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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북미법인장 "장기적 관점서 해외 IP 투자 지속" 2023-08-26 08:22:07
어바인은 북미·유럽 지역에서 사업 기회와 신규 지식재산(IP)을 발굴해 투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개발(BD) 전담 법인이다. 김 이사는 "스마일게이트의 강점은 네트워크"라며 "과거에는 업체 대 업체로만 만나 투자 논의를 했다면, 지금은 역량 있는 개발자 개인까지 연결망을 넓히며 사업 기회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
하이브IM "집요한 완성도로 '별이되어라2' 글로벌 흥행시킬 것" 2023-08-23 23:03:52
이같이 말했다. 플린트가 개발하고 하이브IM이 서비스 예정인 PC·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2'는 액션 장르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높은 품질의 2D 그래픽과 몰입감 높은 액션성이 특징이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맨 처음 게임을 접했을 때 '명품을 찾았다'고 생각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뒷면의...
2년 끈 'R2M 표절소송'서 엔씨 승소…MMORPG 베끼기 관행에 경종 2023-08-18 16:16:30
R2M 서비스 중단 위기…웹젠 "항소하겠다" 웹젠은 이날 "항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매출 면에서는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R2M'이 포함된 'R2' 지식재산(IP)의 지난해 총매출액은 415억 원으로 웹젠 전체 매출 2천419억 원의 17%를 차지했고, 지난 2분기에는 23%에 달했다. 법원 판결에 따라...
넷마블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 사전 등록 시작" 2023-08-16 11:30:56
16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의 대표 지식재산(IP)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넷마블넥서스가 개발 중인 방치형 게임으로, 귀여운 2등신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나이츠'의 영웅을 모으고 육성하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달 북미·대만·태국 시장에...
'출시=성공'은 옛말…중국 진출한 모바일게임 잇따라 고전 2023-08-15 07:30:01
잠그기 전에는 중국산 게임의 전반적인 수준이 낮았고, 한국 지식재산(IP)에 대한 선호도는 반대로 높았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한중관계가 악화하며 중국에서 한국 IP에 대한 기대감은 거의 사라졌고, 반면 자체적인 게임 개발 역량은 '원신'이나 '붕괴: 스타레일'의 성공에서 보듯 눈에 띄게 높아졌다...
6개월에 96억원 벌었다…IT '넘버원' 2023-08-14 19:45:41
사유로 꼽았다.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 지식재산(IP)을 총괄하는 이성구 부사장은 18억2천200만원의 보수를 받았고 최홍영 상무, 김택헌 수석부사장, 박선우 상무도 각각 15억∼16억원대 보수를 수령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급여 4억5천만원, 상여 11억원 등 총 15억5천100만 원의 연봉을 받았다....
IT·게임 업계 상반기 '보수 킹'은 카카오 남궁훈 전 대표 2023-08-14 18:48:00
같은 보수 산정 사유로 꼽았다.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 지식재산(IP)을 총괄하는 이성구 부사장은 18억2천200만원의 보수를 받았고 최홍영 상무, 김택헌 수석부사장, 박선우 상무도 각각 15억∼16억원대 보수를 수령했다. 카카오게임즈[293490] 조계현 대표는 급여 4억5천만원, 상여 11억원 등 총 15억5천100만 ...
게임업계, 하반기 신작에 사활…넥슨 독주체제 굳히나(종합) 2023-08-10 15:11:34
미쳤지만, 라이브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 외의 주요 수익원이 없는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상반기 이렇다 할 흥행작이 없었던 네오위즈도 올해 2분기 적자 전환했고, 웹젠도 영업익이 전년 동기 대비 54% 감소했다. 펄어비스는 신작 게임 출시가 늦어지고 '검은사막' 매출이 감소하며...
크래프톤, 모바일 매출 감소에 2분기 영업익 20.7%↓(종합2보) 2023-08-09 17:34:50
및 자체적인 신규 게임 지식재산(IP) 발굴을 통해 성장성을 확대, 올해부터 2026년까지 24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연구개발 투자, 네이버제트와 공동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 '프로젝트 미글루' 등도 차기 프로젝트로 공개했다. 배 CFO는 "전사적인 딥러닝...
넥슨 2분기 영업익 2천640억…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2023-08-09 16:27:25
넥슨은 이사회 승인을 얻어 이달 10일부터 200억 엔(약 1천912억 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2분기에는 신규 지식재산과 라이브서비스의 조화로운 성과로 균형 잡힌 성장을 이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크로스프랫폼 신작으로 차별화된 게임을 제공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