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리아스타트업포럼, "中 스타트업과 생태계 교류·협력" 2024-09-23 15:07:08
페스티벌 '컴업 2024'에 에스-트론이 선발한 유망 스타트업, 한국과의 비즈니스를 희망하는 투자자 등이 초청될 예정이다. 국내 스타트업이 상하이의 스타트업과 기관, 투자자 등을 소개받고 현지 비즈니스를 펼칠 기회도 마련된다. 최지영 컴업 사무국장은 이번 MOU에 대해 "그간 상대적으로 교류가 적었지만, 세...
다 뚫린 코리아둘레길…카카오,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진행 2024-09-23 15:00:39
선발했다. 한 참가자는 "여자친구의 고향인 장흥에서 코리아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결혼을 약속하려고 한다"며 특별한 도전 배경을 전했고, 은퇴한 시니어라고 밝힌 다른 참여자는 "코리아둘레길 완주를 통해 인생 2막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해파랑길, 남파랑길, 서해랑길을 모두 완주한 경험이...
한국앤컴퍼니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2024-09-23 10:16:13
서류 전형, 온라인 인적성 검사, 1·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지원서는 내달 9일까지 접수한다. 그룹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는 26, 30일 두 차례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열어 기업 및 직무를 소개할 예정이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산림청, 전국 보호수·노거수 대상 ‘2025 올해의 나무’ 선발 2024-09-23 10:06:11
대상으로 ‘2025 올해의 나무’를 선발한다고 23일 밝혔다. 보호수는 예로부터 마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구에 자리하며 아이들의 놀이터이자 마을 주민들이 화합하는 공간이었으며, 동·식물의 서식지로 다양한 역할을 해 왔다. 산림청은 오랜 세월을 견뎌온 보호수와 노거수의 생태적·인문학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우...
정부 예산 삭감으로 해외로 떠나는 아르헨티나 과학자들 2024-09-23 00:44:01
더 이상 박사과정, 박사후과정 연구원들을 선발하지 않고 있으며, 한 해 사임 및 퇴직으로 인해 400명 이상 공석이 된 자리도 채우지 않고 있다고 고발했다. 지난 3월 전 세계 68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은 "아르헨티나의 과학·기술 시스템이 벼랑으로 치닫고 있다"며 과기부 폐쇄, 예산 삭감 등의 문제를 거론하면서 밀레이...
도루 추가한 오타니…'55-55' 정조준 2024-09-22 17:42:37
MLB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1볼넷 1득점 1도루로 활약했다. 9회말 선두타자로 나온 오타니는 중전안타를 친 뒤 2루를 훔치며 시즌 53번째 도루를 작성했다. 오타니의 활약에도 다저스는 콜로라도에 3-6으로 패했다. 지난 20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서 오타니는 시즌 49호,...
尹, 참모들에 영화 '무도실무관' 추천…"젊은 세대가 많이 보길" 2024-09-22 17:42:17
유단자들이 선발돼 보호관찰관과 2인 1조로 움직인다. 법무부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기준 전자발찌 착용자 수는 4182명이다. 반면 전자감독 전담보호관찰관은 381명, 무도실무관은 165명이다. 윤 대통령은 취임 후 보호관찰관과 무도실무관에 대한 예산과 처우를 개선하고 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채선희의 미래인재교육] 학교를 떠나는 아이들 2024-09-22 17:34:40
2018년에는 4년제 대학 모집 인원의 73.7%가 수시로 선발됐다. 그러나 2019년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자녀의 입시 비리 사건 이후, 대입 공정성 논란이 불거지며 급조된 ‘정시 확대 정책’이 발표됐다. 이에 따라 2022학년도부터 상위권 대학을 중심으로 정시 비율이 40% 이상으로 확대됐고, 그 결과 수능 중심의 입시가 더...
SK브로드밴드, 시니어 우수 고객 대상 '시소 행사' 개최 2024-09-22 15:53:36
중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했다. 이번 행사에서 SK브로드밴드는 가래떡, 한과, 식혜 등 장년층 맞춤형 음식을 제공해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기분 전환을 위한 개인별 피부색 맞춤 메이크업과 패션 변화 체험, 전문가 사진 촬영, 이름을 활용한 나만의 꽃 토퍼 만들기, ‘시니어의 행복한 삶’을 주제로 한 특강,...
SKT, T1 팬미팅 개최...응원 메시지 선수가 직접 녹음 2024-09-22 15:43:28
통해 선발된 청년 고객 200명이 참석했다. 영은 만 13~34세를 겨냥한 SK텔레콤의 청년 고객 특화 브랜드다. 영화, 커핑, 로밍 등의 상품 비용을 매월 50% 깎아주는 0청년 요금제, 매월 10·20·30일 청년 고객에게 T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인 ‘0 데이’, 인터파크티켓의 공연·전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