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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딸 별일 없길 바라면…" 교사에 협박편지 쓴 학부모 '고발' 2024-05-17 13:02:56
자녀에게 위클래스(교내 상담기구) 상담을 안내하면서 갈등이 시작됐다. 상담 교사의 권유로 B씨 자녀가 종합심리상담을 받게 되면서다. 이후 B씨는 어린이날 체육행사의 단체사진에 자신의 자녀가 없는 데 대해 A교사에게 항의하다가, ‘애를 정신병자를 만들지 않나’라며 비난했다. 이 사건이 일어난 뒤 B씨는 A교사에게...
'상금 지급' 골프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2024-05-17 07:10:59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접수된 홀인원 상금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166건으로 집계됐다. 2021년 4건에 불과하던 것이 2022년에 22건으로 늘었고, 지난해 140건으로 급증했다. 피해구제 신청 건수도 2021년 5건과 2022년 7건에서 지난해에는 66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피해구제 신청 사유를 보면 계약불이...
'홀인원'하면 상금 준다더니…골프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2024-05-17 06:00:09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2023년 접수된 홀인원 상금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166건으로 집계됐다. 연도별로 보면 2021년 4건에 불과하던 것이 2022년에 22건으로 늘었고, 지난해 140건으로 급증했다. 피해구제 신청 건수도 2021년 5건과 2022년 7건에서 지난해에는 66건으로 크게 늘었다. 피해구제 신청 사유를 보...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젊다고 안심하지 말라 2024-05-16 16:27:17
유지된다면 근처 병원 혹은 보건소를 찾아 상담해볼 것을 권유한다”고 말했다. 혈압은 고정된 수치가 다르다. 하루 중 언제 혈압을 재는 지에 따라 수치가 달라질 뿐 아니라 날씨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 각종 조건에 따라 계속 변한다. 심지어 평소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가도 병원만 가면 혈압이 상승하는 ‘백의고혈압’...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지급 사례 등을 설명해주는 스토리형 챗봇 기능도 있다. 8000개 이상의 질의응답 데이터를 학습해 온라인보험 상품을 홍보하고 AI 기술에 익숙한 젊은 세대 고객에게 친화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올 들어 AI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보험업무 효율화를 위해 파일럿 업무를 추진 중이다. 특히 범농협...
한화생명, 업계 최초로 AI 활용한 신상품 선보여…청구서류 500만 건 분석해 3대 암 보장 2024-05-16 16:00:38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페이퍼리스'를 통한 친환경 경영도 실천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보험서비스 1건당 약 7장의 종이서류가 사용된다고 가정하면 연간 50만장 이상 종이를 절약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직접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또 작년 9월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격제어 앱연동 차단’ 등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악성 앱 설치를 통한 원격제어나 정보도용 등의 피해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메가존클라우드, ‘AWS 서밋 서울 2024’ 참가…생성형AI 전략 공유 2024-05-16 10:18:49
안내와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이번 AWS 서밋 서울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생성형AI를 접목해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도입방법과 활용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클라우드와 AI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기회가...
KT, 건강보험공단 '목소리 인증' 상용화…공공기관 첫 사례 2024-05-16 10:05:32
인증이 가능하다. 고객이 상담사의 권유에 따라 목소리 인증 가입 동의와 간편인증을 진행하면, 고객의 자유 발화를 통해 성문 정보가 암호화돼 저장·등록되며, 이후 고객센터와 통화 시 목소리가 기존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면 곧바로 상담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금융권 적용을 위해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정보 분산...
"부당한 요구는 철저히 거절"…日서 '고객갑질' 대책 마련 확산 2024-05-14 17:38:40
규정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 업체는 전화 상담 과정에서 항공권 가격 변동에 "사기"라고 항의하거나 "죽이겠다" 등 폭언을 퍼붓는 것을 갑질로 규정했다. 또 공항에서 무단으로 직원 얼굴 등을 촬영하거나 기내에서 승무원을 여러 차례 불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도 갑질의 예로 들었다. ANA홀딩스는 조직 차원에서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