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주 연출자도 놀랐다…전도연·박해수 초호화 캐스팅 연극 2024-04-23 16:18:42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진행된 연극 '벚꽃동산' 제작발표회에서 연출자인 사이먼 스톤은 주연 배우로 캐스팅된 전도연, 박해수에 대한 팬심을 숨기지 않았다. "이 작품의 여주인공은 한국의 메릴 스트립이어야 한다"고 했다는 사이먼 스톤은 전도연과 박해수의 캐스팅 확정 소식에 "오랫동안 영화, 드라마에서 본...
KIAF·프리즈 열리는 9월에 전국 '미술축제' 몰아서 개최 2024-04-22 18:12:37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프리즈 서울이 함께 열리는 9월이 되면 서울은 국내외 미술 애호가와 컬렉터가 찾는 아시아 아트 허브로 거듭난다. 이 기간에 정부는 국내 미술계,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K아트’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예술행사를 전국적으로 연다는 계획이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2일 서울...
'액자로도, 스피커로도 좋네'…삼성 '뮤직프레임' 써보니 2024-04-22 06:00:13
원하는 이미지를 아트 패널로 제작하는 것도 가능해 가족사진 등을 넣어 활용할 수도 있다. 60만원 가까운 판매가격은 상당 부분 전자제품 측면에서 발생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용도만 놓고 보자면 인테리어 요소로서 디자인을 그저 '본업'인 음향기기에 겉치레식으로 걸친 수준이 아니라 동등한 수준으로 균형을...
[이 아침의 화가] 상상·현실 넘나드는 화가…요나스 부르게르트 2024-04-19 18:28:47
무엇인가를 탐구하는 그림”이라고 설명한다. 환상적이면서 어두운 느낌의 그림을 그린다는 점에서 중세 네덜란드 출신 거장 히에로니무스 보스를 연상하게 한다는 평가가 많다. 청담동 탕컨템포러리아트 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신와일드’ 전시는 그의 작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다. 가로 7.2m, 세로 3.6m에 달하는...
[르포] 테크노플렉스·돔·링…한국타이어 전략·기술·실증을 이끈다 2024-04-19 00:00:01
엿볼 수 있었다. 겉보기에는 박스 형태의 특별해 보이지 않는 사무용 건물이었지만, 내부는 사뭇 달랐다. 중앙의 아트리움(정원)을 중심으로 1층 로비부터 최고층인 10층까지 시원하게 뚫려 있었다. 직원들의 소통을 끌어내는 동시에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장치다. 한국타이어 직원의 안내로 7층 사무 공간을...
点은 세상을 보는 렌즈…역사를 보는 다른 시선의 시작점이 되고 싶다 2024-04-18 19:01:49
말 열린 아트바젤 홍콩의 인카운터스 섹션에 참가해 홍콩 랜드마크 쇼핑몰 중 하나인 퍼시픽플레이스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였다. 인카운터스는 아트바젤 홍콩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작가를 선정해 그들의 대형 설치작을 선보이는 프로그램. 보이드는 창문 철판 설치작뿐만 아니라 건물 천장과 바닥에도 모두 작품을...
WIS 2024 개막…일상 혁신 이끌 AI·UAM 기술 총출동 [영상] 2024-04-17 15:33:06
함께 담아냈다. SK텔레콤의 전시관은 거대한 키네틱 아트 전시장을 방불케 했다. 전시장 입구부터 40주년을 형상화한 발광다이오드(LED) 게이트와 대형 휴대전화 모형 키네틱 LED, 포니 자동차 등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1984년 출시한 국내 최초의 무선전화 서비스 카폰(차량 전화)부터 세계 최초 부호분할다중접속(CDMA)...
'양재아트살롱', 토요마켓으로 새롭게 시작 2024-04-15 13:12:59
아트벌룬 전시 미디어 아트볼, 위시볼 체험 등도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달 29일부터 31일까지는 서울 3대 벚꽃 축제인 '양재천 벚꽃등축제'와 양재천길의 '살롱문화'와 연계한 축제형 살롱 '무브살롱 시즌 3: 벚꽃 다이닝'도 함께 열려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밀라노 찾은 삼성·LG전자…'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공략(종합) 2024-04-15 11:15:02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 '공존의 미래'를 열고 삼성전자의 디자인 지향점(본질·혁신·조화)을 선보인다. ◇ LG전자, 초프리미엄·볼륨존 '투트랙' 전략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빌트인 라인업을 통해 음식 본연의 가치를 탐구하는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과...
"역대급 가전 직접 봐야"…'AI 신제품' 경쟁 나선 삼성·LG 2024-04-15 11:00:02
'공존의 미래(Newfound Equilibrium)'라는 미디어 아트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LG, 초프리미엄부터 보급형까지 '투트랙'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부터 보급형 제품인 볼륨존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2018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