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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 기술 독자 개발 2021-04-08 16:19:56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WTIV 설계기술을 독점한 해외 엔지니어링 기업들의 의존에서 벗어나 기술료 지급 등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12월 효성중공업과 손잡고 WTIV 핵심 장비인 잭킹 시스템(Jacking system) 국산화 공동 기술 개발에 착수한 바...
로봇처럼 변하는 '트랜스포머 타이어'…한국서 개발 2021-04-08 14:05:18
설계했다. 종이접기 구조로 부품이나 제품을 구현하는 방식은 기계공학적으로 하중을 버텨내지 못하는 문제가 있어 적용 범위가 제한적이었다. 연구팀은 종이접기 구조가 고하중을 지지할 수 있는 구조를 새로 제안했다. 종이접기 구조 중 접히지 않는 면은 항공기 소재로 사용되는 '알루미늄60'계열을 사용해 얇고...
노면 따라 변신하는 '트랜스포밍' 타이어…한국타이어 개발 2021-04-08 10:26:00
원리에 기반한 형상 가변 구조 설계 기술을 접목해 포장도로에서 작은 바퀴 형태로 변하고, 이에 따라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비포장 험로에서는 돌기가 있는 큰 지름의 바퀴 형태로 변해 높은 기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타이어 하나만으로 다양한 노면에서의 주행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특히 1t...
삼성중,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 독자모델 개발…3대 선급서 인증 2021-04-08 09:44:11
WTIV 설계기술을 독점한 해외 엔지니어링 업체에서 벗어나 기술료 지급, 장비 선정 제약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12월 효성중공업[298040]과 손잡고 WTIV 핵심 장비인 잭킹 시스템의 국산화에 착수한 바 있다. 잭킹 시스템은 중량 4만t 이상의 WTIV를 해수면에서 공중으로 부양시켜 최대...
수원 호매실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비즈타워` 분양 주목 2021-04-03 18:00:00
평형대로 설계되어 입주 기업의 규모에 맞도록 분양 받을 수 있으며, 층고 5.5m(천정고 4.8m) 높이로 다양하게 공간을 설계하여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층고가 높고 작업 공간이 넓어서 5톤 트럭과 40피트 컨테이너까지 진입하여 상하차가 가능하다. 바닥 하중 또한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보다 견고하게 설계되어...
편리한 교통과 자연환경 품은 배산임수 입지... `GL 메트로시티 향동` 주목 2021-03-15 18:24:41
가능하다. 엘리베이터도 이에 걸맞은 적중하중 5톤의 화물 엘리베이터로 시공되어 화물운송관련 연계성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전 호실은 6m 이상 높은 층고로 설계되어 호이스트 설치도 가능하다. 호실 내에서 무거운 짐을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제조업체를 위한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또한 GL 메트로시티 향동...
양주 옥정 신도시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듀클라스` 분양 2021-03-12 10:00:01
설계를 적용한 지식산업센터로 연면적 2.2만 평,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근생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한강 양주 옥정 듀클라스 분양 관계자는 "GTX-C노선, 제2 수도권 순환도로, 7호선 연장, 세종~포천 간 고속도로 등 넘치는 호재와 제조업 특화설계로 넓은 하역 공간, 높은 층고(최대 5.5m), 하중...
경기 북부 신도시 양주 옥정 듀클라스 지식산업센터 분양 2021-03-05 09:30:16
등 넘치는 호재와 제조업 특화설계로 넓은 하역공간, 높은 층고(최대 5.5m), 하중 강화, 넉넉한 주차공간이 장점으로 꼽히며, 양주시 옥정신도시에 최초 공급으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한 성장관리 지역으로 지정되어 취득 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법인세 4년간 100% 감면 등의 다양한 세제 혜택도 기대해 볼 수...
수익형 부동산 강자 지식산업센터, 김포 한강 듀클래스 주목 2021-03-02 11:31:18
등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공간으로 설계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는 기존 한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최첨단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시스템으로 빠르고 원활한 물류이동이 가능해 입주 기업의 능률과 만족도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3톤 트럭까지 실내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일부)이...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타이어'에 공들이는 이유는 2021-02-28 10:51:07
소음이 없기 때문에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려 저소음 설계 및 기술이 필수적이라는 설명이다. 한국타이어는 2018년 내놓은 전기차용 타이어 '키너지 EV'에 최적 피치 배열을 통해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 소음을 억제하는 등 다양한 소음 절감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등 때문에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