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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민원 감축 위한 '원스톱 솔루션' 시행 2020-07-01 09:32:44
위해 소비자보호부와 각 민원 유형별 주관부서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상시 가동하고 필요시 새로운 유형의 민원 관련 협의체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각 유형별 고객 민원 수용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주관부서 실무 담당자와 소비자보호 업무 담당자가 참여하는 전문 상담 조직을 활용해 민원 상담을...
삼성증권, 자산관리 명가…예탁자산 200조 돌파 2020-06-30 15:40:14
평가를 받았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해 고객보호헌장 및 소비자보호 강령을 제정하고 전 직원이 최우선 가치로 삼도록 했다. 자체 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해 여러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직원들이 소비자에게 금융상품을 권유할 때 준수해야 하는...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막는 시스템 강화…은행권 최초 모바일 만족도 조사 2020-06-30 15:38:51
금융의 틀에서 벗어나 은행의 기능을 소비자 중심으로 새롭게 정의하는 관점의 대전환을 통해 디지털 혁신 및 고객 보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진옥동 은행장은 올초 새로운 성과평가 체계인 ‘같이성장 평가제도’를 도입해 영업점 평가체계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다시 설계했다. 고객 보호 컨트롤타워 역...
KB국민카드, '노리 체크카드' 등 폭넓은 할인 혜택 2020-06-30 15:37:22
대표는 “단순한 선언이 아니라 소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내놓는 모든 평가를 꼼꼼하게 분석해 단계별로 개선점이 없는지 고민한 뒤 개선점을 도출할 것”이라며 “고객의 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KB국민카드는 이를 위해 매달 초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화상...
한국투자증권, 옵티머스 보상 논의…CEO 주재 소비자위원회 개최 2020-06-29 11:07:01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의결기구인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열고, 옵티머스자산운용 환매 중단 펀드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안 등을 논의한다. 이번 소비자보호위원회에서는 향후 보상 대응 범위와 절차 등을 확정하고, 필요에 따라 의결 사안을 이사회에 보고 및 승인받게 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옵티머스자산운용...
대신證, 라임펀드 피해자에 손실 30% 선보상 2020-06-19 15:12:32
또 영업점별로 금융소비자 담당자를 지정해 수시로 불완전판매 행위를 점검할 예정이다. 임유신 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이번 자발적 보상안과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상품판매와 관련된 조직, 제도, 프로세스를 모두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대신증권, 라임펀드 피해자에 손실 30% 선보상 결정 2020-06-19 11:23:49
금융소비자 담당자를 지정해 수시로 불완전판매 행위를 점검할 예정이다. 임유신 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이번 자발적 보상안과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상품판매와 관련된 조직, 제도, 프로세스를 모두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금융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내부통제를 강화한...
대신증권, 라임펀드 투자자 손실액 30% 선지급 2020-06-19 11:20:44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상품 관련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신뢰회복과 개선에 나서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이와 관련해 7월 중에 상품내부통제부를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 소속 부서로 신설해 금융상품의 도입부터, 판매, 사후관리 등 상품판매 전 과정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금융투자, `금융상품 수익` 평가항목에서 삭제 2020-06-08 18:10:39
의사결정기구(상품전략위원회)와 협의체(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할 금융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CCO·Chief Customer Officer)와 금융소비자보호센터의 책임자 등을 합류시켰다. 상품출시 전부터 강력한 소비자보호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조치로, 판매할 상품을 확정하는 상품출시위원회에서 출시가...
"레몬 골라드립니다"…딱 맞는 보험 '디레몬' 명기준 대표 [김태학 기자의 FIN터뷰] 2020-06-05 18:47:20
모델을 기초로 지속적으로 금융기관과 소비자 양쪽 사이드를 만족시킬 수 있는 그런 여러가지 추가적인 저희가 현재 하고 있지 않은 서비스 모델들을 더 만들 거고 금융기관에도 이 데이터들이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아마 그런 방향으로 지속 고도화해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Q9. 마이데이터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