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0대 남자도 눈물 펑펑"…어른들 울린 '하츄핑' OST 비결 [김수영의 크레딧&] 2024-08-31 17:26:09
입소문을 타고 있다. 더빙 애니메이션 특성상 평일에는 오전~이른 오후에만 편성되는데, 저녁에도 상영해달라는 성인 관객들의 요청까지 쏟아지는 중이다.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적인 스토리, 시선을 끄는 완성도 높은 영상미와 함께 영화의 인기 요인으로 꼽히는 건 바로 음악이다. 유·아동 콘텐츠의 절대 강자였던 TV...
미야자키 하야오, '아시아 노벨상' 막사이사이상 수상 2024-08-31 16:49:12
수많은 명작을 내놓은 애니메이션계 거장이다. 지난해 선보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도 미국 아카데미상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았다. 막사이사이상은 1957년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라몬 막사이사이 필리핀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테레사 수녀,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인 달라이 라마 등이...
[게임위드인] 장르 다각화 나선 엔씨의 불완전한 첫걸음 '호연' 2024-08-31 11:00:00
분위기의 그래픽과 4∼5등신의 애니메이션풍 캐릭터가 특징인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두드러진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 하락을 계기로 장르·플랫폼 다각화 노력을 강조하면서 처음으로 선보인 모바일 기반 대작 RPG기도 하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호연' 브랜드 공개와...
벌써부터 걱정되는 명절 스트레스…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으로 해결 2024-08-30 09:54:44
최신 가요는 물론 팝송과 트로트 메들리, 애니메이션 OST, 동요 등 다양한 노래를 즐길 수 있다. 오래 전에 출시된 곡을 현재 사운드에 리노베이션(사운드 리터칭 작업)하여 추억의 노래를 기억하는 4060에게는 향수를 부르고,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운 감성을 자극한다. 그리고 TJ미디어가 제공하는 업데이트 신곡 리스트...
2호선 탔다가 휘둥그레…보노보노 이색 마케팅 '눈길' 2024-08-30 09:48:01
휘둥그레 떠졌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유명한 '보노보노'가 지하철에 깜짝 등장해 승객들을 맞이하고 있었던 것. 보노보노 지하철은 SNS를 통해 퍼져나가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깜짝 이벤트는 오는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보노보노 팝업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의 일환이다....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TKR-370HK’ 이색 추석 선물로 각광 2024-08-29 22:34:56
최신 가요는 물론 팝송과 트로트 메들리, 애니메이션 OST, 동요 등 다양한 노래를 즐길 수 있다. 오래 전에 출시된 곡을 현재 사운드에 리노베이션(사운드 리터칭 작업)하여 추억의 노래를 기억하는 4060에게는 향수를 부르고,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운 감성을 자극한다. 그리고 TJ미디어가 제공하는 업데이트 신곡 리스트...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받는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한 팝업은 이날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운영된다. 회사가 이마트 죽전점을 스타필드 마켓 1호점으로 선정한 것은 뛰어난 입지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수지, 분당, 기흥구와 인접해있고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기존 상업시설 노후화로 새로운 쇼핑과 여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미래상' 김아영 작가 수상작 전시 개최 2024-08-29 18:02:40
속에 구현했다. 작가는 영화 '블레이드 러너', 애니메이션 '아키라' 등의 세계관을 좋아한다고 소개했다. 김 씨는 게임엔진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작가가 미래의 작품을 다루는 방식에 새롭게 접근했다. 작품 중간에서 김 씨가 '파열의 구간'이라고 칭한 화면들은 생성형 AI가 제작해 실패한...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한 팝업은 이날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운영된다. 회사가 이마트 죽전점을 스타필드 마켓 1호점으로 선정한 것은 뛰어난 입지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기존 상업시설 노후화로 새로운 쇼핑과 여가 공간에 대한 주민 니즈가 높은 것을 충족시킨다는 취지. 이마트는 매장에 대한...
빅게임스튜디오, '브레이커스'로 도쿄게임쇼 참가 2024-08-29 10:27:34
밝혔다. '브레이커스'는 애니메이션풍의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캐릭터별 스킬을 고려해 팀을 편성하고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부스에서는 보스 공략을 중심으로 한 '브레이커스'의 PC·모바일 버전 체험 공간을 비롯해 현장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도쿄게임쇼 2024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