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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 스위프트는 비밀요원" 음모론…美 5명 중 1명 "믿는다" 2024-02-15 07:37:05
끼쳐 '테일러노믹스'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미국 성인의 절반 이상이 "스위프트를 좋아한다"고 할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만큼 그의 지지 여부에 따라 표심이 움직일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음모론까지 나오고 있다는 지적이다. 스위프트는 지난 대선에서 바이든 대통령을 지지했다. 하지만 아직까진...
[단독] 통신요금 다음은 OTT…정부, 구독료 인하 압박 2024-02-14 18:26:03
42.6% 올랐다. ‘스트림플레이션’(스트리밍+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최근 국내 미디어 시장은 OTT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국 13세 이상 5041명의 86.5%가 OTT를 이용했다. 1인당 평균 OTT 구독 개수는 2.1개다. 지난해 1인당 OTT 구독료로 월 1만2005원을 쓴...
"용하다" 입소문에 1년 예약 꽉 찼다…사주 풀이에 빠진 2030 [이슈+] 2024-02-14 17:13:37
찾으러 간다는 취지로 '사주 유목민'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사주 보는 것 등을 즐기는 이들은 스스로에 대한 판단이 안 서고 불안감이 클 때, 거액을 투자하면서까지 이에 더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고 입을 모았다.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사주에만 돈 100만원은 쓴 것 같다는 직장인 오모 씨(27)는 "2022...
[단독] 정부, 넷플릭스·티빙 등 OTT 구독료 인하 압박 나선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2-14 16:45:18
42.6% 올랐다. ‘스트림플레이션’(스트리밍+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최근 국내 미디어 시장은 OTT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국 13세 이상 5041명의 86.5%가 OTT를 이용했다. 1인당 평균 OTT 구독 개수는 2.1개다. 지난해 1인당 OTT 구독료로 월 1만2005원을 쓴...
"편의점 알바가 더 좋아요"…30대 퇴사자의 '반전' 사연 [이슈+] 2024-02-13 19:55:02
추구한 청년들에게 붙여졌던 신조어다. 이들은 필요한 돈을 마련할 수 있을 때까지만 일하고 쉽게 일자리를 떠나는 성향을 보인다. 돈을 목적이 아닌 수단으로 생각하고 자유를 즐기는 삶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김씨와 같은 프리터족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20~30대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키워드...
"스위프트에게 말도 못 꺼냈다"…현대카드 부회장 '탄식' 2024-02-13 15:16:24
효과를 발생해 '스위프트노믹스'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지기도 했다. 2023년 3월 시작된 에라스 투어는 대중음악 투어 역사상 최초로 공연 수입 10억달러(1조3000억원)를 넘어섰다. 에라스 투어는 올해 12월까지 이어지는데 20억달러는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美경제와 증시는 왜 강한가…한국 정부에 주는 시사점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2-12 17:56:09
‘노 랜딩’이란 신조어가 나오는 가운데 작년 하반기 성장률이 4%를 넘어 선진국 중에서 가장 높다. 증시는 시가총액이 전 세계의 50%에 근접할 만큼 ‘골디락스’ 장세가 재현되고 있다. 3년 전 조 바이든 정부가 출범할 때만 하더라도 도널드 트럼프 정부가 남겨놓은 난제로 경기와 증시가 녹록지 않았다. 대외적으로는...
OTT 요금 합산…통신비 月14만원 시대 2024-02-12 15:51:00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OTT 요금 상승세가 가파르다”며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는 사용자는 OTT 사용료가 통신비를 넘어선 상황”이라고 말했다. 규제 역차별을 우려하는 시각도 있다. 특히 해외 OTT는 상대적으로 정부 영향을 적게 받는 구조로 알려졌다. 정부로부터 요금 규제를 받는 통신사 입장에선 OTT...
'17시간 시차' 덕분에…스위프트, 도쿄서 전용기 타고 날아갔다 2024-02-12 14:11:09
'스위프트노믹스'(Swiftonomics)란 신조어를 만들 정도로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지난해 스위프트의 공연으로만 46억달러(약 6조1319억원)의 경제 효과가 창출됐다고 추산했다. 영향력이 크다 보니 스위프트는 미국 대선을 앞두고 대통령 후보들의 치열한 구애 대상이 됐다. 최근에는 특정...
"삼성은 애플 절대 못 이겨" 쏟아진 조롱…당신들이 틀렸다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10 09:28:01
있는 신조어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터줏대감들은 없는 말까지 만들어가며 삼성전자를 조롱하곤 했다. 폄하의 논리는 간단하다. ‘삼성은 절대 애플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모바일 디자인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고, 애플 앱스토어라는 누구나 아이디어 하나만으로 돈을 벌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