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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행복시대] 이갑주 금감원 금융민원실장 2014-09-26 17:11:12
감면해 요청하시거나, 단순히 불친절에 대한 불만 등을 표시하는 경우처럼 해당회사에서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인 경우에는 금융회사로 이첩하여 금융회사가 직접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밖으로 나가 직접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류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금융회사의 업무가...
서울고법, 최태원 회장 선고 내달 13일 연기 2013-08-07 17:01:10
위반 사건이 대만 경찰에서 검찰로 공식 이첩됐다. 대만 검찰은 김씨의 대만 내 불법행위 여부에 대해 조사한 뒤 강제추방할지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경우 김씨의 국내 송환이 늦춰질 수도 있다. 대만 당국은 그러나 한국정부의 조기 송환 요청이 있었기 때문에 사법 절차를 최대한 단축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2013-06-04 15:30:23
철회 요청 등과 같은 민원의 경우 민원인이 금융사에 동일한 민원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금융회사와 민원인이 자율적으로 조정하도록 하는 것이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의 영업행위나 경영방침에 대한 의견 또는 해명 요구 등 금융회사가 직접 처리하는 게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민원은 해당회사로 넘긴다. 경미한 사항이나...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달라고 요청했다. 손보협회는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 민원 가운데 일부가 보험사에 이첩되지 않아민원 내용을 파악할 수 없다면서 금감원 접수 민원에 대해 보험사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요청했다. 생보협회는 같은 사안에 대해 금감원에 바로 접수되는 민원을 보험사가 조정할수 있는...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달라고 요청했다. 손보협회는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 민원 가운데 일부가 보험사에 이첩되지 않아민원 내용을 파악할 수 없다면서 금감원 접수 민원에 대해 보험사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요청했다. 생보협회는 같은 사안에 대해 금감원에 바로 접수되는 민원을 보험사가 조정할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