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상, 작년 영업이익 1천232억원…소재시장 불황에 12% 감소 2024-01-29 17:40:40
캐시카우 제품과 신선식품류는 성장세를 보였다면서도 "소재 부문 라이신과 바이오 시장 불황으로 손익이 나빠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알룰로스 등 전분당 스페셜티와 고부가가치 제품을 확대해 수익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대상, 지난해 영업익 1,232억원...라이신 불황에 12%↓ 2024-01-29 17:06:14
4조 1,098억 원, 영업이익 1,232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장류 등 캐시카우 제품과 신선식품류가 성장하며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0.6% 늘었다. 다만, 소재 부문에서 라이신 및 바이오 시장 불황으로 손익이 저하되며 영업이익은 12% 감소했다. 향후 대상은 알룰로스 등 전분당 스페셜티, 고부가가치...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에도 식료품 전문 매장…성장 동력 키운다 2024-01-28 06:00:02
이들을 초청해 레시피를 전수하고 있다.신선식품 매장에서는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국 제철 과일을 항공 직송으로 선보인다. 축산 매장에서는 호주산 프리미엄 품종을 선보이고, 수산 매장에서는 항공 직송 연어를 판매한다. 가공식품 매장은 롯데웰푸드 제품과 롯데마트 자체브랜드로 구성했고, 500종 이상의 라면과 면...
[주말N쇼핑] 설 명절 2주 앞으로…유통업계, 선물세트 판촉대전 2024-01-27 07:00:02
이상 구매하면 4천원 장바구니 할인쿠폰도 준다. 11번가의 신선식품 전문관 '신선밥상'에서는 과일·한우 등 명절 선물 선호도가 높은 신선 세트를 선보인다. ▲ 티몬·위메프 = 설 명절과 신학기, 이사철 등을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를 한다. 티몬에서는 360여개 필수 가전을 최대...
지속가능 소비·공유경제 확산에…"소비자 35%는 정기구독 이용" 2024-01-23 07:01:00
제품의 위생관리·필터 교체 서비스(18%)에 대한 정기구독 이용 경험이 가장 많았다. 이어 반찬·도시락·샐러드 정기 배달(7.6%), 매트리스 관리·청소(4.5%), 신선식품 구독(4.1%), 과자·패스트푸드 구독(3.5%), 홈케어·클리닝(3.5%), 가사 도우미(3.2%) 순으로 나타났다. 마켓링크 측은 "최근 식품 분야의 정기 구독이...
받고 싶은 설 선물, '현금' 압도적 1위 2024-01-22 10:23:15
선물은 현금이 45%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음으로 신선식품(20%), 기프티콘·상품권(12%), 가공 상온 식품(9%), 건강식품(6%), 디지털·가전제품(3%) 등이었다. 반대로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과일세트 등 신선식품이 29%로 1위, 현금이 26%로 2위였다. 고물가 여파로 선물을 고를 때 '가성비'(가격 대비...
"받고 싶은 설선물 1위는 현금…주는 선물은 가성비로" 2024-01-22 10:07:28
선물은 현금이 45%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음으로 신선식품(20%), 기프티콘·상품권(12%), 가공 상온 식품(9%), 건강식품(6%), 디지털·가전제품(3%) 등이었다. 반대로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과일세트 등 신선식품이 29%로 1위, 현금이 26%로 2위였다. 고물가 여파로 선물을 고를 때 '가성비'(가격 대비...
11번가, 소상공인 지원 확대…억대 매출 판매자 177곳 키웠다 2024-01-22 08:51:03
성장시켰다. 11번가는 소상공인 판매자의 우수상품을 '신선밥상', '9900원샵' 등 전문관과 할인행사,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지원했다. 떡 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더미들래'는 신선밥상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며 입소문을 탔고, 각종 행사를 통해 2022년 수천만원대였던 매출을 1년...
쿠팡이 불 지핀 '명품 전쟁'...SSG닷컴, 女 이어 男 럭셔리 플랫폼 들여온다 2024-01-21 15:06:05
옴므 등 500개가 넘는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SSG닷컴에 미스터포터 브랜드관이 생기면 국내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럭셔리 상품은 물론, 미스터포터의 자체브랜드(PB) ‘미스터 피’ 제품도 SSG닷컴에서 살 수 있게 된다. SSG닷컴이 럭셔리에 힘을 쏟는 건 기존 주력이던 신선식품만으론 버틸 수 없게...
컬리 '샛별배송 심장' 평택센터…수도권·충청 22만박스 책임진다 2024-01-19 18:01:41
신선 배송’에 더 중점을 두고 구축됐다. 상품 입고부터 분류, 포장, 차량 탑재에 이르는 전 과정에 풀콜드체인을 도입해 신선도를 유지한다. 하루 출고량의 70%가량이 냉장·냉동 제품이다. 1·2층 냉장센터는 전 구역이 4도, 4층 냉동센터는 영하 18도로 유지된다. 물류차량이 센터에 들어오면 온도 기록지를 확인해 10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