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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LNG추진 컨테이너선 5척 7천942억원에 수주 2021-03-09 10:20:11
달성했다. 올해 수주한 19척 중 14척은 LNG연료추진 선박으로, 일반 선박보다 가격이 10∼20% 비싸 수주 금액이 늘었다고 삼성중공업은 설명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LNG 관련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 실증 설비 구축 등 기술 개발에 힘써온 노력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수주 잔고도 양호한 상태"라고 말했다. 삼성중공업...
컨테이너선이 올초 조선시장 살렸다…한국이 발주량의 절반 따내 2021-03-09 06:30:01
3분기 이후 계속 급등세를 타자 지난해 컨테이선 발주량의 73% 가량이 4분기에 이뤄진 것이 이런 추세를 방증한다.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노후선 교체 수요도 컨테이너선을 비롯한 선박 발주를 더욱 늘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이 올해 발주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과 탱커선, LPG운반선을 각각...
경남·창원, STX조선해양 살리기 나섰다 2021-03-08 17:53:26
재개돼 세계적으로 발주량이 증가하고 글로벌 환경규제로 친환경 선박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STX조선해양은 지난해 선박 수주가 3척에 머무는 등 어려움이 이어졌다”면서도 “중형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소형 가스선 등 주력 선종 중심으로 수주 활동을 펼친다면 추가 물량 확보를 통해...
`물 만난` 한국조선해양…주가 아직 싸다?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2-23 17:35:06
올해 목표치는 149억 달러입니다. 현재까지 선박 31척, 총 24억 달러를 수주해 약 16%까지 달성한 상황입니다. <앵커> 그렇군요. 한국조선해양만 이렇게 수주를 잘 하고 있는 겁니까? <기자> 그건 아닙니다. 조선주 전반적으로 잘 해내고 있는데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지고 있는 겁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한국조선해양, 선박 9척 5,400억원 규모 수주 2021-02-22 14:24:05
발주량의 55%를 확보한 바 있다. 다른 선종에서도 수주 소식이 이어졌다. 한국조선해양이 이번에 수주한 PC선 3척 및 컨테이너선 1척과 LPG선 2척은 현대미포조선과 현대베트남조선에서 건조돼 각각 2022년 상반기, 2023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에게 인도될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앞선 기술력과 풍부한...
한국조선해양, VLCC 3척 등 선박 9척 5천400억원에 수주 2021-02-22 11:26:05
중 17척을 수주해 전체 발주량의 55%를 차지했다. PC선 3척과 컨테이너선 1척, LPG선 2척은 현대미포조선[010620]과 현대베트남조선에서 건조된다.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부터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에너지효율 계산지침(EEXI) 규제에 따라 노후선 교체 수요가 늘면서 올해 전 세계 선박...
한국 조선업 3년 연속 세계 1위 수주 달성, `조선 메카` 거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주목 2021-02-18 09:54:33
있다. 영국의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가 2020년 국가별 선박 수주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 세계 선박 발주량 1,924만CGT 가운데 한국은 42.6%인 819만CGT를 수주해 다시 한 번 세계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조선업계는 작년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주춤했으나, 연말 동안 고부가가치 선종인 LNG선 21척, ...
현대미포조선, 창사 첫 건조한 중소형 LNG선 인도 2021-02-10 16:09:45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왔으나, 최근 친환경 연료인 LNG의 수요 증가 등을 이유로 중소형화 추세가 높아지고 있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5년 간 연평균 5~6척 수준에 그쳤던 중소형 LNG운반선 발주량은 2021년부터 향후 5년간 연평균 20척까지 발주가 확대될 것으로...
현대미포조선, 국내 최초로 중소형 LNG운반선 인도 2021-02-10 10:33:16
따르면 지난 5년간 연평균 5~6척에 그쳤던 중소형 LNG선 발주량은 올해부터 향후 5년간 연평균 20척까지 발주가 확대될 전망이다. 현대미포조선은 "이번 LNG선 건조를 통해 고부가가치 선종의 다각화 전략에 한층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현대중공업이 수주한 초대형 LNG 컨선…현대제철 극저온용 후판으로 만든다 2021-02-09 17:52:49
초대형 컨테이너선 2척분이다. LNG는 기존 선박용 디젤보다 오염물질 배출이 적지만, 저장시설 내부를 영하 165도 아래로 유지해야 하는 등의 기술적 제한이 따른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조선사가 수주한 LNG 추진선 물량은 129척이었고, 2023년엔 1500척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전 세계 선박 예상 발주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