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비두 소스, 2023 연말 결산 '라이브 시청자 수 2억 8천만 명 돌파' 2023-12-26 10:54:53
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Sauce를 통해 진행된 라이브 방송의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261%, 결제 금액은 13% 증가해 방송당 효율이 전체적으로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시청 시간도 전년 대비 175%, 채팅...
"신년운 알아볼까"…장난감 가게부터 호텔까지 '럭키박스' 2023-12-24 14:22:53
전문몰 토이저러스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최대 10만원 상당의 피규어가 들어있는 ‘티니핑 랜덤박스’ 1+1 행사를 진행해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2700여 개의 완구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한국 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이달 말까지 ‘느린마을 럭키박스’를 한정판매한다. 느린마을막걸리 3입으로...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식생활 문제를 차세대융합기술로 해결하는 정밀식의학 솔루션 기업 ‘밥스누(BOBSNU)’ 2023-12-21 23:38:44
밥스누는 자사몰과 오픈마켓, 커머스 등 온라인 유통망을 공략해 매출의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 대표는 “최근 유통 업계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며 맞춤형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추천하고 구매하게 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며 “유통사들은 자신들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PB 상품을...
현대홈쇼핑, TV 떠나 유튜브로…모바일 경쟁력 키운다 2023-12-20 10:02:22
딜커머스 유튜브 채널 '앞광고제작소'를 론칭한다. 앞광고제작소는 방송인 권혁수가 진행하는 콘텐츠로 특정 상품에 대한 가격을 협상해 저렴하게 선보이는 예능형 프로그램이다. 당초 현대홈쇼핑의 공식 유튜브 채널 '훅티비'를 통해 선보여왔지만, 앞으로는 채널을 독립시켜 운영하기로 했다. 앞선...
현대홈쇼핑, 유튜브 예능 키운다..."탈TV 본격화" 2023-12-20 09:51:04
딜커머스 콘텐츠다. 예능 상에서 협상된 가격대로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판매를 진행해 현대홈쇼핑 모바일 플랫폼간 시너지 확대를 노리는 전략이다. 앞서 1~3차 방송을 운영해본 결과, 육성할 만한 가치를 확인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4월 단백질 제품...
소비자 86% "물가 비싸다"…외식 대신 '집밥' 2023-12-19 11:03:49
81.9%에 달했다. 한번 장을 볼 때 지출하는 비용은 평균 4만4천700원이었고, 주로 이용하는 유통 채널은 대형마트(55.9%·중복응답)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동네 마트·슈퍼마켓(40.2%), 대형마트 온라인몰(25.6%), 오픈마켓(24.8%), 소셜커머스(22.8%) 등 순이었다. 식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판촉 행사(41.4%),...
"10명 중 8명 장바구니 물가 비싸다…외식보다 '집밥'" 2023-12-19 10:55:24
대형마트(55.9%·중복응답)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동네 마트·슈퍼마켓(40.2%), 대형마트 온라인몰(25.6%), 오픈마켓(24.8%), 소셜커머스(22.8%) 등 순이었다. 식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판촉 행사(41.4%), 지인 추천(40.4%), 매장 진열(37.3%) 등 순으로 꼽혔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CJ올리브영에 쿠팡·다이소까지 '화장품 배송' 전쟁 2023-12-17 07:03:01
퀵커머스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CJ올리브영은 17일 화장품 즉시 배송서비스 '오늘 드림'의 올해 1∼11월 이용 건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0% 급증했다고 밝혔다. 서울 지역은 온라인 주문 절반 이상이 일반 택배 배송이 아닌 '오늘 드림'으로 처리된다. 올리브영은 2018년 12월 화장품 업계...
다이소 '내일 배송' 도입…불붙은 퀵커머스 전쟁 2023-12-15 17:59:10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가 온라인 몰 익일 배송 서비스를 15일 선보였다. 고물가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알뜰 소비자가 늘어난 가운데 아성다이소가 온라인 익일 배송 전쟁에 가세하면서 쿠팡, SSG닷컴 등 주요 e커머스 업체도 긴장하는 모양새다. 아성다이소는 이날 한진택배와 손잡고 전국 익일...
IPO 재도전하는 스튜디오삼익, 시가총액 1100억→725억원 낮춰 2023-12-15 15:35:57
자사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스튜디오삼익은 40년 전통 가구 제조 브랜드인 ’삼익가구’, 북유럽풍 원목 전문 브랜드 ‘스칸디아(SCANDIA)’, 스타벅스에 원목 테이블을 공급하며 잘 알려진 '죽산목공소' 등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10월엔 프리미엄 매트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