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무늬만 맥주' 통할까…가성비 전략 글쎄 2017-04-21 09:00:00
발포주는 일본의 주세법에 따른 분류로, 맥아 함량이 67% 미만인 제품을 일컫는다. 맛과 향이 맥주와 비슷하지만 맥주로 분류되지는 않는다. 필라이트의 맥아 함량은 10% 미만이다. 맥아 함량만으로 놓고 보면 발포주도 아닌 '제3주류'에 속한다. 하지만 제3주류와 달리 주정을 첨가하지 않았다.하이트진로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4-19 15:00:03
발포주 '필라이트' 출시 170419-0297 경제-0053 09:42 거래소, 한샘에 팬택빌딩 인수 관련 조회공시 요구 170419-0299 경제-0054 09:43 [게시판] 하나금융투자 22일 해외선물 무료 강연회 170419-0300 경제-0055 09:43 파주서 26일 여성취업박람회…140명 채용 170419-0301 경제-0056 09:44 해외 고급·전문인력...
[ 사진 송고 LIST ] 2017-04-19 10:00:01
발포주 '필라이트' 출시 04/19 09:47 서울 사진부 현대로템, 서울역 쪽방촌 소화기함 설치 04/19 09:48 서울 안정원 신중년 정책 발표하는 문재인 04/19 09:49 서울 사진부 백조의 춤 04/19 09:49 지방 김연정 현대로템, 안전개선 봉사활동 04/19 09:50 서울 안정원 이생이모작 정책발표하는 문재인...
하이트진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출시 2017-04-19 09:41:55
발포주 '필라이트'(Filite)를 25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90년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신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발포주는 기존 맥주 제조 공법에 맥아 등 원료...
노정동 기자의 맥주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한국맥주는 싱겁다? 2017-03-19 20:08:50
‘발포주’로 분류해 세금을 덜 냈다. 66.7%가 맥주냐 아니냐를 가르는 기준이었다. 맥아 함량이 10% 안팎인 일본 발포주가 국내로 대거 들어오면서 세수가 줄어들 것을 우려한 정부는 1999년 맥아 함량이 10% 이상이면 모두 ‘맥주’로 인정하도록 주세법을 바꿨다. 한마디로 맥아 함량 10%는 과세...
트럼프 성토장 방불케 한 英의회…'트럼프 국빈방문' 철회 논의 2017-02-21 21:39:26
여왕을 포주로 만드는" 방문이라고 묘사한 한 언론 칼럼니스트의 문구를 인용하기도 했다. 이에 여당인 보수당 제이콥 리스-모그 위원이 도리를 벗어난 표현이라며 '난징 의 강간'에 책임 있는 히로히토 일왕의 국빈방문 때도 아무도 불만을 제기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많은 여성의원이 트럼프의 여성차별을...
6·25전쟁부터 군사정권까지 일그러진 현대사를 되묻다 2017-02-09 17:37:39
서문도에게 하는 말이다. 목화는 빚으로 포주에게 묶여 착취당하지만 그렇다고 경찰에 신고할 수도 없다. 포주와 경찰이 한통속이기 때문이다. 정부는 “남성들의 욕구 해소를 위해 사창가가 필요하다”는 논리로 이런 불법적인 착취를 수수방관하고 있다. 서문도는 목화의 처지를 안타깝게 여기지만 경찰에 쫓겨...
"리튬 원료때문에"…소금호수 찾아나선 포스코 2017-02-09 09:23:33
2014년 포스코는 아르헨티나 포주엘로스 소금호수를 보유한 리떼아사(社)의 제안으로 리튬 제조를 위한 협력 관계를 맺기로 했다. 포스코는 리떼아로부터 리튬 추출 기술 이전료 150억원을 받고, 현지 소금호수에서 인산리튬을 추출하는 시험설비를 짓기로 했으나 이 역시 리떼아의 부도와 계약불이행 등으로 무산됐다. 몇...
"맥주가 안 팔린다"…日서 12년 연속 판매 감소 2017-01-16 16:47:06
줄어든 것이 주요인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맥주보다는 주하이(소주와 탄산음료 등을 섞은 것) 등 새로운 주류 선호 현상이 확산한 것도 맥주 소비 감소의 원인으로 평가된다. 실제 맥아의 함량에 따라 분류하는 맥주, 발포주, 제3의 맥주 모두 출하량이 줄었다. choinal@yna.co.kr (끝) <저작권자(c)...
日 맥주회사들 신규브랜드 '실종'…정통맥주로 '판촉 혈전' 2017-01-13 15:55:59
발포주, 제3맥주 등에 대한 주류세가 2026년까지 단일화되면 세 혜택이 점차 줄어 생산과 소비 모두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에서는 맥주류 전체의 소비가 침체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 맥주회사들은 강점을 살리는 전략을 펴기로 했다. 정통맥주 브랜드를 내세워 소비 확대로 연결시키는 한판 정면승부를 펼친다.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