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CU 몽골 공략, 中 웨이하이 통해 더 빨라진다 2022-08-07 11:00:02
농수산품, 화장품 등의 수출과 현지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삼진어묵과 함께 중국 법인인 삼진차이나를 설립하기도 했다. 태산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한국 상품의 몽골 진출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태산은 중국 상품의 몽골 운송으로 영역을 확대한 뒤 중장기적으로 중국과 중앙아시아의 철도망을 활용해 한국과...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베트남 상임서기와 中企협력 논의 2022-08-03 14:13:19
수출마케팅, 인력양성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 28일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베트남 내 외국계 은행 1위인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보 반 트엉 상임서기는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여러 가지 지원 노력을 소개하면서 최근 한국 드라마, 뷰티, 음악, 예능 등...
"순하리 잘 나가네"…롯데칠성음료, 美·中서 마케팅 강화 2022-08-03 09:49:18
롯데칠성음료는 순하리가 주류 제품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다고 판단하고 미국과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인스타그램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SNS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현지 주요 상권에 대한 음용 유도...
문체부 등 4개 부처, 소비재 제품 40종 선정…해외 진출 지원 2022-07-27 10:32:22
함께 '2022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비재 제품 40종의 해외 진출을 본격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은 소비재 제품이 한류와 연계해 해외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간접광고 등 협업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한류가...
경제효과 61조…대기업 총수·BTS '부산엑스포 드라마' 쓸까 2022-07-25 17:29:15
현지 매장을 활용한 마케팅에도 적극적이다. LG는 지난 21일부터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50만 명에 달하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커딜리광장 전광판에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현대차는 프랑스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로고가 새겨진 차량으로 시내를 순회하며 홍보 중이다. 엑스포는 월드컵,...
상반기 수산물 수출 역대 최고치…aT, 해외 마케팅 강화 2022-07-25 11:03:07
자카르타에 '수산홍보관'을 개설하고 베트남의 한류 행사인 'K-엑스포'에 참여해 홍보·판촉 행사를 추진한다. 또 글로벌 수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수산업체 33곳에 생산부터 해외 진출까지 아우르는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 전복 등 수출 호조세를 보이는 8개 품목의 선도조직에는 총 12억원 ...
무협, 런던 케이팝 콘서트서 국내 중소기업 제품박람회 개최 2022-07-10 11:00:08
32개 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해 한류 팝페스트 콘서트 관람객 약 1만6천여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생활용품, 헬스케어 제품 등을 현장 판매했다. 인허가 문제 등으로 현장 판매가 어려운 제품은 무협이 운영 중인 B2C 역직구 쇼핑몰 'Kmall24'에 접속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Kmall24에는 2주간 '런던...
상반기 농·수산식품 수출액 역대 최고치…1등 품목은? 2022-07-05 11:00:00
국가별 여건에 따라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여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권재한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전 세계적 흐름에 발맞춰 한류·온라인 등 기회요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통관·물류 등 대외여건 변화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수부...
동성제약, 일본 의약외품 외국 제조업자 인증 취득 2022-06-23 09:36:42
유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동성제약은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 활발하게 판로를 넓혀가고 있는 토탈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의 염색약과 헤어케어 제품 수출을 최우선으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일본 내 백화점, 드럭스토어, H&B, 대형마트 유통채널을 전국적으로 확보하고 있는 실력 있는 일본...
김연아, 우리 옷 세계에 알린다…문체부와 한복 상품 개발 참여 2022-06-10 17:40:26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될 한복 업체 10곳과 함께 한복 상품을 기획하고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한다. 문체부는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인 그의 품격있는 아름다움이 한복의 매력을 더 돋보이게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김연아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