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아파트 매매, 9억원 초과가 절반 넘어…서초·용산·강남 순 2024-07-15 08:39:18
대출상품 출시와 금리인하 기대심리가 확산하며 3월부터 많이 늘어났다. 이후 거래량이 계속 증가하며 9억원 초과 거래는 6월 한 달에만 2976건으로 전체 거래의 58.4%를 차지했다. 새 아파트 선호와 고급 주거지 공급 희소성이 부각되며 선호도가 높은 지역과 단지에 쏠림 현상이 지속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2024년 상반기...
라바짜 CEO에게 듣는 '커피 가격 급등 이유 5가지'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7-15 08:18:56
다 합치면 7,0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다만, 저가 커피도 원두와 우유 값이 이대로 계속 상승세를 유지한다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그나마도 저가 커피가 아닌 카페들은 더 상황이 어렵습니다. 서울 1분기 폐업 카페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하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고요, 반면 서울의 1분기 개업...
온라인 충성고객 지갑 연 곳은…"결제액 G마켓 1위, 테무 꼴찌"(종합) 2024-07-14 12:19:50
상품 카테고리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인다. SSG닷컴의 경우 인지도 높은 고급 브랜드 상품으로 차별화하며 구매력 있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들 업체는 올해 1분기에도 13만∼16만원대의 1인당 결제추정액을 기록하며 C-커머스를 압도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비교 우위 전략이...
국내이커머스 1인당결제액 '우세'…"G마켓 1위, 테무 꼴찌" 2024-07-14 07:15:01
SSG닷컴의 경우 인지도 높은 고급 브랜드 상품으로 차별화하며 구매력 있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들 업체는 올해 1분기에도 13만∼16만원대의 1인당 결제추정액을 기록하며 4천450원대(테무)에서 3만3천원대(알리익스프레스) 사이에서 그친 C-커머스를 압도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뉴욕증시, PPI 소화하며 반등…S&P 장중 '또 최고치' 2024-07-13 06:14:44
주목하며 저가 매수 심리가 살아나면서 일제히 상승마감했다 12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47.15포인트(0.62%) 오른 40,000.90에 거래를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0.81포인트(0.55%) 오른 5,615.35,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장보다...
뉴욕증시, PPI 소화하며 반등 성공…다우 0.62%↑ 마감 2024-07-13 05:58:54
점에 주목하며 저가 매수 심리가 살아났다. 12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47.15포인트(0.62%) 오른 40,000.90에 거래를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0.81포인트(0.55%) 오른 5,615.35,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장보다 115.04포인트(0.63%) 뛴...
CU, 에스프레스 4샷 넣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 출시 2024-07-11 08:40:30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는 3천원 미만 가격으로, 시중 저가 커피(960㎖) 한 잔에 3천원인 점과 비교하면 100㎖당 가격이 25% 이상 저렴하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 제품 뚜껑에는 2개의 빨대 구멍이 있어 두 사람이 나눠 마시기도 편리하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최정태 MD(상품기획자)는 "원두값 상승 등을 이유로...
중국 이커머스, 쉬인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7-10 08:16:17
저가 상품에 관세 부과를 추진하고 있으며, 아마존은 중국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초저가 섹션을 만들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는 쉬인과 같은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세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쉬인은 지난해 광고비로만 10억 달러를 지출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러한 마케팅 비용의...
추석특수 vs 中이커머스 공세…3분기 유통업 기대감 '희비' 2024-07-09 06:19:35
시장경쟁 심화(17.8%), 중국 온라인플랫폼 공세 확대(16.4%), 상품 매입가 상승(14.6%), 고금리 지속(13.4%) 등을 차례로 꼽았다. 고금리·고물가 대응 전략으로는 저가상품 및 자체 브랜드(PB) 상품 확대(32.6%), 판매가격 인하(13.4%)를 들었다. 이와 함께 판매가격 인상 요인에 대한 대응책을 묻자 '매입가 등...
추석특수 vs 中이커머스 공세…3분기 유통업 기대감 희비 엇갈려 2024-07-09 06:00:10
시장경쟁 심화(17.8%), 중국 온라인플랫폼 공세 확대(16.4%), 상품 매입가 상승(14.6%), 고금리 지속(13.4%) 등을 차례로 꼽았다. 고금리·고물가 대응 전략으로는 저가상품 및 자체 브랜드(PB) 상품 확대(32.6%), 판매가격 인하(13.4%)를 들었다. 이와 함께 판매가격 인상 요인에 대한 대응책을 묻자 '매입가 등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