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협업으로 AI 고도화한다…MS와 손잡은 월마트[긱스] 2024-02-18 09:50:50
결합해 친구와 함께 쇼핑하는 즐거움을 주는 소셜 쇼핑 기능, 개인화된 생필품 보충 알고리즘을 사용해 수요를 예측하고 고객에게 배달하는 '인홈 리플레니시먼트' 등을 선보였다. 미국 노동통계청에 따르면 미국 가정은 일주일에 6시간을 가사 계획과 쇼핑에 소비한다. 6시간 중 점점 더 많은 시간이 온라인 쇼핑...
한국고객은 봉?…'광고인데 아닌 척' 한국법 무시 알리·테무 2024-02-18 07:31:01
온라인쇼핑몰 앱을 내려받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앱 접근 권한 관련 페이지가 표출된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쇼핑 혜택·이벤트 관련 알림이나 카메라, 사진·미디어·파일, 위치정보 등에 대한 접근 권한 허용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리고 이용자가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필수 허용 항목은 없으며 설사 일부...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활용 수준이 검색·개인 맞춤형 추천·챗봇 상담 기능에서 무인·초개인화 서비스 등 다각도로 진화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커머스뿐 아니라 백화점·마트·편의점·홈쇼핑 등 업계 전반에서 'AI 개발과 활용'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컬리는 자체 개발한 데이터 수집·분석 시스템 '데이터...
별 볼일 없던 중국 앱이…"너무 충격받아 잠도 안와" [조아라의 IT's fun] 2024-02-17 07:55:18
출시 당시 '선발주자' 알리바바는 중국 내에서 모바일 쇼핑시장 점유율 80%에 달했고 2위 업체 징둥 역시 11%수준으로 '2강 체제'가 굳어져 있었다. 핀둬둬는 전면전 대신 다른 소비층을 겨냥한 '틈새시장'을 먼저 파고들었다. 알리바바나 징둥 등 주요 업체가 소비력 높은 대도시(베이징, 상하이...
미국 프로축구 리그 들어가는 'K스포츠 웨어러블' [Geeks' Briefing] 2024-02-15 18:26:02
게임 기능 '플레이 탭'을 새롭게 선보인다. 트립비토즈는 유저들이 트립비토즈 앱 내에서 호텔 주인이 되어 성장시키는 미니 게임 플레이 탭을 론칭했다. 유저들은 플레이 탭 내에서 기간별, 상시 미션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성공 시 호텔을 키우는 데 필요한 '별망치' 아이템을 획득한다. 유저 간의...
에이블리 "작년 패션 플랫폼 앱 사용자 수 1위…20대가 최다" 2024-02-14 08:38:48
소개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해당 월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 증가율(7.7%)보다 훨씬 가파른 성장세다. 에이블리는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커뮤니티 기능 확대를 이러한 성과의 요인으로 짚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월·일간 사용자 수는 물론 앱 실행 횟수, 사용 시간 등 다양한 지표에서 경쟁 플랫...
[주말N쇼핑] 명절 먹거리 할인…밸런타인데이 소비심리도 공략 2024-02-10 07:00:04
기능식품과 홈트 기구, 스마트 워치 등을 한정 수량으로 특가에 판매한다. 11일 자정에는 '갤럭시북4 프로'를 200대 한정 판매하고 14일에는 '영창 커즈마일 디지털 피아노'를 39% 할인한다. ▲ 위메프 = 11일까지 '해외쇼핑데이'를 열고 미국과 유럽, 인도, 중국 등의 인기 브랜드를 최대 54%...
"패션 브랜드·인플루언서 연결…K패션 전파 플랫폼 될 것" [긱스] 2024-02-07 18:02:10
확인한다. 온라인몰에서 구매한다. MZ세대의 쇼핑 순서는 이렇다. 최근 주요 패션 브랜드들이 SNS를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건 쇼핑 트렌드가 180도 달라졌기 때문이다. SNS 마케팅은 녹록지 않다. 인플루언서 발굴부터 섭외, 보상에 이르는 과정을 조율해야 해서다.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인플...
자율 트럭이 짐 나르고 AI가 배차…미들마일 시장 '디지털 물결' [긱스] 2024-02-07 17:59:32
할 여력조차 없다. 온라인 쇼핑이 매년 늘면서 국내 물류 시장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지난해 227조3470억원으로 2019년(136조6008억원) 대비 66.4% 증가했다. 시장조사 업체 TMR은 올해 글로벌 물류 시장 규모를 14조1000억달러로 예상했다. ○자율주행 트럭으로 화물 운반자율주행...
소상공인 84% "플랫폼 공정경쟁 촉진법 제정 긍정적" 2024-02-07 13:58:59
등 쇼핑 플랫폼 10.9%, 구글·애플 1.9% 등이다. 온라인 플랫폼과의 관계에서 가장 애로를 크게 느끼는 부분은 과도한 수수료(49.6%)가 절반 정도를 차지했고 이어 자사 우대(15.4%), 최혜 대우 요구(11.6%), 끼워팔기(5.5%) 등 순이었다. 차남수 소공연 정책홍보본부장은 "플랫폼이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연결하는 중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