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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 재고 넘치는데 수입 급증…원유가격연동제 뭐길래 2021-08-12 17:38:48
등 11종의 제품 가격을 평균 12.2% 인상할 계획입니다. [식품업계 관계자: 원윳값이 아니더라도 (인건비 등) 인상 요인이 이미 많긴 하거든요. 사실 원윳값 인상 자체가 하나의 트리거가 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원가가 오르니까 (제품) 가격에 반영될 수밖에 없겠죠.] 특히 지난 2018년 대비 원윳값 인상폭이 5배에 달하는...
최태원 SNS에 등장한 '이것'…정용진도 푹 빠졌다 2021-08-08 13:51:4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를 계기로 인수공통전염병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채식주의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대체육을 선택하려는 흐름이 확산하고 있다. 식품업계에서 추산하는 국내 대체육 시장 규모는 지금은 약 200억원 수준이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진다. 한국무역협회(KITA)...
홀푸드스토리 햄프씨드 대마종자유, '코셔' 인증 획득 2021-08-06 16:34:56
식품 브랜드 홀푸드스토리의 햄프씨드오일 ‘대마종자유’가 세계 4대 인증 중 하나인 COR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캐나다에서 인증한 코셔 인증 마크를 뜻하는 COR 인증은 유대교의 식사 관련 율법인 ‘카샤룻(kashrut)’에 따라 섭취가 허용되는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을 지칭한다. 코셔 인증은 식음료품 자체뿐 아니라...
"신메뉴를 부탁해"…셰프 모시는 기업 푸드 연구소 2021-07-30 17:34:04
개발실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종종 들러 개발 중인 제품을 시식하고 갈 만큼 아끼는 곳이다. 비밀연구소엔 이마트 계열사인 조선호텔 출신을 비롯해 총 5명의 셰프가 소속돼 있다. 각각 한식과 양식, 중식·오리엔탈, 베이커리·디저트, 음료 분야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바이어와 함께 피코크 밀키트나 이마트...
계란 이어 신라면마저…"안 오른 게 없다" 2021-07-29 17:25:16
게 식품업계의 전망이다. 기록적인 폭염 속에 채소가격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이번달 시금치 4㎏ 도매가격은 2만5494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2만711원)보다 23.1% 상승했다. 청상추 가격은 3만1992원으로 1년 전에 비해 15.3% 뛰었다. 축산물 가격도 비상이다. 폭염으로 인해 가축 폐사가...
전망 밝은 대체육 시장…신세계푸드, '베러미트'로 선점 나섰다 2021-07-28 10:52:15
식품업계에서 추산하는 국내 대체육 시장 규모는 약 200억원 수준이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진다. 한국무역협회(KITA)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대체육은 2030년 전 세계 육류 시장의 30%, 2040년에는 60% 이상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일부 선진국에선 대체육이 대중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당이 차오른당"…재택근무라면 온라인서 간식 챙기세요 2021-07-27 09:37:13
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재택근무와 등교 축소 등으로 가내 간식 수요가 늘어난 점을 식품업계에서 주목한 결과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의 식자재 유통·급식기업 CJ프레시웨이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간식박스 '당이 차오른당'을 선보였다. 당이 차오른당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미트볼 "괜찮다" 장조림은 "아직"…'콩고기' 어디까지 왔나 [리뷰+] 2021-07-19 06:00:23
어썸 버거'를 출시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꼭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건강상 이유로 육류 섭취를 줄이고 채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식물성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본다"면서 "식물성 고기가 실제 고기의 맛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업체들이 최대한 고기의 식감과 비슷한 제품을...
"홍콩 가면 꼭 가던 곳…해외여행 온 것 같아요" [현장+] 2021-07-16 06:00:1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하늘길이 막히자 해외 느낌이 나는 식당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팀호완이 코로나19 와중에 연달아 매장을 내는 것도 이런 분위기와 무관치 않다고 할 수 있다. 외식·식품업계도 이국적 느낌을 즐길 수 있는 신메뉴와 가정간편식(HMR)을 출시하며 휴가철 손님 잡기에 나서는...
BTS도 최대 난제로 꼽은 '맛'…과자에 소주까지 나왔다 2021-07-14 06:00:53
등 식품업종은 신제품 출시가 잦은 업종이라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문에 민트초코를 활용한 제품이 쏟아져나오는 것"이라며 "트렌디한 상품군인 만큼 최근 출시된 민트초코 제품들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