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업계, 티메프 피해고객 이용액 납부 1개월 유예 2024-08-01 17:23:18
티몬가 위메프 사태 피해 고객으로부터 이의제기와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을 신청받고 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까지 신용카드사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민원은 약 13만 건에 달했으며, 이들의 피해 금액은 550억 원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피해 고객 중 할부항변권을 신청한...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물품 배송정보 PG사에 전달(종합) 2024-08-01 16:58:35
민원·이의 신청은 약 13만건이고, 금액으로는 550억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10만원 이하 건이 전체의 45%였고, 나머지는 여행상품과 상품권 관련 고액 결제 건이었다. 신청 건수에 중복 신청·허수 사례도 다수 포함된 점을 고려하면 결제취소가 추가로 들어오더라도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의 피해 액수는 550억원 수준에서...
조달청, 기업 권리 구제 확대 2024-08-01 10:10:13
기간(10일), 환수 금액 확정 및 기업 통지 후 이의신청 기간(7일)을 부여하고 있다. 이에 더해 채권 소멸시효가 3개월 이상, 가산정한 부당이득 환수예정액이 50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조사단계에서 기업의 설명 기회를 추가로 제공해 조사 대상 기업에 대한 권리 구제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기업...
'티메프' 환불 시작되나…"오늘부터 본격화" 2024-08-01 06:22:04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민원·이의 신청은 약 13만건이고, 금액으로는 550억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10만원 이하 건이 전체의 45%였고, 나머지는 여행상품과 상품권 관련 고액 결제 건이었다. 신청 건수에 중복 신청·허수 사례도 다수 포함된 점을 고려하면 결제취소가 추가로 들어오더라도 최종적으로...
'티메프' 환불, 오늘부터 본격화…물품 배송정보 PG사에 전달 2024-08-01 06:11:01
민원·이의 신청은 약 13만건이고, 금액으로는 550억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10만원 이하 건이 전체의 45%였고, 나머지는 여행상품과 상품권 관련 고액 결제 건이었다. 신청 건수에 중복 신청·허수 사례도 다수 포함된 점을 고려하면 결제취소가 추가로 들어오더라도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의 피해 액수는 550억원 수준에서...
한화·항우연 차세대발사체 갈등, 국가계약분쟁조정위 간다 2024-08-01 06:00:03
사업과 관련해 조달청에 제기한 이의신청이 지난달 9일 국가계약분쟁조정위에 회부됐다. 국가계약분쟁조정위는 기획재정부 산하 위원회로 국가 계약과 관련한 분쟁이 있을 때 이를 심사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조정위는 분쟁 심사를 수리할지 각하할지 여부를 우선 결정하는데 각하하면 계약에 문제가 없음을 뜻하며,...
돈 떼인 셀러들 고소·고발…檢, 구영배 영장 청구 임박 2024-07-31 17:46:01
프로그램 신청이 수용되면 3개월간 회생절차 개시가 보류된다. 법원의 회생 개시 여부 판단이 나오기 전 피해자들이 구제받을 방법은 사실상 묘연해진 것이다. 현재로선 회생이 개시될 것을 가정하고 채권 신고 등을 통해 관련 절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피해를 회복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길이라는 게...
檢, 구영배 영장 치나…이번주 내내 빗발치는 고소장 2024-07-31 16:35:23
수 있는 자율구조조정지원(ARS) 프로그램 신청이 수용되면 3개월간 회생절차 개시가 보류된다. 법원의 회생 개시 여부 판단이 나오기 전 피해자들이 구제받을 방법은 사실상 묘연해진 것이다. 현재로서는 회생이 개시될 것을 가정하고 채권 신고 등을 통해 관련 절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피해를 회복할 수 있는 가...
"아직 취소 안 됐어요"…티메프 환불 처리 지지부진에 '답답' 2024-07-31 13:44:59
취소 신청을 했는데 (위메프) 적립금 200만원이 들어왔다"며 "카드사는 위메프에 전화하라고 하고, 위메프는 전화를 안 받는다"고 주장했다. 이처럼 고객 환불이 더디게 진행되다 보니 여행이 임박한 피해자들은 여행사에 상품을 재결제해 비용을 배로 내고 여행을 가거나, 여행을 포기하고 있다. 당장 사흘 뒤인 다음 달...
당국 압박에 PG사 '티메프' 환불 진행…금감원 검사반 추가 투입 2024-07-29 18:48:10
접수된 이의제기 신청 건에 대해 위메프·티몬의 물품 미배송 여부 확인 등을 거쳐 처리하고 있다. 8개사(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NICE페이먼츠, 다날, 토스페이먼츠, NHNKCP, NHN페이코, 스마트로)는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직접 카드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진행중이다. 나머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