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룻밤 새 100만원 올랐다…`1000만원`에도 구매열기 2021-07-01 12:00:29
대한 소비자 불만이 적지 않지만, 명품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 5월 1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롯데백화점의 명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7%,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서은 각각 54.1%, 38.8% 급증했다. 이처럼 명품 수요가 늘어난 것은 젊은 세대가 새로운 명품 소비층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100만원 올린 샤넬…명품 '높은 콧대'에도 식지 않는 구매 열기 2021-07-01 11:40:03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서도 명품 매출이 각각 54.1%, 38.8% 급증했다. 이처럼 명품 수요가 늘어난 것은 젊은 세대가 새로운 명품 소비층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MZ세대(1980~2000년대생)를 중심으로 성공이나 부를 과시하는 '플렉스(flex) 문화'와 억눌린 소비가...
버거·파니니·치킨너깃까지…대체육 선점나선 동원·신세계푸드 2021-06-13 17:55:10
기대는 없었다. 한국에선 아직까지 채식 문화가 낯설고, 대체육이라는 개념 자체도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도 실험적인 메뉴 정도로 봤다. 하지만 반응은 예상과 달랐다. 대체육 파니니는 출시 두 달여 만에 ‘진짜 고기’로 만든 파니니를 제치고 파니니 제품군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까지 누적...
4세대 복합쇼핑몰, `아쿠아펫랜드 상업시설` 주목 2021-06-11 18:48:16
대신자산신탁(시행)과 신세계건설(시공)은 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 2684-1번지 일원에서 `아쿠아펫랜드` 복합쇼핑몰을 분양 중이며,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3,562㎡(계획) 규모로 조성된다,. 아쿠아펫랜드는 관상어테마파크를 컨셉으로 한 4세대 복합쇼핑몰이다. 4세대 쇼핑복합단지는 엔터테이먼트가 가미된 몰...
대세 된 '온라인 선물하기'…네이버 추격에 카카오 '대량발송' 맞불 2021-06-11 11:13:55
비대면 선물 문화의 확산을 통해 이용자 저변을 큰 폭으로 확대했다. 해당 이용자들이 계속해서 선물하기를 재방문하고 구매를 늘려가면서 이용자가 매 분기 증가하고 있다"며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네이버와 카카오뿐 아니라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도 다른 사람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배달 플랫폼...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버섯순두부찌개` 출시 2021-05-29 09:00:01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배달앱 등 다양한 마케팅 강화로 2030세대 등 젊은 층으로의 소비를 확산하는데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관계자는 "배달 문화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배달앱을 통해 큰맘할매순대국의 정성 가득한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연회비 비싸도 Flex"…코로나 보복소비가 카드 문화 바꿨다 2021-05-27 15:47:09
문화생활에 제약이 커지면서 값비싼 명품 구매로 스트레스를 푸는 `보복소비 문화`가 잇따르고 있다. 이런 트랜드에 발맞춰 카드사들도 프리미엄 혜택을 주는 `VIP 카드`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연회비가 일반 카드에 비싼 편이지만, 그 만큼 백화점 등 명품소비 분야에서 높은 혜택을 주는 카드가 보복 소비를...
OTT 시대, 다시 불붙은 글로벌 미디어 M&A [여기는 논설실] 2021-05-25 09:20:43
인터넷TV, OTT까지 영상을 소비하는 주요 채널은 계속 바뀌어도 궁극적인 경쟁력은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콘텐츠 확보에 달려있습니다. 후발주자인 디즈니+가 빠른 속도로 넷플릭스를 추격할 수 있는 것도 그동안 쌓아둔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이 엄청나기 때문이죠. 최근에 더욱 활발해진 글로벌 미디어기업들의...
名品에 요트 투어 할인까지…'플렉스' 도와주는 프리미엄 카드 2021-05-23 17:14:10
위해 ‘마음껏 소비하고 과시하는(플렉스·Flex)’ 문화가 프리미엄 시장을 키우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신용카드 회사들도 이런 플렉스족을 겨냥한 상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저마다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주요 카드사들의 ‘플렉스 혜택’을 정리했다. ‘명품 큰손’...
한 끼 식사 15만원에도 주말 '풀북'…예약 대란 벌어졌다 2021-05-18 16:01:15
등 외식 문화가 바뀌며 한식 뷔페를 찾는 소비자가 줄었다"고 말했다. 이어 "뷔페는 여러 사람이 모여 마스크를 벗고 음식을 먹어 감염병에 취약한 공간이란 인식 때문에 치명타를 입었다"고 말했다. 고급 호텔이 운영하는 뷔페 분위기는 180도 다르다. 도리어 가격을 올려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를 추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