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럽, '채식버거' 용어사용 금지법안 두고 시끌 2020-10-21 11:53:09
"육류업계 입김 작용" 탄소저감 환경론자들 반발 (서울=연합뉴스) 이윤영 기자 = 고기가 안 들어간 버거에 '버거'라는 이름을 붙이는 게 타당할까. 유럽의회가 육류 대체 식품에 육류를 연상시키는 이름을 붙이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을 놓고 21일(현지시간) 표결을 진행하기로 해 이에 대한 논쟁도 달아오르고...
"고기 안 들어간 '베지버거', 버거라 불러도 돼?" EU서 논란 2020-10-19 06:34:02
축산업계와 육류가공업계 등은 식물성 대체육 기업이 '가짜 고기'에 버거나 스테이크 이름을 붙여 소비자들을 혼동케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EU농업협동조합협회(COPA-COGECA)는 "육류 제품 명칭을 보호하지 않으면 수년간 축산업계와 육류가공업체 등이 쌓아온 명성을 (식물성 대체육 기업들이) 빼앗아갈 위험이...
뉴저지, 미국 내 최초로 종이봉투 사용 금지 2020-09-27 23:53:12
육류 포장을 위한 비닐을 제외하고, 음식물 판매에 사용되는 일회용 폴리에스터 용기와 컵도 금지된다. NYT는 미국의 다른 주에서도 일회용 봉투 사용을 금지하고 있지만, 종이 봉투까지 금지한 것은 뉴저지뿐이라고 설명했다. 캘리포니아주의 경우 각 매장에선 종이 봉투를 유료판매하도록 규정하고 있고, 뉴욕은 10월부터...
상추 10장에 4000원?…집밥족 차라리 밀키트 산다 2020-09-04 08:32:01
있도록 밀키트 고급화에 앞장서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LA명물 '에그슬럿'을 운영하는 SPC삼립이 밀키트 사업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최근 SPC삼립은 높은 B2B(기업간거래) 판매 비중을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로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군을 내놓고 있다. SPC삼립은 육류 요리를 간편하게...
'김포족' 늘자 사계절 가전으로 변신하는 김치냉장고 2020-09-01 13:54:10
탑재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 규모는 연 1조1000억원 수준이다. 몇 년 전부터 시장이 정체 상태다. 금액 기준으로 1위 삼성전자, 2위 위니아딤채, 3위 LG전자가 각각 30%대의 점유율로 시장 점유율을 대부분 차지하고 있다. 계절성이 뚜렷한 가전인 김치냉장고 판매 성수기는 통상 9~12월이다....
브라질 남부 육류 가공시설 100여곳서 코로나19 환자 보고 2020-08-26 01:38:20
주는 육류 가공시설이 집중된 곳으로, 브라질 전체 육류 업계 종사자 50여만명 가운데 대부분이 이 지역에서 일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노동검찰의 자료를 기준으로 지난달 13일까지 남부 3개 주의 육류 가공시설 104곳에서 1만1천499명의 코로나19 환자가 보고됐으며, 이후 상황은 아직 파악되지...
'홈캠핑'용 가공육 매출 들썩…신세계푸드 157%↑ 2020-08-25 16:46:18
유통업계의 신제품 출시 전략이 바뀌고 있다. 계획했던 국내 여행 등을 취소하고 여름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이 늘었기 때문이다. 키워드는 ‘여행’이다. 휴가를 떠나지 못했어도 집에서도 휴가지에서처럼 먹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캠핑용 가공식품, 기내식 도시락, 간편 소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여행엔...
"집으로 캠핑" 제주 멜젓소스·반대로 자른 LA갈비도 나왔다 2020-08-25 14:40:51
업계의 신제품 출시 전략이 바뀌고 있다. 계획했던 국내 여행 등을 잇따라 취소하고 여름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집에서도 여행지에 온 것처럼 먹고 싶다'는 수요를 겨냥해 캠핑용 가공식품, 기내식 도시락, 간편 소스까지 식품업계 신제품 출시 키워드는 '여행'이 장악했다....
코로나 재확산에 유통업계 '직격탄'…주말 매출 급감 2020-08-24 11:10:58
늘면서 대형마트에서 먹거리 관련 매출은 증가했다. 이마트는 21~22일 채소류와 육류, 자체 브랜드 '피코크'의 냉동·냉장 매출이 의무휴업일이 있었던 2주 전과 비교해 각각 7.6%, 4.3%, 7.3% 늘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에서도 같은 기간 채소류와 축산, 수산 매출이 2주 전 대비 각각 7.1%, 7.4%, 15.7% 증가했다...
백화점·마트, 황금연휴 효과 봤지만…코로나19 재확산에 우려 2020-08-18 11:19:22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4.9% 증가한 것을 비롯해 육류와 수산, 과일 매출이 각각 23.1%, 9.1%, 6.1% 늘었다. 롯데마트도 과일과 주류 매출이 각각 10.8% 증가하는 등 연휴 기간 전체 매출이 6.1% 늘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신선식품 등 먹거리와 가전제품 위주로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