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은 치맥 콤보할인…CU는 1.5도 최저 도수 맥주 출시 2024-05-07 09:19:16
분류된다. CU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을 거치며 저알콜이나 무알콜 주류를 선호하는 'NoLo'(No and Low Alcohol) 트렌드가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1.5도 맥주는 최종 제조 단계에서 홉향을 배가시키는 공법을 활용해 저도수임에도 불구하고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구현했다. CU는 이달 한 달간 1.5도 맥주를...
"이걸 누가 입어" 했는데…中 할머니부터 장원영까지 '대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06 08:04:24
파고 들었다는 평가다. 태생적으로 주류를 거부하고 비주류 문화를 쫓는 힙스터들은 ‘청개구리 심보’를 갖고 있다. 한 예로, 배우 조니 뎁의 딸 릴리 로즈 뎁이 에어팟 대신 유선 이어폰을 착용한 채 거리를 활보한 사진이 파파라치에 찍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이처럼 대다수가 착용하는 옷과 신발은 멋져 보이지 않기...
"죄송합니다"…성심당 망고시루, 서울서 맛보나 했더니 2024-05-05 09:58:11
등 주류와 잡지 등 지역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 이야기와 철학을 전한다. 소비자 사이에서는 전시 브랜드에 성심당이 오르자 대전에서만 빵을 판매하는 성심당 빵을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기도 했다. 1956년 대전역 앞 노점에서 시작한 성심당은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 빵지순례(빵+성지순례) 명소로...
'비둘기 연준'에 뉴욕증시 상승 마감…서울아산·서울성모병원 교수들 오늘 휴진 [모닝브리핑] 2024-05-03 07:00:10
현지시간 2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시장조사업체 LSEG가 집계한 시장 예상치(900억1000만 달러)를 웃돌았고, 주당순이익도 전망치 1.50달러를 상회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4% 감소했고, 순이익도 236억4천만 달러로 2% 줄어들었습니다. 애플은 2분기 실적 전망치는 발표하지 않았으나 팀 쿡...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맥주시장에서 소매점 매출 기준 제조사 점유율 중 롯데칠성의 비중은 4.56%에 그쳤다. 경쟁사인 오비맥주(46.75%), 하이트진로(28.47%)에 비해 크게 낮은 수준이다. 단 주류 부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1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익도 183억원으로 집계돼 4.7% 증가했다. 롯데칠성의 대표...
BGF리테일, 1분기 영업익 326억원…전년비 11.9% ↓ 2024-05-02 17:39:38
2일 밝혔다. 매출은 1조9,538억 원으로 5.6% 늘었으나, 당기순이익은 234억원으로 15.5% 줄었다. BGF리테일은 고물가와 소비 침체 등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 점포 수가 늘어나는 등 매출이 소폭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점포 수 증가는 고정비 증가로 이어져 영업이익에는 악재로 작용했다. 실제 1분기 판매관리비는...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8.5%↓…"원재료값 상승 여파" 2024-05-02 17:07:46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류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71억원) 증가한 2148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8억원) 증가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소주 카테고리(전년비 6.6% 증가), 맥주 카테고리(25.7% 증가) 모두 성장했다. 소주의 경우 '새로'의 매출이 전년 대비 34.2%(96억원) 증가한...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2024-05-02 16:16:38
주류 늘어…'새로' 매출 34% 늘고 신제품 '크러시' 판매도 증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2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8.5%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483억원을...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424억원...전년비 28.5% 감소 2024-05-02 16:13:40
30% 후반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주류 부문 매출은 3.4% 증가한 2,148억 원, 영업이익은 4.7% 증가한 183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새로 등 소주와 신제품 크러시 등 맥주 매출이 각각 4.7%, 25.7%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올해 신제품 '새로 살구', 처음처럼 리뉴얼 등을 통해 소주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맥주...
BGF리테일 1분기 영업이익 326억원…11.9% 감소(종합) 2024-05-02 16:11:24
외에 동일점 기준으로도 소폭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다만, 점포 수 증가는 영업이익에는 악재로 작용했다. 점포 확대로 고정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 1분기 판매관리비는 3천285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2천980억원)보다 10.2% 증가했다. 여기에 지난해 대비 강수일수가 증가하고 3월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