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네트웍스, 브레이브걸스 공식 모델 선정 2021-04-26 16:21:52
GS네트웍스(대표 손상현)는 편의점택배 등 생활물류 사업 브랜드인 `GS포스트박스`의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GS포스트박스는 편의점에서 보내고 수거 후 3일 이내(근거리 2일) 편의점에서 수령하는 연중 무휴 반값택배 서비스와 업계 최초 냉장-상온 언택트 픽업보관함 BOX25까지 선보이며 업계의...
정용진 빼닮은 신세계 '제이릴라'…유통가, 캐릭터 마케팅 경쟁 2021-04-20 07:00:04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선보였다. 편의점들도 캐릭터 사업에 뛰어들었다. CU는 자체 캐릭터인 '헤이루'를 동명의 자체브랜드(PB) 포장에 이용하고, 캐릭터를 이용한 영상 공모전을 열거나 틱톡과 제휴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몽골과 말레이시아의 현지 점포 디자인에도 활용했다. 세븐일레븐은 백곰과 펭귄,...
베일 벗은 GS 마켓포…"쇼핑에 세탁·집수리까지" 2021-04-13 17:37:44
청소·택배·세탁·집수리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의 오프라인 사업도 전부 들어온다. 연내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상품을 한 시간 내 배달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간편식 및 다이어트, 건강 관련 자체브랜드(PB) 상품을 개발해 강점인 식품 및 건강...
[단독] GS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 공개…"식품·생활 밀착형" 2021-04-13 17:20:01
택배·세탁·집수리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도 탑재한다. 쇼핑 외 소비자들의 실생활을 파고들겠다는 전략이다. GS리테일의 오프라인 사업도 전부 들어온다. 연내 편의점 GS25와 수퍼마켓 GS더프레시 상품을 1시간 내 배달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정정된 합병 증권신고서에서 GS리테일은 “GS리테일의 강점인...
개통은 대리점에서만?…5G 요금제 30% 싼 '알뜰폰' 뭐길래 [배성수의 다다IT선] 2021-04-03 05:00:01
및 알뜰폰 다이렉트 몰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고, 편의점 등 제휴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구매했다면 굳이 오프라인 방문이나 상담사 연결 없이도 알뜰폰 업체들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요금제를 찾아 '셀프 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알뜰폰은 장점...
‘2021코리아로봇쇼’서 서비스로봇 20종 동시 출시 2021-04-02 14:55:13
탈출하는 사람에게 전달하는 119로봇, 택배나 배달 음식을 건물 로비에서 전달받아 주문자의 문 앞까지 배송하는 택배로봇, 외부인의 침입을 감지해 경비실로 통보하는 보안로봇이 눈길을 끌었다. 호텔 투숙객을 위해 최대 200㎏까지 캐리어를 방까지 운반하는 벨보이 로봇, 20ℓ 소화액을 싣고 다니며 소독하는 방역로봇,...
한국에 훈수두던 日도 벤치마킹…K-편의점의 대반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4-01 10:18:04
한국 편의점의 근거리 배달 및 쇼핑 서비스를 따라하는 추세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점포에서 고객에게 상품을 직접 배송하는 ‘스피드 택배'를 시작했다. 도쿄 시내 100개 점포를 시작으로 2021년 이후 최소 1000개 이상으로 배송 가능한 점포수를 늘릴 방침이다. 초고령 사회에...
"오늘 신청하면 오늘 회수"…신세계TV쇼핑, 당일 반품 수거 2021-04-01 06:00:06
상품을 구매하는 것) 업계 최초로 반품·교환 택배의 당일 회수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시범서비스를 한 신세계TV쇼핑은 이날부터 TV 상품과 온라인 상품 가운데 직송 택배로 배송되는 상품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전체 반품·교환 접수 수량의 40%를 당일에 회수하고, 반품...
'창립 50주년' GS 리테일…"2025년 매출 25조 목표" 2021-03-31 12:00:48
제시한 것이다. GS리테일은 매출 확대를 위해 편의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점포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최적화할 방침이다.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 무인 택배보관함 박스25 등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7월 GS홈쇼핑과 합병해 △고객...
GS리테일 창립 50주년…"2025년 매출 25조원 달성 목표" 2021-03-31 08:55:25
8조8천623억원이었다. GS리테일은 매출 확대를 위해 편의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점포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 무인 택배보관함 박스25 등 온라인을 위한 오프라인(O4O)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7월 GS홈쇼핑과 합병해 고객 데이터 통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