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팔도 도시락 해외에서 승승장구 2013-07-25 11:14:32
세계 최초 사각용기면으로 독특하고, 안정성이 뛰어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락’이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미국 등 이미 판매기반이 확고한 지역 외에도 아시아, 유럽 등으로 해외 판매를 확대했습니다. 팔도는 30여개 국에서 판매 중인 ‘도시락’이 올해 20% 증가한 2억 달러(한화 약...
유통업계 `리뉴얼` 바람 2013-07-17 09:37:51
페트를 추가했습니다. 한편, 용기 디자인 변경을 통해 사용 편리성을 강화하거나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 사례도 있습니다. 팔도는 국내 용기면 시장의 대표 브랜드인 ‘왕뚜껑’ 4종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왕뚜껑’ 제품에 ‘뚜껑’의 기능성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뚜껑’을 대접...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오뚜기'참깨라면', 고소한 맛·얼큰한 국물 '환상조합' 2013-07-03 15:30:12
된 것이다. 용기면 형태였던 오뚜기 참깨라면은 지난해 8월 봉지면 출시 이후 11개월 만에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올해 1~5월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판매가 늘었다는 게 오뚜기 측의 분석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입맛을 참깨라면이 충족시킨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최만수...
유통업계, 가공식품 일부 가격 인상 2013-05-01 07:37:26
등 용기면 제품 가격을 50∼100원가량 올렸습니다. 하지만 오뚜기 측은 할인 행사를 중단한 것일 뿐 출고가 인상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해찬들` 고추장과 된장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는데, 이달부터 이를 편의점에도 적용할 방침입니다. 업계 안팎에선...
'아빠 어디가' 덕에 농심 함박웃음…'짜파구리' 사상 최고 월매출액 2013-04-24 13:20:09
다른 이유로 용기면 시장의 성장을 꼽았다. 3월 용기면 시장은 500억 원 규모로 전월 대비 약 14% 커졌다.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학생들의 개학을 맞아 용기면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 용기면 판매 1위 제품인 농심 '육개장사발면'은 3월 전월 대비 10% 늘어난 5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신라면컵'도 53억 원의...
빨간 라면 3인방, 시장 경쟁 불붙었다 … 10년 만의 지각변동 2013-04-02 14:32:58
지난해 대학생 대상 용기면 선호도 조사에서 신라면, 육개장에 이어 인기 순위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깨라면의 인기와 진라면의 꾸준한 판매가 점유율 상승에 큰 역할을 했다"며 "아직까진 삼양식품과 점유율 격차가 크지 않아 6개월 정도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용기면 시장의 60% 차지 국내 식품업체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품이 팔도의 용기면 ‘도시락’이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민 라면’으로 꼽힌다.도시락은 러시아 사람들의 일상에서 친숙한 제품이다. 한국인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락국수를 즐겨...
[라면 50년] 편의점도 PB라면…'숨은 강자' 로 부상 2013-03-13 15:30:41
있다.냉장 용기면인 ‘김치쏭쏭칼국수’와 ‘멸치시원칼국수’는 30~40대를 타깃으로 한 상품으로 2010년 12월 출시됐다. 세븐일레븐은 우동이 대부분을 차지하던 냉장 용기면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 폭을 칼국수로까지 확대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현지 용기면 시장을 장악한 팔도 ‘도시락’은 2008년 이후로는 러시아 물량을 전량 현지 공장에서 공급하고 있다. 농심도 미국과 중국에 생산공장을 지어 ‘신(辛)’ 브랜드 라면을 생산하고 있다.라면업체들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마케팅 전략도 글로벌화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라면 광고모델의 변화에서도 엿볼 수...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공식후원업체로 선정되면서 본격적으로 용기면 시대를 주도해나갔다. 올림픽경기장에서 육개장사발면 등 용기면을 먹는 외국인들의 모습이 전국에 방송된 것도 한몫했다는 분석이다.특히 농심의 대표제품인 신라면은 ‘한국의 빅맥지수’라고 불리는 ‘신라면 지수’를 2009년 1월 만들어냈다. 이는 신라면이 판매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