터미널과 물류시설 매입도 추진한다. HMM은 14일 중장기 전략 설명회를 열고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 동안 선박과 터미널, 물류시설 등 핵심자산을 중심으로 15조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전략 설명회에는 김경배 HMM...
벌써…한국조선해양, 올해 수주목표 달성 2022-07-10 17:45:01
벌크선 4척 등을 수주했다. 이 밖에 액화석유가스(LPG)운반선, 자동차운반선(PCTC), 로로선, 탱커선 등을 두 척씩 따냈다. 한국조선해양뿐 아니라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도 순항하고 있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각각 63억달러, 59억3000만달러어치 선박을 수주했다. 연간 수주 목표의 72%, 66.6%를 이미...
한국조선해양 또 일냈다…반년 만에 올해 수주목표 달성 2022-07-10 12:36:23
벌크선 4척, LNG운반선 34척, LPG운반선 2척, 자동차운반선(PCTC) 2척, 로로선 2척, 특수선 6척을 수주했다. 한국이 경쟁력을 가진 LNG선에 대한 대량발주가 이어지면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빅3' 조선사들도 순항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63억달러, 대우조선해양은 59억3000만달러를 수주하며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