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업고 튀어'…전용 스토어 출시에 주가 '들썩' 2024-06-19 09:46:39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카페24 자사몰이 없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판매자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 유튜브 시청자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주문자명, 주소, 연락처 등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콘텐츠와 커머스(상거래)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출시"…카페24, 7%대 '상승' 2024-06-19 09:37:20
함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유튜브 쇼핑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콘텐츠와 커머스의 융합은 앞으로 이커머스 산업의 판도를 바꿀 혁신적인 전략"이라며 "유튜브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와...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출시 2024-06-19 09:11:43
등 다양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콘텐츠와 커머스(상거래)의 융합은 앞으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 혁신적인 전략"이라며 "유튜브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기회의 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알리·GS·BGF까지…홈플러스 슈퍼에 '눈독' 2024-06-18 18:16:16
유통 매장이 온라인 쇼핑에 밀려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슈퍼마켓 업황은 나쁘지 않은 데다 사업 확장 가능성도 크기 때문이다. GS리테일, BGF리테일 등 국내 유통 대기업과 중국 e커머스 알리바바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된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수전 참여를 검토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수 논의 참여하지 않아" 공식 입장(종합) 2024-06-18 17:40:24
알리바바그룹의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 그룹'(AIDC) 수뇌부 확인을 거쳐 배포됐다. 최근 국내 투자은행(IB)업계에서 알리익스프레스가 홈플러스 또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수에 나설 것이라는 소문이 흘러나오자 일부 매체가 홈플러스 대주주인 사모펀드(PEF)인 MBK파트너스가 알리와 접촉하는 등...
알리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수 논의 참여하지 않아" 공식 입장 2024-06-18 16:21:20
알리바바그룹의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 그룹'(AIDC) 수뇌부 확인을 거쳐 배포됐다. 최근 국내 투자은행(IB)업계에서 알리익스프레스가 홈플러스 또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수에 나설 것이라는 소문이 흘러나오자 일부 매체가 홈플러스 대주주인 사모펀드(PEF)인 MBK파트너스가 알리와 접촉하는 등...
군살빼기 마친 유유제약 "올핸 재도약 원년" [현장에서 만난 CEO] 2024-06-17 17:55:30
이커머스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관계사를 흡수합병해 이커머스 본부를 설립하는 등 기존 의약품과 건기식의 유통 경로를 확대해 외형을 키워 수익성을 개선하겠다는 복안입니다. 특히 올해 1분기부턴 신제품을 대상으로 쇼핑라이브도 진행하고 있는데, 동시접속자 수가 수천명에 달하는 것은 물론, 직접판매에 따른...
인기 콘텐츠 IP 활용한 사업 쑥쑥 큰다 2024-06-17 16:08:11
과정을 돕는 크리에이터 커머스다. 최근 유튜브 채널 뜬뜬의 인기 콘텐츠인 핑계고 관련 티셔츠, 키링 등을 팔았다. 채널 느낌적인느낌의 승헌쓰 관련 디셔츠, 머그컵 등도 판매했다. 채널 테오의 살롱드립에서도 관련 티셔츠와 머크컵 등을 판매 중이다. 앞서 마플샵은 지난 1월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선정된...
'유해 논란' 알리, 이미지 쇄신 전략 통할까 2024-06-16 18:22:51
중국 e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위버스콘 페스티벌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이 부스를 차렸다. 업계 관계자는 “이렇게 인기 있는 K팝 공연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려면 주최 측에 적지 않은 돈을 내야 하는데 알리가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알리의 韓 스며들기 전략알리를 비롯해 중국...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축제 라이브커머스서 매출 36억원 올려 2024-06-13 10:10:43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축제 라이브커머스서 매출 36억원 올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에이피알[278470]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를 맞아 왕훙(網紅·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들과 중국의 틱톡 더우인에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36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