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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유니버스, ICT로 보이스피싱·개인정보유출 예방 2021-11-09 15:53:16
받을 수 있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휴대폰분실보호’는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다양한 기능을 통해 회수하고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최소화하는 서비스다. 내년에는 휴대폰 이용 데이터 분석을 통한 패밀리케어 서비스를 출시해 핵가족화 이면에 발생하는 가족 돌봄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일조할...
아버지께 1만원짜리 보험을 선물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09-25 08:00:00
내 정보 하나만으로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했습니다. 부모님 보험 선물이라는 특성상, 피보험자가 내 직계가족으로 자동 설정이 되는 편리함이 있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약관을 확인하고, 주요 질문에 체크를 한 뒤 결제만 하면 보험 선물하기가 완료됩니다. 결제방식 역시 간편결제부터 카드까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2021 광운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QR코드로 전화 연결해주는 서비스 ‘하이퍼플러스’ 2021-09-23 10:17:22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를 QR코드로 연결하도록 하는 거죠. 휴대전화, 노트북 등을 분실했을 경우 습득자가 QR코드만으로 해당 물건의 주인을 찾아 줄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물건의 주인에게 전화가 걸리는 방식입니다. 이때도 대표 번호로 연결이 됩니다. 본인의 연락처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신분증, 여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암호 없이 접속·사용한다" 2021-09-16 13:58:52
마이크로소프트(MS) 계정 사용자들은 분실이나 해킹 등 위험이 큰 암호 대신 '암호 없는 인증'(Passwordless Ahentication) 옵션을 통해 관련 소프트웨어나 앱 등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IT전문매체 더버지(The Verge)와 USA투데이 등 미국 언론은 16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날부터 암호 없는 인증을 전체 MS 계정...
"추석 앞두고 택배·기프트콘 피해 급증"…소비자 주의보 2021-09-13 13:00:33
파손·훼손, 분실, 배송지연, 오배송 등이었다. 명절 선물로 자주 이용되는 과일·채소·육류 등 신선식품을 전자상거래를 통해 사는 경우도 피해가 컸다. 최근 3년간 관련 소비자상담 신청 건수는 1만4천147건, 피해구제 신청은 458건이었다. 이중 추석 연휴가 포함된 9∼10월 접수 건수는 소비자상담 3천51건(21.6%),...
추석 앞두고 택배·기프티콘 '소비자 피해주의보' 2021-09-13 12:00:05
파손·훼손, 분실, 배송지연, 오배송 등이었다. 명절 선물로 자주 이용되는 과일·채소·육류 등 신선식품을 전자상거래를 통해 사는 경우도 피해가 컸다. 최근 3년간 관련 소비자상담 신청 건수는 1만4천147건, 피해구제 신청은 458건이었다. 이중 추석 연휴가 포함된 9∼10월 접수 건수는 소비자상담 3천51건(21.6%),...
신한카드, 19일 밤 10시부터 13시간 일부 서비스 중단 2021-09-10 08:31:57
결제 대금 선입금, 리볼빙 약정신청, 회원정보·결제정보 변경, 장기카드 대출, 일반대출, 자동차 대출, 포인트 결제, 도난분실을 제외한 ARS 거래 등이다. 신한페이판 온오프라인 결제, 도난분실 신고, ATM 기기를 통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기본 조회서비스(이용내역, 한도, 재난지원금 등)는 중단 없이 이용할 수...
분실에 파손까지…해외 배송대행 약관도 `소비자에 불리` 2021-09-08 11:22:10
누락, 파손, 분실 등과 관련해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배송대행 사이트에 명시된 배송 조건과 배상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배송대행 서비스와 관련해 1939건의 소비자 상담이 접수됐다. 상담 사유가 확인된 1928건을 분석한 결과 지연...
반송은 모르쇠?…"해외직구 배송대행약관 소비자에 불리" 2021-09-08 06:00:03
분실(32.4%)이었다. 배송대행 표준약관을 알고 있는 소비자는 29.8%에 그쳤다. 소비자원은 주요 배송대행 사업자에게 표준약관에 부합하도록 이용약관을 개선하고 검수 범위나 재포장 옵션 등 주요 정보를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권고할 계획이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통신요금, 편리한 전자청구서로 지구 건강 지켜요" 2021-09-07 09:53:32
3사 및 KAIT 홈페이지(www.kai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IT 관계자는 "매월 받아보는 청구서를 전자청구서로 바꾸는 작은 실천으로 지구 건강을 해치는 온실가스도 줄이고, 청구서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통신업계는 우리나라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