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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 지역 첫 10년 후 분양가 확정, '천안 직산 중해마루힐 센텀' 주목 2024-11-05 09:23:52
제시한 분양가가 수억원의 차이를 보여 입주자들의 불만을 샀다. 전용 면적 84㎡ 기준으로, 4년 전보다 7억원 가량 오른 12억원의 분양가를 제시한 것이다. 이처럼 민간 임대주택의 분양 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은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온 문제이다. 현행법에 따르면 분양 전환 금액의 방식, 시점 등을 사업...
백종원 '야심작'에 불만 폭주…"죄송하다" 결국 사과 2024-11-05 08:34:00
축제 '어부장터'를 다녀온 방문객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폭우와 인파 속 적절한 행사장 통제가 이뤄지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논란이 커지자 백 대표는 결국 사과했다. 백 대표는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댓글을 통해 "통영 어부장터 축제에 찾아주신 많은 분께 죄송한 말씀 드린다"며 "행사 첫날, 악천후...
과즙세연에게 16억 쏘고 '손절' 당했나…"내가 뭘 잘못" 울분 2024-11-05 08:30:48
식으로 장식해야겠니?"라며 불만을 드러냈다. 해당 인물은 과즙세연을 꾸준히 후원해 오면서 과거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과즙세연이 미국 베벌리 힐스에서 함께 길을 걷는 모습이 포착됐을 당시 "방시혁이 아니냐"는 추측이 불거졌던 인물이다. 결국 "남이야 누굴 만나던 신경끄고, 저 방시혁 아니니까 쪽지 그만들 보내고...
"우리가 분당보다 낮다니"…집주인들 불만 폭발한 동네 2024-11-05 07:55:29
1기 신도시 일산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들이 재건축 '기준 용적률'을 높여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고양시는 일산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에서 아파트 기준 용적률을 300%로 설정했다. 기존 169%에서 1.78배 늘어난 것으로, 분당(1.77배)·평촌(1.62배)·중동(1.62배)·산본(1.59배) 등...
공정위 과징금 질문에…카카오T 부사장 "추가 소명 준비 중"(종합) 2024-11-04 19:19:29
"네"라고 말했다. 안 부사장은 다만 직후 "공정위에 불만이 있다는 것은 절대 아니고, 설명을 드리는 부분에 있어 미처 설명을 못 하거나 오해를 산 부분이 있어 준비하고 있다는 차원"이라며 "공정위 결정에 의도를 폄훼하거나 이런 것으로 오해하지 말아달라"고 해명에 나섰다. 그는 이어 "카카오[035720] 택시를 출시한 ...
글로벌 경기 안갯속…산유국들 증산 미뤘다 2024-11-04 17:58:43
예상된다. 러시아, 이라크, 카자흐스탄 등은 OPEC+가 합의한 감산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고 초과 생산하는 등 내분 조짐은 여전하다. 이라크는 앞서 공개적으로 OPEC+에 불만을 터뜨렸고, 러시아도 전쟁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연히 합의를 무시해왔다. OPEC+는 다만 이날 성명에서 “목표치 이상의 석유를 생산한...
'공정위 과징금 억울하냐' 묻자…카카오T 부사장 "네" 2024-11-04 16:54:03
불만을 밝혔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행정감사에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부사장은 4일 서울시의회 교통위 감사에서 카카오모빌리티에 부과된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과 관련한 질의에 "억울하거나 소명이 안 된 부분이 있어 추가 소명을 준비 중"이라고 답했다. 이어 '억울하다는 소리냐'는...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전년 대비 0.6점 하락한 74.1점을 기록했다. 불만과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 비율이 7.97%로 전년(5.98%) 대비 1.99%포인트 늘어났다. 조사대상인 240개 기업 중 ‘우수’ 등급에 선정된 기업은 67개로 작년보다 5개 감소했다. 산업별로 살펴보면 금융과 가전 등 일부 산업은 높은 소비자보호수준을 유지했다. 반면 조사 항목...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완결성, 소비자 정보 보호, 계약(약속) 이행, 소비자 민원 대응, 사후 정보 제공, 전반적 체감만족으로 파악했다. 아울러 소비자 보호 실태 영역은 불공정 영업 여부, 부당 권유 여부, 허위나 과장 광고 여부, 불만이나 피해 경험 여부로 측정했다. 각 부문에 속하는 기업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개별 기업의 상대 지수를...
한화생명, 전국 8곳 소비자보호센터…완전판매 문화 확립 2024-11-04 16:33:01
불만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완전판매 영업문화 확립을 위한 한화생명의 꾸준한 노력은 객관적 지표로 나타난다.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미스터리쇼핑에서 생명보험업계는 평균 67.1점으로 ‘미흡’등급을 받았으나, 한화생명은 88.1점으로 ‘양호’등급을 받았다. 한화생명은 법인보험대리점(GA) 판매자회사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