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가 코스짜고 통역…스마트해지는 부산 관광 2024-10-02 18:09:57
준다. 추천 정보는 여행 일정과 개인 여행 취향에 맞는 부산 여행 코스로 나열된다. 부산 지도에 시각화해 직관적인 여행 경로를 제시하며, AI가 짠 여행 계획을 SNS로 공유할 수도 있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의 해외 인지도가 높아져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기가 마련됐다”며 “관광 스타트업 지원,...
"화나고 불안한 감정, 일기처럼 매일 앱에 남겨보세요" 2024-10-02 17:42:03
사서 취향대로 꾸밀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블루시그넘의 인공지능(AI) 기반 감정가이드 앱 ‘무디’도 해외 이용자가 80%다. 개인감정 기록을 바탕으로 심리치료 콘텐츠를 제공한다. 쌍방향 소설처럼 대화가 진행되는 게 특징이다. 무디의 목표는 이용자 삶을 변화시키는 것. ‘라이프임팩트스코어(LIS)’라는 지표도...
교원투어 여행이지, '트래블쇼 2024' 참가…"푸짐한 혜택 받아가세요" 2024-10-02 11:31:47
여행객들이 취향과 목적에 따라 원하는 여행을 합리적인 가격과 조건에 준비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여행이지는 박람회 기간 현장 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 지역별 특전을 제공한다. 출발이 임박한 상품 예약 시에는 30만원을 추가로 할인한다. 여기에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연초 대비 -30%’…주가 급락한 웹툰주의 눈물 2024-10-02 11:25:23
좋아하는 이야기를 보유하고 있고 지역별 취향에 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경쟁력이다. 회사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은 드라마나 영상 등이 흥행할 때 긍정적 외부 효과가 발생하면서 플랫폼 경쟁력이 강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유료 콘텐츠를 지리적으로 확장하고 광고 매출과 IP...
"요즘 누가 콜라 마셔요"…MZ들 사이 불티나게 팔린 음료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1 13:17:56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해 취향을 표현하는 소비자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대중적인 상품이 아닌 비주류 상품을 찾아 자신만의 취향을 드러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긱슈머들에 힘입어 폭발적으로 성장한 닥터페퍼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펩시 누른 닥터페퍼, ‘긱슈머’ 덕분이었다최근 미국 탄산음료 시장에서...
여행지 찾는데 '숏폼' 보라는 국민포털…리모델링 '박차' 2024-10-01 12:23:34
숏텐츠는 사용자가 예상치 못한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는 발견형 검색 결과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네이버는 "숏텐츠 서비스를 통해 최근 사용자가 많이 생산·소비하는 콘텐츠 중 화제성과 대중성을 기반으로 최신의 트렌드를 빠르고 흥미롭게 캐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핵심 요약하고 이미지 등과 결합해 가시성을 높여 ...
K-헬스케어 기업들, 체험형 매장 늘리고 마케팅 강화 2024-10-01 08:01:01
살펴보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양 스타필드점, 용인 리빙파워센터점의 월평균 방문객은 각각 1천여명에 달하고, 지난 8월 말 문을 연 강동점의 독립체험룸은 주말에는 예약이 꽉 찰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코웨이는 설명했다. 코웨이는 신제품...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틱톡의 '포 유(For You)' 피드는 사용자 취향에 맞는 영상을 노출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다. 틱톡은 2019년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2021년을 기점으로 가장 선호하는 숏폼 플랫폼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잘로 비디오 등과의 경쟁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을 정도다. 디시젼...
日 MZ들 열광…'신라면' 불티나게 팔리더니 '파격 행보' 2024-09-30 10:37:54
소비자) 레시피 등을 소개한다. 방문객 취향에 맞춰 직접 만든 신라면 키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나만의 신라면’ 존도 있다. 매장 밖에서는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푸드 트럭을 운영하면서 신라면 브랜드 6종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 농심은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이벤트와 협업...
무신사 오프라인 전략 통했다…“9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원 달성” 2024-09-30 10:22:27
홍대 지역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해 엄선한 15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과 맞물려 외국인 고객이 많이 늘어난 점도 흥행에 영향을 끼쳤다고 무신사는 분석했다. 홍대점 외에 지난해 10월 대구 동성로에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대구’도 다음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