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극가성비' 상품에 몰렸다…일주일 매출 1.7조원 2023-11-21 06:11:30
이 가운데 명품, 뷰티, 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선전한 SSG닷컴은 매출 목표를 21% 초과 달성했고 W컨셉도 지난 행사에 비해 앱 유입 수가 73%, 신규 회원 수가 16% 각각 증가하며 플랫폼 인지도를 한층 높였다. G마켓과 옥션은 자체 연중 최대 쇼핑 행사 '빅스마일데이' 기간(11월 6∼19일)을 합쳐 총...
온라인 끌고 오프라인 밀고…'쓱데이' 일주일 매출 1조7천억원 2023-11-21 06:00:04
이 가운데 명품, 뷰티, 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선전한 SSG닷컴은 매출 목표를 21% 초과 달성했고 W컨셉도 지난 행사에 비해 앱 유입 수가 73%, 신규 회원 수가 16% 각각 증가하며 플랫폼 인지도를 한층 높였다. G마켓과 옥션은 자체 연중 최대 쇼핑 행사 '빅스마일데이' 기간(11월 6∼19일)을 합쳐 총...
에스엠티엔티, 중소기업상생 신개념 쇼핑몰 '산타의연못' 오픈 2023-11-20 09:41:08
명품, 골프/스포츠/취미, 홈/생활용품, 식품/건강기능, 모바일상품권, PET/기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들이 수시 업데이트 된다. 김문식 대표는 "원가를 낮추기 위해 제조사와의 직거래방식과 PB상품 제작, 대량 매입 등을 하였으며, 상품마다 ‘인터넷 판매가’와 ‘정상가격'을 함께 표기하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추세기 때문이다. 대형마트에 이커머스, 생활용품 전문점까지 가성비 상품이나 브랜드 출시에 공을 들이는 중이다. 이커머스 업체 G마켓은 올해(지난달 25일까지 누적)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10만원 미만 중저가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해 12%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1만원 이하 초저가 상품의 거래액은 7%...
수학 문제까지 푸는 GPT 개발... 노인 돌봄 플랫폼 케어닥, 170억 투자유치 [Geeks' Briefing] 2023-11-15 17:01:24
LG생활건강과 마음건강 앱 서비스 ‘마음정원 3.0’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마음정원은 식약처로부터 확증적 임상시험 허가를 받은 범불안장애 디지털치료제 엥자이렉스(Anzeilax) 기반의 서비스다. 올해 조달청 혁신제품에 선정됐다. 하이는 이달부터 이용을 원하는 LG생활건강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정원 서비스를...
연말 씀씀이, 가성비 또는 플렉스…G마켓 "할인행사 소비 양극화" 2023-11-15 09:48:03
소비가 몰리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해당 기간 '가전·명품' 등 고액 상품군 거래액이 68% 급증했다. 로봇청소기가 포함된 ‘생활미용가전’ 거래액이 121% 뛰었고, '계절가전'(56%), '주방가전'(50%), '영상가전'(24%) 거래액도 증가세를 보였다. '여행·항공권' 거래액이 98%...
[포토] 오늘부터 쓱대급 쓱데이 2023-11-13 13:19:00
13일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쓱데이' 오픈 행사에서 모델들이 경품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오늘부터 일주일간 가전, 명품, 먹거리, 생활용품 등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솔 기자 soul5404@hankyung.com
GM한국사업장, 야외 브랜드 체험 공간 '더 빌리지 오브 지엠' 열어 2023-11-13 08:15:52
밝혔다. 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인근에 조성한 더 빌리지 오브 지엠은 gm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정통 아메리칸 제품들의 특장점과 가치를 선보이는 아웃도어 공간이다. 오프로드 주행을 통한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생활에 대한 매력을 gm 제품과 함께 만끽해 볼 수 있는 장소로...
홀쭉해진 장바구니…끼니 빼곤 다 줄였다 2023-11-12 13:01:15
기록했다. 의류나 가정·생활, 잡화 상품군도 마찬가지로 매출이 감소한 달이 더 많았다. 업계 내에선 소비자들이 마트를 방문해서도 꼭 필요한 물건만 담고 소비 자체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특히 백화점에서는 지난해 성장을 뒷받침하던 해외명품 등 고가제품 매출 저조 현상이 두드러졌다. 9월...
"불황에 홀쭉해진 장바구니…덜 담고 싼 것만 골랐다" 2023-11-12 06:01:03
기록했다. 의류나 가정·생활, 잡화 상품군도 마찬가지로 매출이 감소한 달이 더 많았다. 업계 내에선 소비자들이 마트를 방문해서도 꼭 필요한 물건만 담고 소비 자체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특히 백화점에서는 지난해 성장을 뒷받침하던 해외명품 등 고가제품 매출 저조 현상이 두드러졌다. 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