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애드임팩트, 광고네트워크 플랫폼 ‘스무디’ 서비스 론칭 2024-11-11 16:21:20
부분인 콘텐츠의 매칭을 통해 광고주와 이용자 사이의 일치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 활성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강점을 내세웠다. 예를 들어 ‘캠핑’에 관심 많은 이용자가 소비하는 콘텐츠를 분석해 ‘캠핑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커머스 업체의 광고를 제휴 매체를 통해 노출되도록 하고 보다 유사 오디언스...
“수능 수험생 잡아라”…KT·LG U+ 혜택 보따리 2024-11-11 16:11:38
11일 발표했다. KT는 2004~2006년 출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달 특별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시네마의 롤플레잉 체험인 ‘라이브시네마’ 이용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롯데월드 이용권, 이니스프리 할인 등이 대표 혜택이다. 모든 혜택을 중복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4~22일 올해 인기...
메신저 속으로 들어간 AI…카카오도 '카나나'로 새 도전 2024-11-11 16:08:56
메타 AI는 대화방에서 이용자가 쉽게 질문하고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시지 입력창에 ‘@Meta(메타) AI’를 입력한 뒤 필요한 정보를 요구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친구와 대화 중 “@Meta AI 이 근방에 피크닉 하기 좋은 공원 알려줘”라고 하면 AI가 사용자 인근의 공원을 추천한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게임사 알짜 사업으로 떠오른 온라인 카지노 2024-11-11 16:02:19
콘텐츠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카카오가 최대주주로 있는 넵튠도 에이치앤씨게임즈를 3월 합병했다. 에이치앤씨게임즈는 그간 북미 시장을 겨냥해 카지노 게임을 공급해왔다. 업계 관계자는 “카지노 게임 시장은 레드오션이지만 이용자 이탈률이 낮아 시장에 안착하면 수익이 안정적으로 나오는 편”이라고...
AI 스타트업 잇단 사업확장…고객 접점 확대 2024-11-11 16:00:01
제공하는 정보의 출처를 바탕으로 대다수의 이용자가 과제나 에세이, 저널 등의 문서를 작성한다는 점에 착안해 출처 인용하기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라이너 유료 구독자의 90%는 대학생, 연구원 및 전문직 종사자다. 이들은 학업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기 위해 라이너의 AI 검색 서비스를 찾고 있다고...
'문화유산과 컬래버레이션'…전통문화 전도사로 나선 IT업계 2024-11-11 15:57:43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인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한 달도 안 돼 2000만 장이 팔렸다. 이 게임은 중국 고전소설인 를 재해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은 주 이용자층이 10·20대이다 보니 전통문화를 젊은 층에 알리기에 적합한 플랫폼”이라며 “게임 개발사도 이미 알려진 전통문화를 소재로 쓰면 인기 IP를...
"OTT 더 팔아야 산다"…통신 3사, 구독상품 확 늘렸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1 15:53:53
구독 상품을 붙여 관련 매출 규모를 떨어뜨리지 않겠다는 전략이다. 이용자 입장에선 더 저렴하고 알뜰하게 통신서비스와 OTT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다양해진 OTT 구독 상품11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가 판매 중인 OTT 구독 결합 요금제 수는 총 60개다. 1년 전(42개)보다 42.9% 늘었다. 통신 3사는 올해 들어 OTT 구독...
"레고 닮은 협업 툴 노션…한국 사용자 급속 증가" 2024-11-11 15:51:09
있도록 하는 기능도 이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곧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만든 템플릿을 사고팔 수 있는 노션 마켓플레이스 역시 노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국 시장 공략도 강화한다. 노션은 2020년 첫 외국어 버전으로 한국어를 채택하는 등 한국 시장을 ‘톱 티어’로 분류하고 있다. 한국의 노션...
네이버vs카카오 'AI쇼핑 진검승부' 예고…상품 검색하면 '내돈내산 후기'까지 2024-11-11 15:29:59
고려해 가장 트렌디한 상품을 추천하고 이용자들에게 선택의 고민을 줄여주는 동시에 선물을 받았을 때 만족감을 높여주는 온라인 퍼스널 쇼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쇼핑과 UGC 생태계를 연결하는 데 무게를 두면서 차별화를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 부문장은 “쇼핑 추천 검색과 숏폼, 리뷰,...
네이버, AI 쇼핑앱 내년 출시…배송 서비스 세분화(종합) 2024-11-11 15:08:18
AI 앱 형태로 내년 상반기 출시하고, 쇼핑 이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해 제품을 추천하는 'AI 쇼핑 추천' 기능을 내년 베타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출산'이라는 단어를 앱에서 검색할 경우, AI가 '국민 출산템', '출산 준비 방법' 등 연관 추천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