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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과세 '만능통장' 농어민도 가입한다 2015-12-03 00:50:21
年 800만원까지 감가상각 인정 그러나 업무용 차량의 경비인정과 종교인 과세 등은 여전히 논란의 여지를 남겼다. 고급 승용차를 업무용으로 쓰지 않는데도 세금 혜택만 챙겨 '무늬만 회사차' 논란을 부른 업무용 차량의 구입비·유지비는 연간 800만원까지 감가상각비용을 인정해 세금을 물리지 않는다....
종교인 과세·사학연금법, 여야 합의 안돼도 '자동 상정' 2015-11-27 18:47:47
차량으로 등록해 놓고 개인 용도로 쓰면서 세금을 감면받는 ‘무늬만 회사차’에 대한 과세를 강화하는 내용이다.기획재정부는 국회 논의 과정에서 연간 비용 처리 한도를 1000만원으로 하되 초과분에 대해서도 업무 연관성이 입증되면 비용으로 인정해 주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여야 의원들은 비용 처리...
[뉴스줌인]`업무용 페라리(?)` 잡겠다더니…솜방망이 든 정부 2015-11-27 09:55:58
현행 세법상 업무용차 구입비는 매년 취득가액의 20%씩 경비처리가 가능해, 5년이면 차값 100%를 경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부 수정안은 차량 구입비에 대해 비용 한도 없이 매년 1,000만원씩만 경비로 인정해주고 남은 금액을 매년 이월시켜서 결국 전액 경비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행 세법이건 정부...
'무늬만 회사차' 탈세 막겠다더니…헛발질만 거듭하는 정부 2015-11-25 20:34:46
운행하는 차량을 회사 명의로 등록해 세금을 탈루하는 ‘무늬만 회사차’를 방지하기 위해 국회의원들이 최근 발의한 법안은 모두 차량 구입비 또는 구입·유지비의 경비 처리 금액에 상한선을 두고 있다.국회 기재위 소속 의원들도 이번에 기재부 개정안을 심사하면서 3000만~5000만원의 손비 처리 한도를...
정부, 업무용 자동차 비용처리 상한선 도입 추진…수입차 탈세 막는다 2015-10-06 19:07:52
차량 비용처리에 관해 구입비와 유지비 모두 상한선을 두는 방안을 제시한 것은 이른바 ‘무늬만 회사차’ 탈세 방지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된다. 지난 8월 정부가 내놓은 세제개편안은 경비 인정 상한선이 없어 고가 차량에 대한 세금 혜택을 키운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차량 구입비에...
'무늬만 회사차' 경비처리 상한선 둔다 2015-10-06 18:29:08
상한선을 설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여기에는 차량 구입비와 유지비가 포함된다.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업무용 차량의 비용처리 상한선은) 감가상각비와 연료비 등을 포함해 연간 경비 기준으로 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감가상각비는 차량 구입비와...
최경환 "업무용 차량 과세, 연간 경비기준으로 설정해야" 2015-10-06 17:12:48
대한 과세와 관련해 차량구입비와 연료비 등을 포함한 `연간 사용 경비`를 기준으로 비용 처리 상한선을 설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감가 상각을 포함한 연료비 등 연간 차량 경비를 기준으로 상한을 설정하는 게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최...
최경환 "업무용차량 비용, 경비 기준으로 해야" 2015-10-06 14:31:54
관련해 “감가상각비(차량구입비)와 연료비 등을 포함한 연간 사용경비 기준으로 상한을 설정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다만 구체적인 상한금액에 대해서는 “상한액을 두게 되면 법령이 개정돼야 하기 때문에 국회 법령 심의 과정에서 최적의 합리적인 대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개발원 직원, 억대 '뒷 돈' 혐의 구속 2015-09-25 17:59:06
외제 차량 구입비와 전세자금, 카드대금, 유흥비 등으로 쓰였다. 송파경찰서 관계자는 "관행적 뇌물 수수 사건으로 공기업 임직원 등에 대한 전형적인 토착형 비리"라며 "향후 공기업의 비리 첩보수 煊?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검찰은 최근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 r&d사업 주관업체 선정...
출근시간 혼잡도 240%…9호선 여전히 '지옥철' 2015-09-18 01:06:07
차량 구입비의 40%를 국비로 부담한다.기재부 관계자는 “당초 지원하기로 했던 예산을 모두 지원했다”며 “9호선은 운영단계에 들어갔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운영주체인 서울시가 해결해야 할 문제로 더 이상 예산지원을 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이슈] 40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