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첫눈 오면 만나자 했던 첫사랑…그시절 애틋함 가곡에 담았죠" 2022-12-06 18:20:49
병민,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 첼리스트 홍진호, 해금 연주자 나리 등이 참여했다. 조수미는 한국 가곡, 크로스오버, 가요 등 우리 언어와 정서를 전할 수 있는 작품으로 이번 앨범을 채웠다. 그는 “한국 가곡은 우리 말 노래인데도 많은 사람이 (발음이나 뜻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다”며...
[포토] 소프라노 조수미 '사랑할 때 In Love' 발매 기자간담회 2022-12-06 11:21:29
길병민 베이스 바리톤, 해금나리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최영선 지휘의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길영민(베이스 바리톤), 대니구(바이올린), 홍진호(첼로), 해금나리(해금), 송영주(재즈 피아노)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포토] 조수미와 함께하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 2022-12-06 11:14:16
길병민 베이스 바리톤, 해금나리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번 앨범은 최영선 지휘의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길영민(베이스 바리톤), 대니구(바이올린), 홍진호(첼로), 해금나리(해금), 송영주(재즈 피아노)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포토] 길병민, '조수미 선배님과 함께해 영광' 2022-12-06 11:11:29
길병민 베이스 바리톤이 6일 오전 서울 태평로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의 신보 '사랑할 때(In Love)' 발매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최영선 지휘의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길영민(베이스 바리톤), 대니구(바이올린), 홍진호(첼로), 해금나리(해금),...
생계·의료 '버팀목' 된 신한…위기가정 4100여곳 일으키다 2022-12-04 17:53:21
살고 있는 서모씨(62)는 지난해 7월 백혈병 진단 후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렸다. 당장 일도 할 수 없게 됐지만 도와줄 사람이 없었다. 미혼에 외동아들이었던 그는 부모님이 돌아가신 뒤부터 줄곧 혼자였다. 같은 해 9월 수급자로 선정되고, 올해 초까지 항암치료가 마무리되며 한시름 놨지만 끝이 아니었다. 치료가 끝난 지...
어둠 속에 핀 신비의 푸른빛 '고려의 비색' 2022-11-29 18:28:58
‘청자 참외모양 병’은 고려 왕실에서 꽃병으로 쓰인 청자다. 물결 모양으로 장식된 입구와 볼록한 참외 모양의 몸통은 고려청자의 품격을 보여주는 대표작으로 꼽힌다. 중간이 오목하게 들어간 ‘청자 상감 구름·학무늬 베개’는 사면이 꽃, 학, 구름으로 섬세하게 장식돼 있다. 베개 양 끝에는 고려인들이 ‘꿈을 꾸기...
"별걸 다 파네" 비웃었는데…앉아서 1000만원 번 '이 굿즈'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2-11-26 07:00:03
한 병 250달러(약 33만원)에 내놓았습니다. 소비자 1명당 2병으로 구매를 제한했지만 출시 당일 완판됐습니다. 테슬라 데킬라 출시엔 사연이 있습니다. 2018년 테슬라는 모델3 생산 지연 등으로 자금난을 겪었습니다. 당시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들은 파산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이에 머스크는 ‘테슬라가 파산했다’는...
"2030에 입혀라"…여성정장은 새단장 '한창' 2022-11-25 17:30:17
국내 여성복 기업들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을 계기로 본격화한 매출 증가 기세를 몰아 2030세대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들은 디자인·온라인몰을 과감하게 새로 단장해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4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디자인을 전면 수정해 타깃 연령대를 확...
"결혼식에 입고갈 옷이 없네"…엔데믹에 매출 터졌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2-11-25 09:47:07
국내 여성복 기업들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을 계기로 본격화한 매출 증가의 기세를 몰아 2030 세대를 거세게 공략하고 있다. 이들은 과감한 디자인·온라인몰을 새단장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고 있다. 4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디자인을 전면 수정해 타깃 연령대를 확 낮추는 곳이...
[월드컵] "집관족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박차 2022-11-21 14:21:09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굽네 브랜드 캐릭터인 '구울레옹'이 남해마늘로 남해대첩 전투에서 승리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한민국 승리마늘(만을)'이라는 국가대표 축구팀을 향한 응원 메시지도 담겼다. 교촌은 지난 7월 출시한 신제품 블랙시크릿의 TV 광고를 공개했다. 블랙시크릿 주문앱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