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전문점 ‘연유커피’ 잇따라 출시 2014-01-15 10:30:00
등 커피전문점 브랜드들은 커피의 향과 달콤함을 살린 ‘연유커피’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시럽을 넣을 경우 자칫 커피의 맛이 가려질 수 있어 시럽 대신 연유를 넣어 자연스럽게 단맛을 살리고, 커피맛을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연유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연유는 달콤함과 담백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추위 속 입맛 돋우는 이색 ‘겨울보양식’ 인기 2013-12-12 10:30:00
있다. 죽 전문점 본죽은 겨울을 맞아 매콤한 죽 메뉴인 ‘신짬뽕죽’과 ‘낙지김치죽’을 선보였다. ‘신짬뽕죽’은 얼큰한 짬뽕에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신개념 웰빙 해물죽으로 속이 확 풀리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칼슘, 타우린,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된 굴, 새우 등의 해산물을 넣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더했다....
커피열풍, 드디어 세계 7위의 원두수입국으로~ "커피전문점 창업 전망은 어떤가?" 2013-12-04 11:44:26
행복을 더해주는 커피는 누구나 즐겨 마시는 음료이자 전 국민에게 가장 인기 있는 기호식품 중의 하나가 되었다. 11월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커피리더스 포럼’에 참석한 국제커피기구 로베리우 실바 위원장의 말에 의하면 "한국은 세계 7위의 원두수입국이며 1인당 커피소비는 연간 293잔이나 된다"고 밝혔다....
자바씨티커피 '메리민트 화이트 모카' 출시, ‘해피 홀리데이 이벤트’도~ 2013-12-02 11:47:10
커피전문점 자바씨티에서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홀리데이 시즌음료로 '메리민트 화이트 모카'를 출시했다. '메리민트 화이트 모카'는 화이트 모카 위에 토핑된 민트 캔디가 톡톡 터지며 은은한 향이 입안에 가득 차는 맛을 자랑한다. 마치 캐롤을 부르는 듯한 즐거움이 더해지는 음료다. '메리민트...
커피전문점, 겨울철에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무엇? 2013-11-29 08:05:03
커피전문점 만한 곳이 없기 때문이다. 겨울철 커피전문점의 '핫아이템'은 역시 뜨거운 아메리카노 커피. 그밖에도 에스프레소, 비엔나 커피, 카푸치노, 카페모카, 핫초코 등 뜨거운 커피, 음료의 매출도 덩달아 상승한다. 카페라떼, 그린티 라떼, 차이티 라떼와 같은 뜨거운 라떼음료도 사랑받는다. 외부의 기온이...
2014년 커피전문점 사업 전망 "성장 가능성 충분, 경쟁력은 제고되어야~" 2013-11-04 11:06:49
커피전문점 예비창업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창업은 물론 창업 이후의 영업과 관리다. 이제 커피전문점은 지역별로 포화현상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므로 입지선정에 특별한 관심을 두어야 한다. 사업의 성격상 유동인구가 많고 상권이 활발한 곳에 점포가 위치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더치커피워터' 한 병 사면 한 병 더! 2013-11-01 14:46:45
신세계 입점 기념 1+1 프로모션 진행 커피그룹 핸디엄의 rtd음료 ‘더치커피워터’가 오늘(1일)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했다. 핸디엄은 10년 이상 로스팅과 핸드드립에 매진해 온 권중근 대표와 장경록 대표가 이끌어가는 커피전문 그룹으로 커피전문점 사업과 더불어 국내 유수 기업체에 원두를 납품하고 있다. 장경록 대표는...
가을 보양 메뉴로 `인기몰이` 한창 2013-10-09 19:22:34
보양식을 챙기게 된다. 웰빙죽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은 제철을 맞아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자연송이를 메인으로 하여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전복과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쇠고기를 각각 넣은 ‘자연송이전복죽’과 ‘자연송이불고기죽’을 가을 보양식으로 출시했다. 이번 메뉴들은 ‘가을의 보약’이라...
[Biz스토리(22)] 스타벅스·할리스·카페베네 다버린 '커피왕' 강훈 마지막 도전 '망고' 2013-10-01 09:55:33
커피도 판매하고 있어요. 다른 커피전문점과 차별화를 위해 세계 3대 커피로 불리는 하와이안 코나 커피를 사용하고 있죠. 여기에 블루레몬에이드 등 음료와 아이스크림·빙수 그리고 떠먹는 피자, 케익, 베이커리 등 푸드와 샌드위치, 쿠키까지 판매 중입니다. 커피전문점에서 벗어나 보다 대중적인 복합 카페로 꾸민...
유통街 '가을 빅뱅' 닻올라…정기세일·방송개편·신메뉴 "꽉 잡아" 2013-09-20 09:04:00
가득 담긴 음료 1종을 지난 3일부터 출시했고, 글로벌외식문화기업 mpk그룹이 운영하는 수제머핀 커피전문점 마노핀도 가을을 맞이해 기존 머핀 라인에 쉬폰과 스콘 라인을 추가한 신제품 10종을 선보였다. '아메리칸 그릴&샐러드' 애슐리의 경우 올해 가을 시즌 메뉴 'all day brunch in new york'을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