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몰웨스트레이크 "5개월간 420만명 방문…하노이 인구 절반" 2023-12-31 09:01:00
21층 뷔페식당의당의 경우 전통적 부촌인 떠이호(西湖) 일대를 바로 내려다볼 수 있어 하노이 내에서 최고의 전망을 갖춘 명소로 꼽힌다.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차량으로 20분밖에 걸리지 않는 점도 강점이라는 평이다. 이밖에도 롯데월드의 첫 해외 사업장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이'는 사전 개장 이후...
한파·송년회…천정부지 치솟는 농산물값 2023-12-29 17:49:56
급감해 가격이 상승했다. 양상추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뷔페 등 외식업체에서 일 년 내내 사용하는 핵심 재료다. 주산지인 남부 지방마저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자 결구율(속이 꽉 찬 정도)이 하락한 작물이 늘었다. 도매가격은 전주보다 16.9% 상승한 ㎏당 1849원이다. 파프리카도 전주 대비 39.8% 올라 ㎏당 5021원을...
"연말에 '이것' 즐겨먹었는데"…한파에 가격 폭등 '초비상'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9 14:37:25
급감해 가격이 상승했다. 양상추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뷔페 등 외식업체에서 일 년 내내 사용하는 핵심 재료다. 주산지인 남부지방마저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자 결구율(속이 꽉 찬 정도)이 하락한 작물이 늘었다. 도매가격은 지난주보다 16.9% 상승한 ㎏당 1849원이다. 파프리카도 전주 대비 39.8% 올라 ㎏당 502...
롯데마트의 승부수…"제품 90%가 식료품" 2023-12-27 17:54:10
미국식 중화요리 즉석조리 식품을 뷔페처럼 담아 가져갈 수 있는 ‘요리하다 키친’이 대표적이다. 마트식 오마카세를 표방한 ‘요리하다 스시’, 인근 북한산 캠핑족을 겨냥한 ‘요리하다 그릴’도 있다. 가공식품 차별화에도 공들였다. ‘글로벌 상품존’에는 세계 각국의 식자재와 조미료가 가득했다. 다양해진 입맛에...
"매장 90% 식료품으로"…롯데마트 '그로서리 실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7 15:57:49
각종 미국식 중화요리 즉석 조리식품을 뷔페처럼 담아 가져갈 수 있는 ‘요리하다 키친’이 대표적이다. 마트식 오마카세를 표방한 ‘요리하다 스시’, 인근 북한산 캠핑족(族)을 겨냥한 ‘요리하다 그릴’도 있다. 즉석식품 뿐 아니라 가공식품 차별화에도 공들였다. 라면 특화존과 커피 특화존을 별도로 만들어 매대를...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매장 입구부터 마트 직영 베이커리 '풍미소'를 시작으로 뷔페 바 '요리하다 키친'과 오더메이드 방식의 '라이브 스시'를 운영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횟감을 고르고, 원하는 부위와 중량을 선택하면 셰프가 회를 만들어 포장해준다. '요리하다 스시'에서는 총 50여 가지의 초밥을 판매하...
매장 90%를 먹거리로 채웠다…롯데마트, '그랑 그로서리' 오픈 2023-12-27 06:00:07
힘을 줬다. 롯데마트의 직영 베이커리 '풍미소'와 뷔페 바 '요리하다 키친', 오더메이드 방식의 '요리하다 스시', 간편 구이류를 선보이는 '요리하다 그릴' 등 즉석 조리 식품 코너를 매장 입구에 전진 배치했다. 요리하다 키친은 아메리칸 차이니즈 콘셉트의 요리를 뷔페 형식으로 즐길...
"송년회 할 돈으로 '스파' 보내줄게"…2030 직원들 환호 2023-12-25 17:45:10
‘벨레다’가 운영하는 한남동 스파도 마찬가지 현상을 보이고 있다. 기업 바우처 구매가 늘면서 이용객의 40%는 2030세대가 차지하고 있다. 한 중소기업은 연말 이벤트로 장당 14만원인 뮤지컬 ‘드라큘라’ 티켓과 1인 20만원의 호텔 뷔페 이용권을 내걸기도 했다. 연말·연초 수요가 몰리면서 호텔 뷔페와 각종 공연은 이미...
"술자리 대신 마사지 스파"…MZ들의 송년회는 '미코노미' [하수정의 티타임] 2023-12-25 16:32:29
드라큘라 티켓과 1인 20만원 호텔 뷔페 이용권을 내걸기도 했다. 연말연초 수요가 몰리면서 호텔 뷔페와 각종 공연은 이미 ‘풀부킹’이다. 기업 관계자는 "직원 개인이 구입하기는 부담스럽지만 평소 체험해보고 싶었던 곳의 상품권을 연말 선물로 선호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신년운 알아볼까"…장난감 가게부터 호텔까지 '럭키박스' 2023-12-24 14:22:53
글래드 제주는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도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부터 2월12일까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1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럭키백을 준비한 곳도 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오는 25일까지 홀리데이 에디션 기획전을 진행하며 입점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